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EPL 2021년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에서 로드리의 전술 역활

by 뱀선생 2021. 12. 26.
반응형

EPL 2021년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에서 로드리의 전술 역활

 

맨시티에서 로드리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역습도 제어하는 ​​펩 과르디올라의 마스터 플레이메이커

로드리는 맨체스터 시티가 프리미어 리그 테이블의 정상으로 돌아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여기에서 그의 패스 범위와 팀을 위한 소유권을 되찾는 능력이 펩 과르디올라의 측면 기능에 어떻게 기본이 되었는지 살펴봅니다

 

2019년 여름, 맨체스터 시티가 로드리를 영입하자마자 펩 과르디올라는 그가 앞으로 10년 동안 클럽에서 중요한 선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확신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제 아무도 의심하지 않습니다. 로드리는 시티의 성공의 열쇠가 되었습니다.

게리 네빌은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지난 몇 시즌 동안 그 위치에서 아주 잘 성장했다"고 말했다 . "이것은 펩 과르디올라 아래에서 꽤 많이 발생합니다. 그들은 단지 성장하고 성장하고 점점 더 좋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Rodri는 그것을 하고 있고 지금 그것을 하고 있습니다."

이 스페인 선수는 이번 시즌 맨시티에서 맹렬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때때로 헤드라인을 장식하며 Everton을 상대로 놀라운 골을 기록했습니다. 항상 공을 사용하는 모습, 빡빡한 상황에서 공을 잡는 모습, 팀의 템포를 맞춰주는 모습, 결과적으로 경기를 지배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https://youtu.be/_veZyRAxOMk

[21/22 PL] 12R 맨시티 vs 에버튼 MVP 로드리

 

프리미어 리그가 가장 빠르고 가장 맹렬한 압박을 가할 때라도 로드리는 시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과르디올라는 선수의 정신력, 경쟁 정신, 모든 훈련 세션에 쏟아부은 헌신 덕분에 이러한 향상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과르디올라의 비서이자 구루인 후안마 릴로와의 긴 대화의 산물이기도 합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최근 "우리는 후안마가 경기, 특히 홀딩 미드필더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시즌에 그는 너무 많이 움직였다. 홀딩 미드필더는 거기 있어야지, 움직이지 말고, 거기에있어. 차를 몰고 뒷좌석으로 이동하면 충돌 할 수 있습니다.

"운전기사는 앞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겨우 25세인 Rodri는 경기의 성숙도 때문에 때때로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직 20대 초반에 과르디올라의 바르셀로나 미드필더 베이스에서 비슷한 역할을 맡은 세르히오 부스케츠와 일맥상통한다.

그러나 그는 그 자리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워야 했습니다.

"그는 공을 가지고 공격할 공간과 우리가 플레이해야 하는 템포를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홀딩 미드필더는 때때로 다섯 번의 터치, 때로는 한 번의 터치, 때로는 세 번의 터치가 필요합니다. 이제 그는 우리 게임에 도움이 되는 이 리듬을 사용합니다."

 

아마도 로드리가 이번 시즌 프리미어 리그의 다른 어떤 선수보다 많은 패스를 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 중 1220개가 있었고 지금까지 세고 있습니다. "모든 것의 한가운데에 있는 위치가 너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패스의 다양성은 그의 범위를 강조하는 다소 이례적입니다. 그는 왼쪽과 오른쪽으로 패스하는 데 있어 프리미어 리그 상위 5위 안에 드는 선수입니다. 그는 칩 패스에서 2위, 롱 패스에서 5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이제 상황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Rodri의 초점은 볼 유지에 있지만 그 이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중요합니다. 라인 브레이킹 패스는 꽉 찬 수비를 상대하는 시티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과르디올라는 공을 유지하는 동시에 공격수에게 공을 공급하기 위해 홀딩 미드필더가 필요합니다.

Rodri는 상대가 기복이 심한 드문 순간에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며 City의 우위로 인해 다른 곳에서 미드필더를 보유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곳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마지막 3분의 1에서 완료된 패스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티 경기가 경기장의 반대편에서 주로 치뤄진다는 사실은 항상 팀이 역습을 관리하는 능력을 크게 강조해 왔습니다. 이것이 부분적으로 과르디올라가 그가 로밍보다 그의 위치를 ​​유지하기를 원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균형을 이루는 행동입니다. 그는 이기기 위해 거기에 있을 때 소유권을 획득해야 합니다. 로드리는 다른 어떤 시티 선수보다 피치의 공격적인 3분의 1에서 볼을 더 많이 얻었습니다. 리즈와의 전반전에서 거의 득점으로 이어지는 좋은 예입니다.

앉을 때와 눌러야 할 때를 정하는 것은 경험에서 나오는 기술입니다. "그는 상황을 더 잘 읽고 있고, 수비적으로 더 존재감을 갖고 있습니다." 시즌마다 그는 마지막 3분의 1에서 더 자주 공을 이기고 있으며, 그 순간을 선택합니다.

그 결과, 시티는 페르난지뉴가 한때 그들에게 주었던 통제력을 되찾았습니다. 처음에는 그것이 문제였습니다. 2019/20 시즌에 과르디올라 팀을 상대로 한 빠른 휴식 횟수는 로드리의 첫 번째 시즌에 연속 우승을 허용한 총 횟수에서 두 배로 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개선됐다. 올 시즌에는 로드리가 미사용 교체선수였던 개막 주말 토트넘에게 패하면서 그런 상황을 3번이나 허용한 뒤 , 미드필더가 등단 한 16경기 에서 총 2번의 경기만 허용했다.

실제로 Opta에 따르면 City가 역습 상황에서 기회를 허용한 이후 14경기가 지났습니다. 이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구단 중 가장 긴 시퀀스이자 2016년 과르디올라가 이적한 이래 맨시티가 기록한 가장 긴 시퀀스다.

페르난지뉴가 교체될 수 없다는 두려움 이후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Spurs 경기에서 보여주듯이 City는 Rodri 없이 경기를 통제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그의 놀라운 누락은 과르디올라가 절대 되풀이하지 않을 결정입니다.

로드리는 이제 홀딩 미드필더, 플레이메이커 및 존재감의 최상위 계층 중 하나입니다. "그는 이미 프리미어리그에 완벽하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개선할 시간이 있습니다. "그는 25세이고 아직 젊습니다." 결국 다음 10년 동안 중요한 선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