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슈가맨 27회 160419 에스더, 테이크, 정엽, 이석훈 라이브

by 뱀선생 2016. 4. 20.
반응형

[뱀선생] 슈가맨 27회 160419 에스더, 테이크, 정엽, 이석훈 라이브


이번주 투유프로젝트(유재석, 유희열) 슈가맨는 귀호강 꿀성대 특집.

정엽 VS 이석훈.


재석팀 

쇼맨: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정엽, 프로듀서: 조커


희열 팀 

쇼맨 sg워너비의 이석훈, 프로듀서: 돈 스파이크


이석훈 나와서 태양의 후예 OST 사랑하자 부르는데 진짜 라이브 쩌네.



재석팀 슈가맨


슈가맨 힌트

1. 90년대 후반 활동한 여자 솔로 가수

2. 떠난 남자를 원망하는 가사

3. 도발적인 음색이 돋보였던 가수

그룹활동했다가 솔로활동했다고 하니까 말이 안되지만 순간 이효리 떠올랐는데 10대도 똑같은 생각을 했네 ㅋㅋㅋ


에스더 - 뭐를 잘못한 거니


레알 모르겠다... 에스더는 좀 들어본것 같은데 노래 완전 모름 -_-; 

약간 윤미래 스타일이라던데 라이브 잘하심.



희열팀 슈가맨


슈가맨 힌트

1. 48인조 오케스트라 사용

2. 하모니가 돋보이는 남성 그룹


테이크 - 나비 무덤

아예 모르겠다가 후렴 부분 나오니까 기억나는것 같다 ㅋㅋㅋ

노래는 좋당. 요즘 나와도 먹히지 않을까? 후반 터지면서 화음 넣는게 멋지네 ㅋㅋㅋ

비투비가 커버했었다고...

타이틀곡 baby baby 이걸 더 들어본것 같음 ㅋㅋㅋ

역대급 비주얼 꽃미남 그룹 테이크(신승희&이승현&장성재&김도완)  ㅋㅋㅋㅋ

조앤의 오빠 이승현. 지금은 중국에서 배우로 활동중이고 중국 10대 미녀 치 웨이와 결혼했다는 근황.



역주행송 대결


2016 나비 무덤 (쇼맨: 이석훈, 프로듀서: 돈스파이크)

서정적인 멜로디와 멤버들의 하모니가 돋보였던 원곡을 90년대 언플러그드(Unplugged, 전자음이 배제된 음악, MTV의 음악 프로그램명이 음악 용어로 정착) 콘셉트로 녹여낸 봄 날씨에 잘 어울리는 감미로운 발라드로 재해석 .

4명이서 화음을 넣으며 부르던 노래를 혼자서 부르니까 좀 심심한 느낌이 있는데 그래도 이석훈 라이브는 쩌는듯 ㅋㅋㅋ

후반 터지는 감성 캬~


2016 뭐를 잘못한 거니 (쇼맨: 정엽, 프로듀서: 조커)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미디움템포의 댄스곡인 원곡을 재즈 브러시(브러시 모양의 스틱으로 연주하는 재즈 장르에 적합한 드럼셋) 드럼 연주가 돋보이는 어쿠스틱한 느낌의 재즈 팝으로 재해석.

저번 조커의 편곡도 멋있었지만 이번 재즈 팝 편곡도 굿~ 고급스럽다잉 ㅋㅋㅋ

정엽 목소리를 음원으로 들어보면 괜찮을것 같은데 어째 라이브는 좀 아쉬웠음.


결과는 

10대 14 VS 11

20대 10 VS 15

30대 13 VS 12

40대  6 VS 19

최종 43 : 57로 재석팀 정엽의 승리 ㅋㅋㅋㅋ


다음주 슈가맨은 댄스 100불 특집으로 제시, 한해, IOI(아이오아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