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뱀선생] 마리텔 델리민주 밀푀유 아이스크림, 두유 푸딩 메밀 크레이프 레시피

by 뱀선생 2016. 6. 19.
반응형

[뱀선생] 마리텔 58회 유민주 밀푀유 아이스크림, 두유 푸딩 메밀 크레이프 레시피


mbc 토요일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 58회 160618 

유민주(델리민주) 여름 디저트 특집 2탄


1. 밀푀유 아이스크림 레시피

2. 두유 푸딩 메밀 크레이프 레시피


밀푀유 아이스크림 만들기


밀푀유(Mille-Feuille) :  '천 겹의 잎사귀'라는 뜻으로 한 조각만으로도 천상의 맛을 낸다고 해 붙여진 프랑스식 디저트


1. 시중 빵집에서 흔하게 파는 크루아상을 반으로 길게 잘라준다. (크루아상은 밀푀유와 똑같은 반죽을 사용한다고 함)


2. 반으로 자른 크루아상을 얇게 밀어준다. (얇게 밀어주면 버터가 깊이 스며들어 고소해지는 효과가 있다)


3. 얇게 편 크루아상을 바삭할 때까지 구워준다.


4. 잘 구워진 반죽을 먹기 좋게 잘라주는데 쌓아올릴 수 있는 정도(반죽 - 베리 - 반죽)의 크기면 됨.


5. 녹차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크림을 만들어 준다. (녹차 크림 : 생크림 3/4 컵 + 녹차가루 한 숟가락 + 녹차 아이스크림 다섯 숟가락을 잘 섞는다)


6. 지퍼락 등을 이용해 일회용 크림 짜개(짤 주머니)를 만들어 안을 크림으로 채우고 냉동실에 넣어 살짝 얼린다


7. 밀푀유 반죽 - 베리류 - 반죽 - 녹차 크림 반죽 을 쌓아 모양을 내면 완성~

(이 상태로 살짝 얼려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어륻들이 좋아하는 두유 푸딩 메밀 크레이프 만들기


1. 설탕 1/4컵 + 메밀가루 반 컵 + 두유 한 컵 + 녹인 버터를 섞어 메밀 크레이프 반죽을 만든다.

(참고로 버터를 녹여서 넣으면 눌어붙지 않고 골고루 퍼지며 고소한 향이 많이 난다고 함)


2. 메밀 반죽을 얇게 부친다.


3. 쫀득쫀득한 두유 푸딩을 만들어 준다.


4. 마트에도 파는 투명한 판 젤라틴 4장을 찬물에 불려준다. 


5. 냄비에 두유 1컵 + 설탕 2숟가락을 넣고 약불에 끓인다.

(푸딩 만드는 팁으로 너무 많이 끓여 온도가 올라가면 젤라틴이 제 역활을 못하게 되므로 너무 뜨겁지 않는게 포인트)


6. 설탕이 녹을 정도만 끓였으면 식혀준 다음 불려놓은 젤라틴을 넣고 섞는다.


7. 틀 안에 채워 모양을 잡아주고 4시간 정도 얼려준다. (방송에서는 그냥 사각형 투명 그릇을 썼음)


8. 2번에서 얇게 부친 크레이프 위에 7번에서 만든 푸딩을 넣고 동그랗게 묶는다.


9. 마무리로 견과류, 인절미 등을 맛있어 보이게 뿌려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