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어마어마한 브라질 여자배구 흑누나 16번 가라이, 연경신과 같은 팀 시절

by 뱀선생 2021. 8. 7.
반응형

어마어마한 브라질 여자배구 흑누나 16번 가라이, 연경신과 같은 팀 시절

 

김연경 선수의 마지막 올림픽 국대 경기라고 알려진 2021년 8월 6일 2020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4강에서 맞붙은 대한민국 vs 브라질.

경기 결과는 0:3 패배... 확실히 세계2위의 압도적 강함을 보여줌 ㅜ

그중 밸런스붕괴 캐사기 급으로 자주포를 쏘며 날아다니는 브라질 국대 여자 배구 선수 16번 페가라이.

과거 김연경 선수와 같은팀 시절이 있었다고 함 ㅋ

 

 

전성기 연경신, 16번 흑누나 같이 뛰던 시절.jpg

 

연경신 - 가라이 함께뛰던시절 그들은 무엇을 이루었을까? (개인수상 기록)

 

그렇다면 가라이와 김연경이 함께일때 무엇을 이루었을까?



1. 당시 터키 최강팀 바키프방크의 73연승을 저지함 



http://www.volleywood.net/leagues/turkey-leagues/fenerbahce-ends-vakifbanks-73-w-streak/



2013-14 시즌 페네르바체 



CEV 여자 배구컵 우승



터키리그 정규리그 2위 / 챔피언결정전 2위 (우승 바키프방크)





당시 터키 최강팀이 바키프방크 ( 자국리그 정규/챔결 1위, 슈퍼컵 1위, 터키컵 1위, Club World Champions 1위 , CEV 챔스 2위)



 





 

가라이 2013-2014 시즌 개인수상



 

 

김연경

 

 








2줄 요약

 

가라이와 김연경의 같은시즌  터키리그 베스트7에 같이 이름을 올렸으며





 

 

개인상은  그중 김연경은 터키리그 Best Scorer 와 Best Spiker 상을 받음






 

당시 가라이와 김연경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아는사이였네ㅋㅋㅋㅋㅋ터키리그가 진짜 큰가보네

 

뭐야 김연경이 팀 에이스고, 그 뒤가 가라이 조합 ㅎㄷㄷ;;;

절대무적같아 보이는 저 둘

같은팀인 시절 준우승 있는게 유머 ㅋㅋㅋㅋ

 

저 멤버를 꺾은 바키프방크 멤버도 궁금하네

 

그러니까 메시이랑 사비or네이마르+수지랑 짝짜꿍하던 급이라 이건가?

 

남은 올림픽 결승 및 34위전 관전포인트) 저 선수들보다 전성기 김연경이 훨씬 잘했다고? 라고 하면서 보면 재밌음

 

사실 공격은 훨씬까지는 아니고
(상대팀 에이스 선수들도 세계정상급이라)
수비를 웬만한 수비 잘하는 선수만큼 함 ㅋ

 

이번 올림픽때문에 유독 김연경이 공격은 그냥 잘하는 정도인데 수비도 역대급이라 올라운더로 유명했다 이런 말이 많은것같은데
그냥 전성기 김연경이 공격도 훨씬 잘했던거 맞음.. 공격지표랑 득점수 개인상 다 쓸어담았음

 

아니 그냥 훨씬 잘한거 맞다니까 ㅋㅋ 지금 보스코비치 이런 선수보다 전성기 김연경이 훨씬 잘 했어
수비는 아예 비교불가수준이고
축구에서 어느정도냐 물어보는 사람 많은데 선수풀이 너무 적어서 비유는 못해주지만 21세기로 보면 김연경이 그냥 원탑 맞음

괜히 올타임 레전드로 역대급 선수 반열에 이름을 올리는게 아님

 

2위팀에서 리그 best scorer, spiker 다 딴 거만 봐도 공격쪽으로는 어마어마 한 거 같네요

 

올림픽에서도 압도적인 득점상, 리그에서도 득점상 챔스에서도 득점상 어딜가나 득점지표 줄세우던게 김연경인데 요즘 전성기 지나고 올림픽 경기때문에 자꾸 오해하는거같음 ㅋㅋ

김연경 몸이 많이 무거워져서 예전에 진짜 새처럼 날면서 하는 거 못본 애들 많은 게 안타까움
전위에 있을 때 3자택일 ㅈ같은 가불기 오픈 공격, 후위 백어택 때리면 수비 2~3명 떠도 못막을 때도 있었는데 ㅠㅠ

 

스크롤 내리기 전엔 가라이 개인 수상도 많네 했는데
내려보니 김연경은 걍 차원이 다르네 ㅋㅋㅋㅋ

 

