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식기세척기 구매에 대한 찬성과 반대 논리 ㅋ

by 뱀선생 2022. 4. 20.
반응형

식기세척기 구매에 대한 찬성과 반대 논리 ㅋ

 

 

ㅅ 식기세척기 추천 - 6인용은 sk매직 구모델 자동 문열림기능 있는거 추천. 같은회사 신모델이나 타사 모델 다 비교해봤는데 이게 제일 가성비 갑임. 세척력도 제일 괜찮음 sk dwa 1812p 이건데 신제품 말고 중고로 사면 개이득이여 중고면 10만원대에서 구매 쌉가능 sk매직 직원이나 관계자 아님 나도 중고로 삼 ☞562덬 나 이거쓰는데 근 10년간 구매한 모든 제품 중 잘산제품 넘버원임 이제 없으면 못살아

/☞547덬 sk매직 dwa 19r1p 이건 신모델임 기능은 좋은데 6인용치고 넘 비싸. 30얼마 하는 모델 있음

/무설치는 물을 내가 부어야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엄청 귀찮았어 물 넣는 구멍도 위에 있고 물통 청소도 귀찮아서 잘 안쓰게됐는데 그래도 편하긴 했어서 이번에 12인용 주문함 ㅋㅋㅋㅋ 6인용 쓰는 내친구도 편하게 잘 쓰더라 난 무설치는 비추고 설치형이면 추천

------------------------------------------

무설치 작은거 쓰다가 며칠전 12인용 식세기 샀는데 내가 살때 모아둔 정보들 공유할게

무설치

- 3인용 무설치 식세기는 걍 1인용이라 생각하면 됨. 생각보다 작지만 생각보단 많이들어감 냄비는 걍 손으로 닦는게 속편함 우겨넣어봤는데 너무 꽉채웠나 아무래도 잘 안씻김 ㅠㅠ
- 무설치 제품 대부분은 중국oem임 기능 같은 주제에 브랜드별로 가격 다름 ㅠㅠㅋㅋ 걍 싼거사…
- 무설치 당근에 물품 많이 올라오니 긴가민가하면 맛보기로 사보는거도 ㄱㅊ할듯
- 무설치 제품 물통에 물채우는거 진짜 조오오온나 귀찮음 물통 주는데 4번은 물 채워야함 물채우기 귀찮아서 걍 손설거지함ㅋㅋㅋㅋㅋㅋ 댓 보니까 자동으로 물 빨아들여주는 모델도 있대! 그런건 쓰기 편할듯

6인용

- 2인가구 친구 말로는 공간만 되면 12인용 샀을거래
- 대부분 설치형임 생각보단 크지만 허리 안 숙여도 되서 허리 안좋은 사람들이나 어머님들도 많이 쓰신다고 함
- 난 6인용은 고려 안 해서 사실 잘 모름

12인용

- 바스켓 3단짜리가 월등히 좋음 가격도 보통 3단이 더 비싸
- 삼성은 타사대비 가격이 저렴하지만 oem임 AS감안해서 사는게 아니라면 크게 추천하지 않는 분위기
- 국내제품은 SK와 LG를 다들 추천했음
- SK : 디자인이 예쁘고 무난하고 가성비좋은편. 다만 최신모델은 꽤 비싸서 이왕이면 병 걸려서 LG를 사는 경우가 생김 그게 나야
- LG : 디자인 깔끔하고 성능적으로 매우 훌륭 스팀기능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라지만 애있는 집에선 엄청 유용하댔음. 기왕이면 병 걸려서 나는 스팀기능 있는거로 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비싸다…
- LG모델명에 22 42 써있는건 스팀유무라고 생각하면 됨 22가 스팀 있는 모델. 다른 기능이나 외적인 부분은 똑같음
- 기왕이면 병 걸려서 가격 높이다보면 결국 밀레를 사게된다고 함 그정도 돈은 없어서 LG스팀모델로 주문함
- 8~12인용은 프리스탠딩/빌트인 모델이 있는데 프리스탠딩은 단독으로 세워둘 수 있고 빌트인은 싱크대 장에 거치할 수 있음. 프리스탠딩을 빌트인으로 쓸 순 있지만 빌트인을 프리스탠딩으론 못씀.

 

적다보니 길어졌네 다들 행복한 식세기 라이프 되길 바래!

 

출처 : https://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page=2&document_srl=242619573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