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맥북프로 14 16 M2 신형 모델 공개 및 M2 맥미니 가격 정보

by 뱀선생 2023. 1. 18.
반응형

애플 맥북프로 14 16 M2 신형 모델 공개 및 M2 맥미니 가격 정보

 

기존 맥북프로 14인치, 16인치 모델의  경우 M1 칩셋의 제품만 있었는데

2023년 1월 18일 새벽 애플 신제품 발표회에서 M2 맥북 프로 14,16 / M2 맥미니 신상을 공개함.

 

맥북프로 한국 가격도 공개됐는데, 아직 사전예약 판매 일정이나 출시일은 미공개.

 

참고로 전작대비 맥북프로 가격은 10만원 인상, 맥미니는 3만원 인하.

 

맥북프로 M2 14인치 기본 깡통 모델의 경우 가격은 280만원

스펙은 

맥북프로 14 M2 pro 칩셋

10코어 CPU
16코어 GPU
16GB 통합 메모리
512GB SSD 저장 장치
16코어 Neural Engine
35.9cm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Thunderbolt 4 포트 3개, HDMI 포트, SDXC 카드 슬롯, 헤드폰 잭, MagSafe 3 포트
Touch ID 탑재형 Magic Keyboard
Force Touch 트랙패드
67W USB-C 전원 어댑터

 

 

<미디어 엔진>

M1 : 동영상 디코딩 엔진 2개 / ProRes 인코딩 및 디코딩 엔진 2개

M2 : 동영상 디코딩 엔진 / ProRes 인코딩 및 디코딩 엔진





<메모리>

M1 : 최대 32GB RAM / 64GB RAM (M1 Max)

M2 : 최대 64GB RAM (M2 Max) / 96GB RAM (38코어 M2 Max)





<무게>

M1 : 2.1kg

M2 : 2.15kg (M2 Pro) / 2.16kg (M2 Max)





<배터리 시간>

M1 : 21시간

M2 : 22시간





<무선 규격>

M1 : Wi-Fi 6 / BT 5.0

M2 : Wi-Fi 6E / BT 5.3





<단자 규격>

M1 : HDMI 2.0

M2 : HDMI 2.1 

(8K60 또는 4K240 1대 출력 지원 및 HDMI 포트 멀티채널 오디오 출력 지원)

 


Mac을 선택하는 이유

손쉬운 사용법. 놀랍도록 강력한 성능. Mac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 즐기고, 창작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기기를 박스에서 꺼내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처음부터 한가득 설치되어 있는 데다가, 주기적으로 제공되는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덕분에 늘 최적의 상태로 구동되고, 그 능력이 계속해서 진화하죠. 게다가 이미 iPhone을 갖고 있다면 Mac을 처음 켜는 순간부터 바로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손쉬운 설정, 발빠른 시작.
Mac에는 복잡한 설정 과정이 없습니다. iCloud에 로그인하면 당신의 iPhone이나 iPad에 있는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되고,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사용해서 설정, 사용자 계정 등을 순식간에 이동시킬 수 있죠. 그리고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땐 온라인 채팅, 전화, 매장 방문 예약을 통해 언제든 Apple 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열일할 수 있도록 열일하는 Mac.
강력한 성능과 기능을 자랑하는 Mac. 당신의 작업 수준을 한 차원 더 높여줄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앱들을 통해 업무 효율과 창의성에 날개를 달아보세요. Microsoft 365와 Adobe Creative Cloud의 앱들까지도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2 당신이 누구든 무엇을 하든, Mac과 함께라면 그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는 막강한 힘을 얻게 됩니다.

Apple Silicon
Apple Silicon이 놀라운 성능, 맞춤형 기술, 혁신적인 전력 효율을 Mac에 선사합니다. 그 덕에 일상적인 작업을 할 때는 물론, 최고의 결과물을 위해 높은 사양이 필요한 프로용 앱들을 사용할 때도 Mac에서는 모든 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죠.

 

 

macOS
모든 Mac의 중심에는 macOS가 있습니다. Apple Silicon에 특화된 설계로 강력한 성능과 아름답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선사하는 운영체제죠. 한마디로 우리가 만든 최강 소프트웨어와 최첨단 하드웨어의 만남이랄까요.

 

생산성 앱
Mac은 손쉽게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Microsoft 365처럼 기존에 주로 쓰던 생산성 앱들 역시 기존에 쓰던 방식 그대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죠.

 

App Store
App Store에는 모든 사람들에게 요긴한 앱들, 그리고 모든 일에 도움이 될만한 앱들이 있죠. 업무, 게임, 학습, 편집 등 떠올릴 수 있는 모든 분야에 걸쳐 마련된 수많은 앱을 만나보세요.

 

배터리 사용 시간
Apple Silicon과 macOS Ventura 덕분에 노트북의 경우 충전 한 번으로 최대 21시간 동안 배터리가 지속됩니다.3
최대
22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사진 및 동영상
다른 사람이 보내준 사진을 손쉽게 찾아보세요. 사진을 앨범으로 정리하고, 동영상을 전문가처럼 편집하고, 특수 효과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과 동영상을 ‘사진’ 또는 iMovie와 같은 앱으로 손쉽게 편집할 수 있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