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슈가맨 리뷰 - 모노, 주다인, 쌈디&그레이, 장미여관 라이브

by 뱀선생 2016. 3. 23.
반응형

[뱀선생] 슈가맨 23회 160322 리뷰 및 감상평 - 모노, 주다인, 쌈디&그레이, 장미여관 라이브


이번주 투유(유재석, 유희열)프로젝트 슈가맨 쇼맨은

쌈디&그레이 VS 장미여관 ㅋㅋㅋㅋㅋ

역시 장미여관 소개는 더티 섹시 비주얼 밴드 ㅋ


역주행송 프리젠테이션을 하다가

통기타 주법 알려주는 부분 개웃김. 스트로크, 아르페지오, 쓰리핑거, 정기적금, 당나라, 스쿠땡 ㅋㅋㅋㅋ



유재석 팀 슈가송


힌트

1. 90년대 초반 등장한 가수

2. 원조 꼿미남 밴드

3. 떠난 연인을 향한 애절한 가사


슈가맨 모노, 슈가송 넌 언제나

진짜 완전 처음 들어본 노래가 나왔네 -_-;;;

동방신기가 리메이크한 노래라고 하고 93년에 데뷔한 꽃미남 밴드라고 하네요 ㅋ

또 다른 히트곡으로는 파라다이스.



유희열 팀 슈가송


힌트

1. 90년대 중후반 록 음악

2. 개성 있는 비주얼과 음악성

3. 수많은 히트곡


슈가맨 주주클럽 주다인, 슈가송 나는 나

ㅋㅋㅋ 때때 때때 떄떄~~

나는 나하고 쇼킹은 진짜 유명한 노래였는데 ㅋㅋㅋㅋ

그당시 쇼킹은 진짜 제목 그대로 쇼킹한 노래. 

파격의 아이콘 같은 밴드였음. 주다인 님 지금도 라이브 살아있으시네요 ㅋㅋㅋ

그 외에도 16/20(열여섯 스물), 센티멘탈, 수필러브라는 히트곡.



역주행송 프리젠테이션(PT)


재석 팀 역주행 송

프로듀서 그레이, 쇼맨(가수, 보컬) 쌈디&그레이

1993 넌 언제나 :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소프트한 감성의 팝 록

2016 넌 언제나 : 샘플링(smapling, 기존에 녹음 된 소리를 부분적으로 추출해서 쓰는 음악기법) 기법을 사용, 힙합 R&B로 편곡. 쌈디의 자작 랩과 새로운 훅이 포인트


희열 팀 역주행송

프로듀서 장미여관, 쇼맨(가수, 보컬) 장미여관

1996 나는 나 : 

2016 나는 나 : 통기타 '쓰리 핑거' 주법으로 연주한 올드 팝 느낌의 포크송



역주행 송 대결 (장미여관 라이브 VS 쌈디&그레이 라이브)


2016 나는 나 (프로듀서: 장미여관, 쇼맨: 장미여관)

독특한 목소리와 꺾는 창법이 특징인 모던록 원곡을 장미여관 스타일의 올드 포크 송으로 재해석.

와 진짜 빠져서 들었음. 옛날 세시봉이 생각나는 포스송으로 바꿔버렸는데 좋다 ㅋㅋㅋㅋ

잔잔하면서도 따뜻한, 그리고 떼창이 가능한 페스티벌 곡 같은 느낌.

원곡도 살린 편곡에 봄에 어울릴것 같은 곡. 음원 감상용으로도 좋을것 같음.


2016 넌 언제나 (프로듀서: 그레이, 쇼맨: 쌈디, 그레이, 후디)

경쾌한 분위기와 보컬의 미성이 인상적인 원곡을 마이너 코드를 사용한 힙합 R&B로 재해석.

와 요즘 노래 같은 분위기. 그리로 보컬 분 목소리 매력있네요. 후디? 기억해야겠음 ㅋ


- 결과는 49 대 51 두표차 쌈디&그레이의 승리. 재석팀 6연패 탈출 ㅋ


크아~~ 다음주 미쳤네 ㅋㅋㅋㅋ

가왕 특집이라고 해서

캣츠걸 차지연 VS 코스모스 거미 

레알 빅매치 ㅋㅋㅋㅋㅋ

그리고 프로듀서는 불패의 로코베리와 개웃기는 조커 다시 등판 ㅋㅋㅋㅋㅋ

다음주 슈가맨 완전 기대됨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