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생각

정보글 - 금니 vs 지르코니아 뭘로 해야하나 고민될때!!!!

by 뱀선생 2022. 6. 3.
반응형

출처 :https://youtu.be/UvIpIu9vJhk  유튜브 from 치과의사 강창용

 

 

충치 때문에 치아를 다른 물질로 씌울때

 

금니로 해야할지 다른 재료로 해야할지 고민할때 볼만한 유튜브야

 

보다시피 지르코니아가 심미적인 면에선 더 이쁘나
오래쓰는 측면에선 금니가 더 낫다

 

 

 

단면도인데

 

금니가 도자기에 비해서 치아삭제를 덜 한다. 

 

 

 

접합도? 적합도 면에서 봤을때 편균적으로 금니가 훨씬 잘맞음. 물론 요즘은 기공실력에 따라 지르코니아도 잘 맞는다고 언급

 

 

 

 

 

음식을 씹을때 위아래 이가 서로 닿으면서 마모가 되는데, 치아 바깥의 에나멜과 그나마 가장 유사한게 금이다. 
보다시피 지르코니아, 도자기들은 거의 3~4배 이상 차이가 남. (씹었을때 맞물리는 반대쪽 치아가 금니보다 훨씬 많이 닳음)- 실험결과 금니에 비해 다른 물질이 4배정도 더 치아를 닳게 한다는 결과가 있음)

 



 

한국음식이 씹어먹는 딱딱한 음식이 많은데
금니가 깨졌다는 소리는 못들어봤을텐데 도자기 치아는 깨졌다는 소리를 들어 봤을 것이다. 한국음식에는 금니가 더 맞다.

 

 

하지만 심미적인 측면에서 금니로 어금니를 다 떼울수는 없다.

치과의사와 상의해서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3분짜리 짧은 영상이니 그냥 유튜브 한번 보는거 괜찮을듯)

 

 

 

 

ㅊㅊ 여성시대

 

 ㅎ... 며칠전에 씌운지 반년도 안된 지르코니아 깨져서 추가금내고 금으로 바꾸기로함 ㅠㅠ 잘깨지면 금으로하래ㅋㅋㅋㅋㅋㅋ

 

웃을때 보이면 지르코니아 아니면 금 어금니는 금

 

난 초딩때부터 다른 사람들이 입 벌릴 때 보이는 금니 은니 이게 너무 싫었어서ㅠㅠ 초딩때 어금니 쪽 깊이 충치있다고 금니로해야된다 했는데 의사 쌤한테 너무너무싫다고 그냥 흰색으로 하면 안 돼요ㅠㅠ 막 졸라서? 했는데 20년 쯤 째 아무 문제 없이 잘 살고 있는 중 ,,,,,

 

금니 간지나서 금니로 했는데 넘 좋아

 

의사 선생님이 내(의사본인)가 한다면 금니한대서 적당히 보이는 자리긴한데 금니함 부자느낌도 나고 좋음

 

나 어금니 4개 다 금니ㅋㅋㅋㅋ 금니짱... 10년도 더 넘음 ㅋㅋㅋㅋ

 

대신 금니는 닳아서 빵꾸남

 

금이 입벌리고 웃으면 있어보여서 좋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는 아니고 ㅜㅜ 그냥 이 안썩는게 최고지 ㅠㅠ 따흑

 

근데 지르나 금이나 크게 차이는 없오 금니도 빵꾸나서 자주옴 수명은 비슷해! -치위생사 여시

 

무적권 금이야 ㅠ
다른애들 깨지는가능성 있ㅇㅁ ㅠ

 

한두개가 아니라 지르코니아로 했는데 웃을때 너무 번쩐될까봐.. 근데 금니로 할걸그랬어..닳아지고 착색되고…

 

금니가 더 튼튼하대서 양쪽 6개 금니가 번쩍번쩍 빛나요 ㅎ

 

금니로 해달랫는데 안해주더라.. 나 존나 잘깨지는데 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