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백종원 술안주 - 내 마음대로 만들어먹는 나초 도리로코스 레시피

by 뱀선생 2022. 5. 17.
반응형

 

오늘은 바종원메뉴 술에 어울리만한 간단? 안주를 만들어보자

일면 도리로코스 나초에 원하는 토핑해서 올려먹는 음식임

백종원사부 왈 소유진배우님이 좋아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우선 빠지면 안될 재료는

준비물 : 양파 토마토 레몬즙 핫소스 

++ 빽햄(스팸이나 런천미트) or 참치캔 or 게맛살 or 삶은달걀 , 청양고추, 마늘, 고수 

정도면 될듯합니다. 솔직히 ㅋㅋㅋㅋㅋㅋ 자기가 좋아하는 재료 취향에 따라 준비하시면 될듯

 

 

 

 

 

 

 

 

 

 

1. 양파를 1/4개를 썰어서 올려준다. 작게 다지듯이? 볶음밥 넣어먹는 크기로?

 

 

2. 토마토 1개를 길죽하게 썰어서 올려준다.

 

 

3. 외국에서는 할라피뇨를 쓰지만 우리는 한국인! 청양고추1~2를 썰어서 올려준다.

 

 

4. 마늘도 1~2개 다져서 넣는다.

 

5. 고수도 적당량? 넣어줍니다. 고수 싫어하시는 분은 안 넣어두 되유~

 

 

6. 빽햄을 1/4? 1/3 정도 으깨서 넣어줍니다.(참치캔, 게맛살,달걀 등등 토핑재료는 취향껏)

 

 

 

 

7. 레몬즙을 충분히? 뿌려줍니다. (식초로 대체 가능!)

 

8. 핫소스도 충분히 ㅋㅋㅋㅋㅋㅋ 취향껏 뿌려줍니다. 청양고추 2개 넣으셨으면 많이 안 뿌려도 될듯?

 

 

 

 

 

 

 

 

이건 새우깡 버전인듯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저건 맛을 떠나서 어떻게 주워먹고 있냐 귀찮을듯 ㅎㅎ

 

 

 

 

 

 

 

 

 

https://youtu.be/MWPckCGPcgY

https://youtu.be/JP6A1w46BJQ

https://youtu.be/hGxMfo3uCcs

 

 

 

 

 

 

소유진님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바로 보관했던 그 레시피네용! 백종원님 항상 좋은 레시피 공유해주셔서 고맙고 사랑합니다.

 

우워..지금 해서 먹고 있는데 정말 핵맛있어요 ㅋㅋㅋ대충 레몬즙을 깔라만시즙으로 대체하고 나머지는 비슷하게 집에 있고 고수만 사왔는데요. 정말 멕시칸 느낌이에요. 레몬/라임/깔라만시 같은 강한 신맛은 꼭 있어야 할거 같고 고수도 빠지면 안될거 같아요. 유일하게 빠져도 될만한건 햄같구요. 넣어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굳이 들어갈 필요는 없어보이고 베이컨은 구워서 넣으면 좋을거 같긴 합니다. 아니면 베이컨 크럼블을 넣던가요. 마트에 파는 살사 소스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 ㅋㅋㅋ

 

상상이 가능한 맛있는 맛 😍

 

Pina del Mar로도 맛있어요. 파인애플 속 파서 좋아하는 과일도 같이 넣으면 근사한 한주로 꽤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세라노 고추(청양고추), 핫소스(살사 베르디, 물고추), 라임, 파프리카 가루 등 취향대로 뭐든 다 뿌려요!

 

도리토스를 미리 조합하고 섞어놓은 피코데가요에 찍어먹는게아니라 위에 나쵸처럼 얹어먹는거네요 어떤맛인지 대충 감이옵니다. 서양권 팀원분들중에 또띠야칩 살사에 찍어드시는분들은 친숙한맛이겠어요ㅋ

 

저거 해먹어봤는데 진심 개맛있어요 ㅜㅜ

 

참 쉽게 만들고 맛있는 백선생님은 이많은 것을 어찌 기억하시는지 역시 타고난 백천재

 

이런 간단하고 맛있는걸 원했다우~~ 👍👍

 

술을 부르는 백쌤의 요리~ 겁나게 운동해야함 ㅋㅋㅋ

 

너무 맛 없는 옥수수 또띠아가 많이 남아있었는데ㅜㅜ 감사합니다

 

치즈가 빠졌어요 종원이 형(진짜 몇살 안차이남 ㅋ). 형이 만든거 walking taco임. 난 워킹타코 먹을때 칩을 다부순후 안에 피코데가요(위에 넣은 야채들) 재료 넣고 섞어서 돌아댕기며 포크로 떠 먹음. 심지어 타코벨이나 델타코도 팔았었음. 새우깡, 맛동산 이런건 안되고 Frito Lay 칩 제품은 다 되요. 감자칩도 솔까 렌치, 곽(뭔지알쥬?) 디핑에 찍어먹으니 ㅋ 그중에서 walking taco용으로 콘칩이 도리토스 같은 또띠아칩 다음으로 알맞음.

 

요리비책 좋은게 은근 작업용 인싸되기용 간단 레시피가 많음ㅋㅋㅋ 난 그래도 안생기고 아싸지만^^

 

멕시코를 한번 가보고 싶어지는. 영상

 

간 소고기, 아님 잘게 찢은 닭가슴살 그리고 Sour cream들어갔으면 거의 미국에서 먹는 멕시칸 음식하고 비스무리해요. 강추. 저희 동네에서는 애들 생일파티때 많이 해 먹어요.

 

미국에서 캠핑가면 많이 먹는 음식이네요. 도리토스가 매운맛이 있어서 아이들 있으신분들은 Fritos라는 과자로 하시면 좋아요

 

인스타 보고 해먹어야지 했는데 이렇게 알려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합니닷 💚🤗

 

헐 이거 예전에 외국친구가 해줬는데 이름을 까먹어서 못해먹었거든요 가끔 한번씩 생각났는데 이게 올라오다니 감사합니당ㅜㅜ

 

ㅎㅎ오...소유진님의 레시피로군요.ㅋㅋ맛나게 드시는 모습보니..군침돕니다.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