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뱀선생] 마이 리틀 텔레비전 델리민주 스모어 아이스크림 레시피

by 뱀선생 2016. 6. 13.
반응형

[뱀선생] 마리텔 57회 델리민주 스모어 아이스크림 레시피


mbc 토요일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 57회 160611


유민주의 달콤한 인생 <여름 편>

델리민주(유민주) 여름 디저트 레시피


스모어(S'more) : 1920년대 미국의 걸스카우트에서 만든 레시피로 캠핑가서 쿠키 + 마시멜로 + 초콜릿을 끼워서 불에 녹여서 먹는 디저트. 한 번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some more 더 주세요를 외치게 된다는 캠핑용 간식.


델리민주 스모어 아이스크림 레시피


1. 흰자 2개, 설탕 반컵으로 머랭을 만들어 준다. 핸드믹서기를 이용해야 쉽다고 함.

2. 조각 아이스크림에 막대를 꽂아준다. 나무 스푼의 꼭대기를 잘라주면 나무막대로 손쉽게 변신 ㅋ (참고로 방송에서는 조각 아이스크림으로 엘설런트를 씀)

3. 과자를 갈아서 아이스크림 겉에 발라준다. (통밀 쿠키 과자인 다이제를 이용함. 이게 비싸면 짭짤한 맛의 새우깡도 나름 괜찮다고 ㅋ)

4. 과자를 묻힌 아이스크림에 머랭을 듬뿍 올려준다.

5. 토치나 가스레인지에 그을려 준다. 머랭을 고르게 그을려야 안에 있는 아이스크림이 녹지 않는다고 함.

더위를 달콤하게 녹이는 스모어 아이스크림 완성~


냉장고 없이 5분 만에 아이스크림 만들기


1. 큰 양푼에 단단한 얼음 1kg를 넣고 김장에 쓰는 굵은 소금 250g을 얼음에 뿌려 소금과 섞어준다.(굵은 소금이 꿀팁이라고 함)

2. 설탕 3큰술, 휘핑크림 반 컵, 우유 200ml 한 팩을 작은 볼, 지퍼백에 각각 똑같이 넣는다.

3. 액체류를 담은 작은 볼은 얼음 위에 얹는다.

4. 액체류를 담은 지퍼백은 위와 비슷하게 얼음 + 소금을 넣은 지퍼백 속으로 넣어 차갑게 만들어 준다.

5. 얼음위의 볼은 거품기로 저어주고 얼음 속의 지퍼백은 막 흔들어 준다. (더 빨리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위한 방법이라고 ㅋㅋㅋㅋ)

6. 5분 정도 지나면 완성이라는데 방송에서는 지퍼백이 훨씬 빨리 됐음. 걍 지퍼백 아이스크림으로 하는걸로 ㅋ

7. 초코칩 같은 토핑을 올리면 훨씬 맛있음~

진한 우유맛의 고소한 밀크 아이스크림 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