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2 프렌치토스트, 길거리토스트 레시피

by 뱀선생 2016. 5. 4.
반응형

[뱀선생] 집밥 백선생2 7회 160503 토스트 레시피


이번주 집밥백선생 주제는 백종원 토스트 ㅋㅋㅋㅋㅋ

토스트 어디까지 해봤니? 백선생과 토스트 완전 정복!!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 주제는 감자 한 봉지 싹 비우기~


1. 프렌치 토스트

2. 달걀 치즈 토스트

3. 롤토스트

4. 길거리토스트

5. 어묵토스트


백종원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1. 볼에 달걀물, 우유의 비율은 1:1이나 2:1


2. 소금 살짝, 넣고 섞는다.


3. 식빵을 달걀물에 적신다. 오래 적시면 적실수록 부드러워 진다.


4. 팬에 버터를 넣고 약불에 식빵을 노릇노릇 구워주면 끝~


5. 취향에 따라 딸기잼 등을 더해 먹으면 초간단 프렌치토스트 완성.


프렌치 토스트 응용편

1. 위 달걀물에 계핏가루를 살짝 풀어준다. 빵을 구워 설탕을 살짝 뿌려주면 프렌치토스트 신분상층 고급진 맛이 난다고 ㅋㅋㅋㅋ


2. 이번엔 메이플시럽과 아메리카노를 함께 먹어보면 호텔 느낌 ㅋ



집밥백선생 달걀치즈토스트 만들기


1. 컵으로 식빵의 중간을 도려낸다.


2. 팬에 버터를 넣고 먼저 한쪽면의 빵을 구워준다.


3. 빵을 뒤집은 다음에 구멍에 계란(+소금, 후추)을 톡 깨서 넣어준다 ㅋ


4. 밑면이 익었으면 과감하게 뒤집어준다.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를 올리고 다시 뒤집어준다 ㅋㅋㅋ


5. 치즈가 바닥에서 분리되면 꺼내준다.



백주부 롤토스트 만드는 방법


1. 달걀물, 우유 4:1 비율로 섞어준다.


2. 빵 모서리를 잘라주고 밀대(or 빈병)으로 식빵을 쫙 밀어준다.


3. 한쪽면에 딸기잼을 바르고 롤처럼 말아준다.


4. 똑같이 밀대로 민 빵에 유자차, 레몬차 청을 발라 롤처럼 말아준다(마요네즈에 콘샐러드 조합도 강추).


5. 그리고 계란물을 입혀 버터를 넣은 팬에 약불로 노릇노릇 구워준다.


6. 설탕, 계피가루를 뿌려준다~~


7. 더 고급진 응용버전으로 이번엔 식빵에 초코잼(누텔라)을 발라 그 위에 얇게 썬 딸기를 올리고 말아라 ㅋㅋㅋ



백종원 초간단 기본형 길거리토스트 레시피


1. 달걀 2개, 채썬 양배추, 당근, 대파 한컵, 소금 약간을 넣고 볼에 섞어준다.


2. 팬 위로 버터를 넣고 앞뒤로 야채달걀을 부친다.


3. 다시 버터를 넣고 빵을 노릇노릇 굽는다.


4. 빵위에 계란부침과 설탕, 케첩을 더해 빵을 올려주면 초간단 기본 길거리 토스트 완성 ㅋ(근데 사각형 계란부침개 팁으로 걍 가위로 잘라서 올리라고 ㅋㅋㅋㅋ)



백종원 어묵토스트 레시피 (일명 야매 새우버거??? ㅋㅋㅋㅋ)


1. 빵을 버터에 노릇노릇 구워준다.


2. 양파를 아주 얇게 썰어준다(칼로 어려우면 감자칼로~).


3. 팬에 식용유 살짝 넣고 사각 어묵을 구워준다.


4. 빵 위에 어묵을 올려주고 길거리 토스트 팁처럼 튀어나온 부분은 가위로 잘라 남은건 속에 2단으로 넣어준다 ㅋㅋㅋ


5. 어묵위로 생 양파 그대로 올려주고 단무지, 마요네즈, 빵을 올려준다.


6. 새우버거에 들어가는 패티에는 어묵과 똑같은 생선살이 들어간다고 ㅋㅋㅋ 그리고 이조녘의 시식평으로 어묵을 2장 넣었으면 훨씬 더 맛있을것 같다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