배구의 세계는 알면알수록 신기합니다.
최강 바키프방크의 올킬을 꺾은게 CEV 챔스에서 러시아의 디나모 카잔인데,
당시 MVP가 예카테리나 가모바 입니다.
신기한건 김연경이 페네르체바 오기전까지 주포로 활약했으며(~10시즌) 당시 09-10 자국 트레블(리그/컵/슈퍼컵)을 이끌던 선수였습니다
김연경의 초창기 별명이 아시안 가모바였습니다.
신기한 인연은 2011-12 준결승전에서 팀을 옮긴 가모바 vs 김연경이 붙었는데, 김연경이 이기고 우승 및 MVP를 수상합니다.
그리고 2년뒤에 가모바가 바키프방크를 꺾으며 챔스 우승하며 MVP를 따냅니다

 

바키프방크는 무슨팀이길래 ㅋㅋㅋㅋㅋ

 

2010년대를 풍미한 전설의 팀입니다.
페네르바체가 강팀이라곤하지만
터키내에선 엑자시바시 (레알) - 바키프방크(바르샤) 에 뒤를 잇는 AT마드리드정도라고 보시면됩니다 (우승횟수 기준)

 

궁금해서 예전 김연경 유툽보고왔는데
미쳤음 점프력이나 파워나 거의 상대수비 위에서 놀던데 지금도 잘하지만 차원이다름

아쉬운건 여자배구가 흥행한다고했지만 김연경의 실제 플레이를 보신분이 많이 없어 런던 ~ 리우 사이의 최전성기를 놓치신게 많이 아쉽습니다

 

페가라이 오늘 기량보니 페가라이에 비교하면 김연경은 기량이 빨리 떨어진 거 같음 ㅠ

 

오늘 저 브라질 선수 보니까 김연경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체감이 확옴 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 대 브라질 ㅈㄴ재밋겟다

 

연경 누나 화장스타일이 미국교포스타일같이 보이네 ㄷㄷ

 

김연경 전성기 시절, 런던올림픽서 브라질 3:0이김. 그때 경기 다시보니 16번 흑누나 있었네요

 

브라질 16번을 맞상대할 미국 16번.... jpg

 

브라질 '16번' 페가라이

 

180cm 74kg

 

블록 타점 288cm

스파이크 타점 308cm

 

.

.

.

.

.

 

 

 

 

 

 



미국 '16번' 폴루케 아킨라데우

 

191cm 84kg

 

블록 타점 303cm

스파이크 타점 330cm

 

 

 

여기가 더 심하네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에드가 다비즈가 있냐ㅋㅋㅋㅋ

에드가 다비즈를 배구에서 보네 ㄷㄷ

 

뭐야 이거 ㅋㅋㅋㅋ

브라질 굴리트 vs 미국 에드가다비즈 대결이네 ㅋㅋㅋㅋㅋ

 

뭐야 가라이 180밖에 안돼?

나이도 86년생 36살;;

 

아니 미국국대 피지컬뭔데

세계랭킹1위는 아예 천상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윈터솔져 팔콘 그런거냐

 

ㅋㅋㅋㅋㅋㅋㅋ배구 벽이 왤캐높아.. 우리나라 못비비는영역이구나

 

페가라이 + 키까지 추가 완전체네 ㅋㅋ
왜 여자배구에 nba선수가 있냐 ㅋ

 

브라질 보면서 크아 쎄보인다 하고
드르륵 휠 내리고 미국 보이는순간
ㅅㅂ... 이소리 바로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나우지뉴 vs 에드가 다비즈

 

이누나 타점이 20cm나 더 높네 완전 인간병기아녀

 

아무튼 김연경 전성기가 얘네보다 뛰어났단거지?

 

누가 최강이냐 존나 흥미 진지하네 진짜 ㅋㅋㅋㅋㅋ

여배 결승 치킨각 

 

음바페에 이어 다비즈가 나오네 환장하것네

 

어떻게 전성기 김연경은 저런 선수들을 다체치고 전세계 1위 goat를 한거지
보면 볼수록 진짜 감도 안잡힌다

 

왕좌의게임 마저리티렐을 닮은 미모의 브라질 배구 7번 로사마리아

Rosamaria Montibeller
1994년 4월 9일생
키 185cm

 













 

호사마리아 섹시함을 넘어서서 멋잇다

 

가비는 귀엽고 로사는 섹시한듯

 

이 분이 블랙위도우 동생이냐?

ㄹㅇ 플로렌스 퓨랑 닮았음

 

누나 좀 살살해요 한국 다 죽어요 ㅜㅜ

 

브라질 우승 축하드립니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3813093367

https://www.fmkorea.com/381308777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