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와.... 심장 쫄리는 오늘 대한항공 사고 후기글 + 항공사고발생시 대처법

by 뱀선생 2022. 10. 26.
반응형

 

 

 

와.... 심장 쫄리는 오늘 대한항공 사고 후기글 + 항공사고발생시 대처법

 

 

 

와... 누가 비행기 사고 난거 올려놨는데, 임산부이심 ㅎㄷㄷ.. 멘탈 정말 강하시네..

레알 영화나 드라마에서 볼 법한 일을 겪으셨어 ㅜㅜㅜㅜ 임산부라 얼마나 가슴 졸이셨을지..

그래도 승무원이랑 기장이 잘 넘어가서 전원승객이 다 무사하다고 

head down!! 얼마나 ㅎㄷㄷ 할까 저거 들었을때

탈출 후에도 비행기 폭파 위험이 있어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 했다고 와...

진짜 인생에서 한번 겪을까 말까 한 일을 겪으셨네 . 평생 운 이날 다 쓰셨을듯...

대한항공 여객기의 활주로 이탈사고라고 바로 뉴스에 뜨네요 ㅎㄷㄷ 

이 정도 번파는 23년만에 처음이라고 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부상자나 인명피해가 없었다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정상화 되려면 항공기의 기름을 빼고 항공기를 들어올려서 빼야 하는데, 항공기를 빼낼 수 있는 장비가 세부공항에는 없다"며 활주로 폐쇄 장기화 가능성을 우려했다.

한편 해당 여객기로 귀국할 예정이었던 승객들을 태우고 돌아올 대체 항공편(보항편)이 이날 오전 10시께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했다. 보항편은 현지시간으로 오후 3시 30분께 출발해 오후 8시 50분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항공사 측에서 결항되거나 지연된 진에어 에어부산 항공편 수송을 위한 특별기 운항을 검토 중이라고 하니, 아이고야 세부에 발묶일 수도 있겠네요 여행객들 .. 국내로 다들 무사히 돌아오셨으면 좋겠네요.

 

 

오버런 (Overrun)

: 비행기가 활주로에 이착륙하면서 정해진 활주로 안전구역(Safety Area)을 벗어나 멈추는 것을 뜻한다. 오버슛(Overshoot)이라는 표현으로 불리기도 한다. 활주로에서 발생하는 사고 중 하나다.

오버런 (Overrun) 발생이유 

: 이륙  이륙중단(Rejected Take-off) 이후 멈춰서는 과정에서 안전구역을 벗어나기도 하고, 착륙 시 착지지점 초과 혹은 비, 눈으로 인한 지면의 미끄러움 때문에 제동거리가 길어지면서 벗어나기도 한다.

 

 

 

 

https://www.news1.kr/articles/4842368

 

대한항공 여객기 사고로 세부행 비행기들 결항·지연…발 묶인 여행객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 항공 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

상황을 불문하고 무조건 승무원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라

Regardless of the circumstances, follow the crew's instructions unconditionally.

 

 

- 비상탈출시 승무원 지시는 반말 및 명령조가 원칙이다.

- 소지품은 모조리 포기하고 몸만 탈출해야 한다

- 구명조끼를 착용할 경우 착륙 혹은 착수 한 뒤 기체 밖으로 탈출하기 전까지 절대로 미리 부풀려서는 안된다.

- 비상 착륙 등을 위한 자세에 들어가기 전에 몸을 최대한 가볍게 만들어라

 

 

ㅊㅊ 개드립
 
혹시나 모를 스트레스나 외부충격으로 아기한테 문제생기지 않았기를 기도해야겠네ㅠ
 

글쓴사람 임산부인데 저정도로 침착한거 진짜 대단하다. 본인 말대로 긍정적이고 침착한 성격인듯.

좋은 엄마가 되실거야.

 

크루들 전부 다 포상이라도 받으셔야겠네

 

기장 승무원 다 베테랑이구만...

 

인명사고 없이 잘 내려서 다행이다 진짜..

 

항공기 사고 한번 겪으면 비행기 탈때마다 생각 나더라

 

ㅐㄴ가 비행기 탈때마다 혹시 저럴까봐 귀중품은 품안에 넣고 탐 탈출할때 들고 나오려고

 

저비행기 수리해서 다시 씀? 아님 전손처리함?

 

인명사고 없음에 정말 다행입니다..

 

승무원들도 패닉 왔을텐데

훈련 받은대로 잘 조치한거 같다

인명사고 없어서 천만다행

 

폭발할 가능성도 컸네 ㄷ

 

아무도 안 죽어서 다행이네

그리고 비행기는 전손처리 해야겠구만...

 

아직까지 내가 배운걸로는 저런상황에서 소프트랜딩을 했다는게 이해안감 설명해줄 항공 게이잇냐

브레이크고장 예상되거나 활주로 젖었고 고어라운드 두번 한 상황이면 일단 하드랜딩 박아야하는거 아님????

 

랜딩 실패했을때 쿵 하는 충격 = 비가 많이 올때는 세게 내려야 바퀴가 땅이랑 닿아서 미끄러지지 않음

스무스하게 랜딩 = 수막현상때문에 미끄러질수 있음

 

본문 얘기가 맞으면 이 원인도 좀 있을듯 근데 재이륙 할 여건이 안되서 강행했겠지

 

기장이 다 살린거아니냐 솔직히

 

나 이거 코난 극장판에서 봤어!

 

항공사고로 생존했으면 엄청난 행운 아닌가.

 

저 비행기는 버려야겠네 ㄷㄷ

 

착륙은 제데로 했는데 비가 고여서 미끄러진거?

 

저런거 한번 겪고나면 비행 공포증 생기겠다;;

 

항공사 문제가 아니라 공항측 문제인가 보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