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챔스결승 포함 작년 3연패를 복수한 펩과르디올라 첼시 vs 맨시티 경기!

by 뱀선생 2021. 9. 26.
반응형

챔스결승 포함 작년 3연패를 복수한 펩과르디올라 첼시 vs 맨시티 경기!

 

2021년 9월 25일 오후 8시 30분 꿀시간대에 펼쳐진 21/22시즌 EPL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빅매치 첼시 vs 맨시티 경기.

엄청난 빅매치로 관전 포인트들이 많았음 ㅋ

1. 저번시즌 투헬에게 그대로 3연패 발린 펩과르디올라 감독

2. 펩시티 숙원사업이였던 챔스 우승 바로 직전 챔결에서 첼시에게 패배

3.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을 위해서는 원정경기였지만 극강모드였던 경쟁자 첼시 발목을 잡았어야 하는 상황.

4. 참고로 맞붙을때 승점은 첼시가 앞섰지만 양팀 모두 골득실이 10점이였음. 둘다 1실점 ㅋㅋㅋㅋ

 

경기 결과 황수스 제주스의 멋진 터닝슈팅 결승골로 맨시티 승리~

 

맨시티 팬의 입장에서 관전평으로

뤼디거 이쉑은 더럽게 플레이하지만 진짜 잘하는듯.

덕배도 점점 부상 누적되면서 뭔가 전성기에서 내려온 느낌? 아님 단순 컨디션 문제???

예전 챔스 레알전 같이 이상하게 어려운 상황이나 빅매치에서 골은 잘 넣는 제수스.

윙수스로 대박나나? 개인적으로 골은 못 넣어도 많이 뛰면서 전방해주는 황수스 믿고 있었다구요 ㅋ

이적시장에서 다른팀 가고 싶다고 말이 나왔을 정도로 불안했던 베르나르도 실바. 이제는 윙어 말고 메짤라로 부활?

칸셀루는 다시 저번시즌 초중반 폼을 되찾은 느낌. 지난 시즌 막판 경기력 폭망은 체력문제로 퍼졌던건가???

 

https://youtu.be/peH0E5VFS3g

[21/22 PL] 6R 첼시 vs 맨시티 MVP 칸셀루 하이라이트 영상

 

첼시 대 맨시티 경기 기록

 

최근 5개 경기 기록 및 epl top10 순위 및 승점표

 

경기 포메이션 및 베스트11 선발 출전 라인업

 

첼시 352 포메이션

베르너 루카쿠

알론초 코바치치 조르지뉴 캉테 제임스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

멘디

 

맨시티 433 포메이션

그릴리시 포덴 제수스

데브라이너 로드리 베실바

칸셀루 라포르테 디아스 워커

에데르손

 

 

 

경기 후 펩 과르디올라 감독 인터뷰 내용

 

펩 “가브리엘 제주스는 우리가 만들어 낸 최고의 영입들 중 하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첼시와의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이후 가브리엘 제주스를 칭찬했습니다.

지치지 않고 경기장을 누빈 가브리엘 제주스는 후반전에 결승골을 만들어 냈으며 팀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선사했습니다.

8월 ETIHAD 이달의 선수인 제주스는 9월에도 좋은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펩 과르디올라 감독도 이에 기쁨을 드러냈습니다.

“만약 최고의 자격이 한 선수에게 주어진다면 그건 가브리엘이에요.”

“모두를 위해서 뛰어다니며 제주스가 득점할 때 저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에요.”

“공격수 세 자리에서 뛸 수 있고 정말로 잘해내요.”

제주스는 90분 동안 열정적인 모습을 끊임없이 보여줬으며 이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그에게 지속적으로 강한 인상을 받고 있는 부분입니다.

“경합 상황에서 상대가 얼마나 공격적인지 우리는 지난 과거에서부터 알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이 수준에서 이를 다뤄내야만 해요.”

“가브리엘은 위 아래를 오가며 다시 한번 노력했어요. 어린 선수이며 우리가 함께 했던 이 시간에 만들어 낸 최고의 영입 중 하나예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로드리고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로드리고는 엄청나요. 올바른 포지션에 있었고 선수로서 발전해 나가고 있어요. 정말로 좋아요.”

맨체스터 시티의 최다승 감독이 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 찬사를 선수들, 스태프들과 나누고 싶어했습니다.

“정말로 자랑스러워요.”

“하지만 221번의 승리 동안에 저는 한 골도 넣지 않았어요. 앞으로도 좋은 공격수가 되지 않을 거고요.”

“첫 날부터 함께 보냈던 모든 기간 동안에 구단에 있었던 모든 사람들, 선수들과 이를 나눌 거예요.”

“이를 달성할 수 있어서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몰라요. 레스 맥도월 전 감독이 기록에 가까워진 것은 멋진 일이에요.”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의 홈 구장에서 이를 달성한 것과 우리가 경기한 방식도요.”

“용기를 갖고 경기를 했어요. 모든 경기때마다 우리는 용기를 갖고 경기해요. 패배를 가질 때에도요.”

“가끔은 제가 안 좋은 결정을 내리지만 선수들은 항상 반응해요. 선수들이 경기하는 방식은 저를 자랑스럽게 하고 이 기록을 만든 이유예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사우스햄튼과의 지난 경기 무승부에서 아쉬움을 드러냈지만 이번 첼시전에서 보여준 더 나은 경기력은 이번 시즌을 치를 준비가 됐음을 느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첼시전 승리 경기가 6달 동안 보여준 경기력에서 최고였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이번 시즌이요.”

“지난 몇 달 동안에 우리는 좋은 경기들을 펼쳐보였고 그렇지 않았다면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2위를 달성하지 못했을 거예요.”

“선수들이 해온 것들은 대단해요. 사람들은 챔피언스리그가 재앙이었다고 말해요. 우리는 13경기를 가졌고 11승 1무 1패를 거뒀어요.”

“이런 일이 일어나면 엄청난 일인 거예요. 이는 우리에게 도움을 줬고 이제 파리에 가서 경기할 거예요.”

“선수들은 최고의 경기력에 도달해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고 우리 팬들을 위해서 또 다른 좋은 시즌을 보내길 원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