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앨범 리뷰

태민 ACE(2014) 개인적인 감상평

by 뱀선생 2015. 5. 18.
반응형

샤이니에 속해있는 태민의 솔로 앨범

 

다른것은 다 모르겠고 괴도 타이틀 곡 하나만으로 상당히 충격적이였다. 주말 tv에서 문득 샤이니 막내 태민의 솔로 앨범이라고 나오더니 그냥 멍하게 바라 봤다. 이건 뭐지? 이런게 팝 스타라는거구나 하는 충격.

소름끼지치는 가창력이나 감성 이런건 모르겠다. 그냥 멍하게 봤고 가수라는 느낌보다는 팝스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초반부터 쿵쾅쿵쾅거리는 리듬에 뭔가 낮게 읍조리면서 나오는 미친 퍼포먼스, 퇴폐적인 느낌의 의상과 짙은 스모키 화장(맞나? 용어 잘 모름 눈 까만게 스모키라고 알고 있음-_-;;;)에 빼빼말라 각진 얼굴과 팔, 다리. 마이클 잭슨을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들. 정말 멍하게 잘 봤다.

 

네이버 앨범 소개 찾아보니까 세계적인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Teddy Riley),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를 비롯해 토마스 트롤슨(Thomas Troelsen), 켄지(Kenzie)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했다고 써있는데 음 뭐랄까 자본의 힘이 정말 대단하구나하고 느꼈다. 자본을 투입해 앨범 퀄리티를 바꿔버린다는 느낌? 아이돌이고 뭐고 프로듀서, 작곡가를 골라 제작하면 이런 무대가 나오는구나.물론 SM이라는 회사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오디션을 볼 것이며 그중에서 고르고 고른 인재와 자본과의 만남. 잘 보고 잘 들은 앨범.

10년이 지난 모습을 기대함 ㅋ
 

 


The 1st Mini Album 'ACE'

아티스트
태민
타이틀곡
괴도 (Danger)
발매
2014.08.18
앨범듣기

 

1. Ace
2. 괴도 (Danger) 추천
3. Experience
4. Pretty boy (Feat. KAI of EXO) 추천
5. 거절할게 (Wicked) 추천
6. 소나타 (Play me)

 

신나는 음악 3곡 추천. 타이틀 곡인 괴도 외에는 4번 트랙인 Pretty boy와 5번 트랙인 거절할게를 추천함. 개인적으로 신나는 음악을 듣기위해 집어든 앨범이라 이렇게 3곡을 추천함. 다른곡은 아직 딱히 안들어 온다. 쿵쾅쿵쾅 거리는 음악을 듣고 싶을때 태민의 ACE가 재생 목록에 한 동안 선택될 것 같다.

 

 

https://youtu.be/mPtqpy4e3jo ←모바일용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