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유머 - 디씨 재벌집 막내아들 갤러리에서 수습한 최종 16화 if 시나리오

by 뱀선생 2022. 12. 26.
반응형

유머 - 디씨 재벌집 막내아들 갤러리에서 수습한 최종 16화 if 엔딩 수정 시나리오

 

전제

 

15화까지 이미 저질러서 덤프트럭 연벙 당한 상태로 '내가 본건 나였다' 하면서 이미 촬영 다 해놓은 상황

 

15화까지 촬영 다했지만 아무리봐도 시나리오대로 16화 찍으면 개망할거 같다라는 직감을 한 촬영진은 전격적으로 작가 교체후

나에게 시나리오 수정 및 촬영을 맡겨다 라고 가정

 

 

큰틀은 진도준의 사고후 결국 윤현우는 현재로 돌아오고 현재로 돌아와서 순양오너일가를 무너뜨리는 복수극으로 가는 틀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수정을 해야한다라는 가정.

 

 

 

시작

병실에서 깨어나는 현우

 

 

멍한표정과 함께 윤현우의 나레이션

 

 

 

"모든것이 꿈이었던것인가? 그리고... 대체...내가...아니 윤현우가 왜 그 자리에 있었던걸까...."

 

 

 

시청자들에게

15화 장면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이 장면에 덮어씌어지는 윤현우의 나레이션

 

"원래의 나의 기억에는 없던 기억이다....대체 왜.....!"

 

 

 

이내 머리를 감싸쥐며 고통스러운 표정의 현우

 

 

시청자들에게

 

원래 윤현우의 기억속 어머니의 죽음과 진도준으로 겪었던 '달랐던 어머니의 죽음' 장면이 교차하여 보여진다

 

 

그리고 윤현우가 순양과 엮이는 두종류의 회상이 지나간다

회상도중 윤현우의 나레이션

 

 

"바뀌었다, 어머니의 죽음도. 윤현우의 인생도 뭔가 뒤틀려졌다."

 

아진자동차 사건 씬이 나오며 계속되는 윤현우의 나레이션

 

"원래는 그렇게 흘러가지 않았다, 내가, 진도준이 바꾼 상황이다."

 

그러면서 본래의 윤현우와 바뀐 삶의 윤현우가 다른 방식으로 순양과 엮이게 된 것을 시청자들이 알 수 있게 나레이션으로 설명

(아진자동차 사건으로 아버지가 좀 더 일을 하게 되었기에 순양에 좀 더 늦게 얽히게 되었다던가 등등으로)

 

 

"윤현우의 삶에 대한 각기 다른 기억이 두개가 머릿속을 어지럽힌다. 분명한건 윤현우로 인해 진도준의 삶이 바뀌었고, 진도준으로 인해 윤현우의 삶도 바뀌었다. 하지만 윤현우도 진도준도 나다."

 

 

 

 

(이후 본래 방영된 최종화대로 쭉 복수하러 미라클 오세현 찾아가는 등 시나리오 대로 흘러가고

 

법정씬까지 흘러감 )

 

(법정에서 하인석의 증언이 증거효력을 잃을것 같자 윤현우는 동생에 전화를 거는 씬)

 

여기에 윤현우의 나레이션 추가

 

"원래는 없었지만, 바뀐 윤현우의 삶속에선 존재했던 그것. 진도준으로 인해 윤현우의 삶이 바뀌었고 바뀐 기억이 맞다면 반드시 존재 할 것이다"

 

 

USB를 찾아낸 동생

 

 

 

 

 

이후 진성준 끌려나가고 순양 오너 일가 몰락으로 본래 작가가 각색한대로 흘러감

 

 

 

 

마지막 엔딩 장면 역시 비슷하게 전화를 받으며 걸어가는 윤현우의 모습이 나옴

 

 

통화속 목소리는 오세현

 

오세현 : "어! 윤이사, 지난번에 그 서류 말이야. 제대로 검토 한 거 맞어? 지금 모두가 AI를 주목하고 있어.  그런데 AI가 아니라 여기에 투자하겠다고?"

 

윤현우 : "(웃으며)한국의 기업들은 더 나아질 겁니다. 대표님이 좋아하시는 가치 투자, 이제 한국에서도 해 보려구요"

 

오세현 : "음.... 한국에서 가치 투자라.... 그래 믿어보지 윤이사. 내가 예전에 어떤 청년을 믿었었던것 처럼."

 

 

 

 

화면전환

방금말한 서류를 검토하며 중얼 거리는 오세현

 

"하... 정말 그 친구를 보면 예전의 그..."

 

말을 끊고 뭔가를 보며 멍해지는 오세현의 표정

 

 

급하게 일어나 서랍에서 예전 서류를 뒤지는 오세현

 

곧이어 서류 하나를 꺼내 방금 보고 있던 서류와 대조한다.

 

클로즈업 되는 서류

 

윤현우 H.W 의 싸인, 그리고 진도준의 H.W 싸인을 클로즈업 하며 확대되며 엔딩

 

 

 

 

돌아가는 팽이

 

일개 디시인이 잠깐 짬내서 쓴글이
십수년 작가한 사람의 결말보다 낫네

 

제목 안보고 보다가 뭐야 이정도면 지금 여론이 이렇지 않을텐데 뭐지 했네 ㅋㅋㅋㅋ

 

[슥보] 20만명 청원 시, JTBC 인기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재촬영
더 보기...

 

15화에서 덤프트럭 박은 이후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한게 보이네 ㅋㅋㅋㅋㅋ
이게 훨낫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작가 본인이 쓴글 아니냐?
연출이랑 싸우고 삔또상해서 본작에서 개판치고 욕먹고 있으니 킹실은 이랬습니다 하고있는거 아녀??

 

디씨 익명이 더 잘쓰네 ㅋㅋㅋㅋ

 

H.W 싸인 이거 떡밥이야 떡밥이야 꼬리 살랑 살랑 계약서 마다 매번 보여줘놓고...

 

7000억 떡밥이 빠졌지만 이게 맞긴 함 ㅎㅎ

 

1. 그냥 저 사고 당시 윤현우가 우연히 그 자리에 있었고, 트럭은 뺑소니로 도망. 윤현우는 진도준을 살리려고 노력함.
2. 진도준은 윤현우가 자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이후 그가 자신으로 회귀할 것을 알고 있기에, 그에게 순양에 들어갈 방법을 전해주고 죽게 됨.
3. 그렇게 자신도 모르게 계속된 타임루프가 이어지다 어느 순간 이것을 깨닫는 순간이 오게 되고, 결국 마지막 트럭사고에서 벗어나 회장에 오르게 된다

 

머리에 총맞았는데 1주일이 말이 되냐고ㅋㅋㅋㅋ 게다가 저 언덕에서 떨어졌는데?

 

생각해보니 진도준으로 hw싸인한것만 살렷어도..

 

 

출처 : https://gall.dcinside.com/bhh/13914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