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드라마 리뷰

드라마 - 연출미쳤다는 kbs 드라마 붉은단심

by 뱀선생 2022. 5. 3.
반응형

 

어제 사극맛집 KBS에서 새롭게 첫방송된 붉은단심 ㅋㅋㅋ 마지막 엔딩 연출이 기억이 남아 올려봄

감독 입봉작이라고 하던데 마지막신이 사극드라마에서는 처음보는듯한 낙화놀인인가? 마치 불바다같은 씬이라 ㅋㅋㅋㅋㅋ 와우 

역시나 인터넷 반응들도 나와 같길래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바둑씬도 나름 느낌이 있었음

붉은단심은 16부작으로 월화드라마 9:30에 방송이 된다. 

주인공은 이준과 강한나 장혁인듯함

 

드라마가 아무리 픽션이라도 사극은 나름 배경지식이 있어야 하는 드라마 홈페이지에 들어가봄 

이 드라마의 배경은

이 드라마는 픽션이다.
1506년, 반정공신들은 조선의 10대 임금 연산군을 폐위하고 
선종을 조선의 11대 왕으로 즉위시킨다.

 

하지만, 선종의 아내인 중전 신씨는 반정공신에 의해 멸문당한 역적의 딸이었기에, 중전으로 모실 수도 없었고
아들을 세자로 책봉할 수도 없었다.
죄인의 딸을 폐하라는 반정공신들의 반 협박에 선종은 공신책봉을 남발하고 사유지를 대량으로 풀어 공신들의 힘을 극단적으로 키워주는 대신 아내의 폐서인만은 막았다.
결국 조강지처를 지키기 위해 선종은 허울뿐인 왕으로 일생을 보냈다.




절대적 군약신강(君弱臣强)시대,
나약한 군왕이었으나 강한 아버지 선종의 적장자인 이태가 조선의 12대 왕으로 즉위하면서 드라마는 시작된다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 정적이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핏빛 정치 로맨스.

 

 

오늘 2회 방송하는데 1회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올리는 하이라이트 영상 ㅋㅋ 보시면 이런 내용이군 대충 감 잡힙니다

https://tv.naver.com/v/26569506

 

[1회 하이라이트] 살아주어 고맙소, 나로 인해 몰락한 연모하는 나의 빈이여... | KBS 방송

붉은 단심 | [1회 하이라이트] 살아주어 고맙소, 나로 인해 몰락한 연모하는 나의 빈이여...

tv.naver.com

정적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왕이 된 이태. 하지만 조선의 절대 권력자 좌의정 박계원 아래에서 그는 허수아비 왕일 뿐이다. 왕이 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혼인했던 중전이 죽자 이태는 세자 시절에 죽은 자신의 빈을 떠올린다.

 

 

 

이건 오늘 방송하는 2화 예고영상!

https://tv.naver.com/v/26569158

 

[2회 예고] 나는... 무얼 해주면 됩니까...? | KBS 방송

붉은 단심 | [2회 예고] 나는... 무얼 해주면 됩니까...?

tv.naver.com

보름마다 이태와의 만남을 이어오던 유정은 직접 만든 부채를 이태에게 선물하며 연심을 전하지만 이태는 그 마음에 답할 수 없다. 이태의 마음을 알 수 없는 유정은 혼란스럽다. 박계원은 대비와 함께 자신의 질녀를 중전으로 간택하려 하고,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태는 준비해왔던 계획을 실행하려 한다.

 

 

 

 

연출도 좋고 색감 속도감 음감 대사 혐관 다 있어. 1회부터 쏙 들어온 들마는 첨일세

 

남주는 애절한 표정인데 여주는 그냥 이쁘게 생글생글 웃고만 있는 이유는 뭐야? 남주 상상속의 모습인감?

 

기대이상이야ㅋㅋ 개쩔어 ㄹㅇ존잼

 

이거 혹시 넷플이나 다른 ott에두 있어?

 

이준 목소리 딕션 미쳤네ㅋㅋ

 

입봉작이라고? 미쳤네 퀄리티 머선 일

 

그러게 전작에서는 좀 웅얼거려서 자막사태까지 있었는데 괜찮네기대중

 

이준 대사톤 좋고 강한나 존예다 바둑판 연출도 굿 근데 오스트 누구지? 목소리 익숙하네 되게

 

도랏냐 강한나 미모에 놀라고 이준 목소리에 놀라고 연출에 놀라고 청하오슽에 놀람

 

영상에서 배경의 불꽃은 합성 아니고 안동 하회마을에서 전해지는 우리나라 전통 놀이 중 하나인 선유줄불놀이라는 거야! 안동 출신인 사람들도 잘 모르는데 저렇게 연출하니깐 대박이다!

 

이준이 연기를 잘한다고도 왕을 연기할만큼의 이미지도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목소리 분위기 무엇 생각보다 사극 개잘어울린다 강한나야 말뭐 ㅜ

 

장혁 연기하는거 별로 안좋아해서 안보려고했는데 이준이 쩌네ㅠㅠ 아씨

 

이글보고 궁금하기도 하고 그냥 잠 안와서 1화 봤는데 엔딩씬이 대박이네 솔직히 앞부분은 해품달같은 처절로맨스 사극에서 흔하게 나오는 클리셰라 신박하진 않았는데 엔딩 스토리가 좀 신박했음 일단 2화도 볼예정임

 

이거 20% 넘으면 이준이랑 코카인 춰준다고 했어 허카인이!!!!!

 

일단 볼 덬들 1화는 끝까지 봐야함
앞부분은 씬 위주인데 어리둥절해도 후반부로 그 씬들 다 설명해줌 ㅇㅇ

 

바둑알 연출 오졌다.. 여기 내가 좋아하는 배우 다 나옴 ㅠㅠㅠㅠ 이준 강한나 장혁.. 인생드일듯

 

이준이 연기도 잘하네 웨이브 결제때려야겠다 ㅇㅇ

 

오오 이런연출 드라마에서 처음봐ㅋㅋㅋㅋ 이게 입봉작이라고?? 이준 사극딕션 좋다!! 대사 하나하나 귀에 박혀ㅋㅋㅋ 사극 많이해줘ㅋㅋ

 

근데 여주가 지금 이준이 왕인거 모르는거지?

 

단경왕후 모티브래

 

이준 나이먹으면 사극쪽이 더 잘어울릴거가툼 

 

진짜 예술하시네 봐야겠다ㅋㅋㅋㅋㅋ

 

역시 사극은 떼깔이 좋아야해

 

연출이 좋긴 한데 다 그냥 봤던것들이라 새롭진 않아ㅋㅋㅋㅋㅋㅋ아직 1회라 내용 전개 더 되봐야 알 것 같은데 주인공들이 금사빠인거에 비해 비극 서사만 너무 강해서 아직까진 남녀 주인공 서사 자체에 막 감겨들건 없더라. 부모님들 부분이랑 장혁 부분이 1회는 몰입도 있긴했고 2회부터 둘 서사는 본격적일 것 같아

 

장혁이 아주 상상상왕여 세자를 그냥 부친왕 앞에서 메다꽂듯이 밀치고 ㅠㅠㅠ 박지빈도 이준도 연기 좋더라 오늘은 각잡고 볼거임 바둑판 연출도 쩔었어

 

와 회사라서 소리 하나도 못 듣는데 영상만 봐도 너무 멋있다 그리고 강한나 진짜 한복 잘 어울리는듯... 돌아보는데 엄청 예쁨

 

첫번째 장소 1박2일에 나왔던덴가봐 ! ! 두번째 연출 대박.. 소름이야

 

이거 근데 새드야? 나로 인해 몰락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