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신기신기 - 어르신들 놀라 자빠진다는 요즘 초등학교 단소 근황 ㅋㅋㅋ

by 뱀선생 2022. 7. 17.
반응형

신기신기 - 어르신들 놀라 자빠진다는 요즘 초등학교 단소 근황 ㅋㅋㅋ

 

전국 초등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었던 단소
그런데 이 단소를 쉽게 불 수 있게 해 주는 치트키가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아이들의 수행평가 걱정을 없애줄 단소 보조기구!
이 보조기구를 개발하신 분을 만나 탄생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공포의 단소 수행평가 해결 치트키 등장?! / 스브스뉴스

https://youtu.be/-xKuv3jZUoE

 

 

 

 

초딩때 단소 수행평가 있었는데 애들 소리나는애 한명도 없어서 쌤이 10초이상 소리라도 나오면 만점 줬던 기억나네ㅋㅋㅋㅋㅋ

 

저거 소리 안 나다가 갑자기 소리 났을 때 그 자세 그대로 선생님 앞에 가서 검사 맡는게 국룰 ㅋㅋㅋㅋㅋㅋㅋ

 

ㅇㄱㄹㅇ ㅋㅋㅋ 그 감각을 기억해야하는데 막상 검사받을 때 해보라고하면 소리 절대안남

 

이런 분들이 계셔서 누구나 쉽게 전통문화도 즐기고
더 널리 알릴 수있다는게 감사하기만 하네요♡

 

단소를 새롭게 태어나게 하신 존경스러운 분이시네요.
초등학교때 저런 보조 기구가 있었다면 단소를 더욱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을 텐데...

 

다들 늦게나왔다고 슬퍼하지마십쇼 평가할땐 빼고하라합니다..

 

제 친구 가지고 왔는데 국악선생님이 정정당당하게 실력으로 승부하라고 금지 당했대요 ㅋㅋㅋㅋ 억울해하지 마세요!

 

저런 장치라도 있으면 스킬이 부족한 사람, 신체 어려움 있는 사람, 원래 불줄 아는 사람(장치 미사용해도 연주가능하니까) 모두가 연주할 수 있어서 좋네요.

 

전통악기가 그들만의 리그, 고인물, 썩은물이 되어 사라지기 전에 개량해서 대중화를 하는 게 맞지. 옛 것은 보존하되 새로운 전통은 시대에 맞게 만들어 나가야 됨.

 

맞음 세상에 어렵고 힘든걸 전통이라고 여기는게 웃긴건데 어렵고 힘든게 전통이 아니라. 단소라는 악시 그 사용법 소리가 전통인건데
단소가 불기 어렵다면 불기 쉽게 해야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그중에는 그 방면으로 가는 애들이 나오는건데 그저 라떼는 어려웟다고 어려운게 전통이야!
이러는 사람들은 왜 현대적인 복장을 하나 모름 

전통 찾을꺼면 조선 선비 마냥 상투 트고 한복 입던가

 

ㅋㅋㅋㅋ부모님께서 단소를 어릴 때 부터 시키셔서 나름 잘 불었는데, 애들이 어떻게 하냐고 물으면 답할 수 없어서 너무 답답했었음... 정말 아이디어도 좋고 취지도 좋은 것 같음👍

 

단소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렸을 때 플루트를 전공하고 싶어서 오지게 연주해서 단소따위 나를 막을 수 없었지.. 왜그럈는지 모르겠지만 엄마 졸라서 진짜 나무로 만든 단소도 샀었음 소리 진짜 너무 예뻐서 매일 들고 다녔는데 단소 너무 좋아

 

초등학생 때 단소 불기가 그렇게 힘들었는데, 이런 제품이 있으면 학생들이 단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학생들이 국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소 말고도 많은 국악 악기들을 학생들이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나의 몇 없는 재능 중 한 개가 쓸모없어져 버렸다....😢

 

교수님 참 좋은 일 하셨습니다 이로인해 우리나라 전통음악이 널리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1호선 단소좌 근황인줄 ㅋㅋ

 

살면서 단소 소리 한번도 못 내봄 ㅋㅋ

 

단소 불기는커녕 나중에 회초리행

단소로 맞으면 조온나 아픔 진짜

 

전통성 어쩌구 하려면 악기들 다 예전처럼 손으로 만들어야지..
한복도 전통성 있는 것만 만드는 게 아니라 화려하게도 만들고
이것저것 개량하면서 조금씩 트렌드가 바뀌는데
어정쩡하게 전통성 챙기겠다고 다들 관심 버리는 것보다
이렇게 부르기 쉽게 만드는 게 나은 거 같음

 

저거 단소에 공기반 소리반 넣는게 은근 꿀잼인데

 

단소 반에서 소리 내는애 2명 잇엇고 나머지는 다 못내서 그냥 운지법으로 수행평가 함
단소는 악기가 아니라 무기다 단소로 오지게 처맞앗엇는데 ㅋㅋㅋㅋㅋㅋ ㅅㅂ

 

이런... 선택된 용사만 사용하는 전용 무기이거늘

 

템빨오바지 낭만없네 ㅡㅡ

 

전통 타령하다가 다 뒤져감 ㅋㅋㅋ

 

출처 : https://www.fmkorea.com/482706088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