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복면가왕 50회 160313 리뷰 및 감상평 - 유미, 레오, 박지헌, 효린 라이브

by 뱀선생 2016. 3. 13.
반응형

[뱀선생] 복면가왕 50회 160313 리뷰 및 감상평 - 유미, 레오, 박지헌, 효린 라이브



이번주 게스트 판정단 : 채연, 노을 강균성, 박완규, 장호일, 허경완, 트와이스 나연


2라운드 준결승전 첫번째 대결 - 백설공주 라이브 VS 봄처녀 라이브



독을 품은 백설공주 - 모두 다 사랑하리 (원곡: 송골매)

예전 나가수 나왔던 음색마녀라던 베테랑 여자 가수분 아니려나? 이름은 기억이 안남 ㅋ 한씨였던것 같음. 아니면 리아? 

약간 허스키한것 같긴 한데 진짜 발성은 뻥 뚫렸다. 개사이다 보컬이네 ㅋㅋㅋㅋ

타오르는 태양도 날아가는 저 새도 이 부분 진짜 시원함이 느껴짐. 파워 짱인듯 캣츠걸 차지연 님이 생각나는 무대.

마지막은 애절하게 끝나는데 완전 고수네 ㅋ 박완규 님도 리아가 떠오른다고 하네요 ㅋ


봄처녀 제 오시네 - 미안해요 (원곡: 김건모)

지난주에 처음 바로 효린을 떠올리지 못한게 신기했던 느낌. 너무 유명한 현역 가수는 안나올거란 편견이 있어서 그런가 ㅋㅋㅋ 어쨌거나 완전 대놓고 효린인데 백설공주와의 승부의 결과가 기대됨. 백설공주는 완전 락으로 끝장나는 무대를 보여줬다면 봄처녀 효린은 감성 발라드로 승부. 거기에 김건모의 발라드 명곡인 미안해요 ㅋㅋㅋㅋ 미안해요를 부르면 경연 프로에서 거의 이기지 않나?


- 결과

박빙은 확실한데 선곡의 힘으로 봄처녀가 이길 것 같음.

크~ 역시 봄처녀 승리. 46 대 53, 7표차 승리.

백설공주의 정체는 가수 유미. 복면가왕 단골 언급 여가수이자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부른 15년 차 가수. 

미녀는 괴로워, 주군의 태양, 나인 등 각종 OST를 많이 불렀다고 하네요.



2라운드 준결승전 두번째 대결 - 흥부 라이브 VS 피노키오 라이브




흥부가 기가 막혀 - To Heaven (원곡: 조성모)

왘 선곡이 조성모의 투헤븐이네. 제발 잘 불러라. 

에이 깔끔하긴한데 앞 첫번째 대결이 너무 잘하는 사람끼리 붙어서 그런가 큰 감흥이 없네..;;;

와 엄청 잘한다가 아니라 그냥 뭐 쏘쏘 평타친 느낌. 심심했음.


꼭두각시 인형 피노키오 - 오늘도 난 (원곡: 이승철)

고수는 확실한데 흐음 소몰이 창법이 한물가서 그런가 썩 멋져보이는 무대는 아니였음.

지난주에 VOS 메인 보컬을 예상했었는데 확식히 맞는것 같음. 

박지헌 님 말고 다른 멤버였던 최현준 님 한번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 분이 진짜 쩔었던 기억이 있음.


- 결과

피노키오가 그냥 이길 것 같음.

35 대 64로 역시 피노키오가 이겼음. ㅋㅋㅋ 

와 진짜 빅스의 레오였네. 지난주에 세계로 가는 기차 강동호 님이 빅스의 레오인줄 알았는데 흥부가 빅스의 레오 였네 ㅋㅋㅋㅋㅋ

완전 내성적인 성격이라 별명이 정수리 요정? ㅋㅋㅋㅋ 덩치는 엄청 큰데 쑥스러워하는 목소리. 캐릭터 독특하네요 ㅋ



3라운드 결승전 - 봄처녀 라이브 vs 피노키오 라이브




봄처녀 제 오시네 - 장마 (원곡: 정인)

이 노래는 뭐지? 선곡이 개인적으로 잘 모르는 노래네;;; 후렴 들으니까 살짝 알겠다.

근데 진짜 노래 잘 한다. 예전 나가수 광탈한 효린이 아니네요. 경력이 쌓여 이제는 기존 기성가수들과 충분히 맞짱까도 이길 실력.



꼭두각시 인형 피노키오 - 사랑한 후에 (원곡: 들국화)

헐 선곡 들국화 전인권의 사랑한 후에. 선곡이 쎄다 ㅋㅋㅋ

원곡과 다른 느낌이네. 원곡이 쨍한 느낌이 있었다면 이건 우워우워 소몰이. 이 노래 울부짖는 소몰이 창법과 잘 어울린다 ㅋㅋㅋ

2절은 거의 가성으로 불러버리는데 패기 개쩌네. 기술자다 기술자.


- 결과

피노키오가 뭔가 어려운 전위 예술 같은 느낌이라 봄처녀가 이길것 같음. 아님 진짜 압도적으로 피노키오가 발라버리던지;;;

캬~ 역시 봄처녀가 박빙으로 이김. 52 대 47로 가왕후보로 올라감 ㅋㅋㅋㅋ 역시 피노키오 무대는 어려웠음;;; 진성, 가성을 너무 오감 ㅋ

피노키오의 정체는 역시 3인조 발라드 그룹인 VOS의 센터 보컬이자 리더 박지헌 ㅋㅋㅋㅋㅋㅋ 대표곡 : 눈을 보고 말해요, 매일 매일, beautiful life 등

예능 많이 나오던 김경록 님 생각나네 ㅋㅋㅋ



25대 복면가왕 결정전 - 음악대장 라이브 VS 봄처녀 라이브



우리동네 음악대장 - Don't Cry (원곡: 더 크로스)

ㅋㅋㅋㅋㅋ 선곡부터 전공과목으로 ㅋㅋㅋㅋㅋㅋㅋ 더 크로스의 돈 크라이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영원히 한방이 터지면 끝나는 곡 ㅋ 

와 채연 님 저랑 생각이 똑같았음 ㅋㅋㅋㅋ

강균성 님 예능으로 많이 활동하셨는데 역시 노을이라서 그런가 음악적 조예가 대박인듯. 

바로 위 선배, 따뜻한 맞선임 같은 느낌으로 평을 하시는데 멋짐 ㅋㅋㅋ


- 결과

이건 뭐 압도적으로 음악대장이 이기는데 확실합니다 ㅋ

역시 음악대장이 67대32로 압승이네요.

봄처녀의 정체는 시스타의 효린. 

와~ 패널 중 유영석 님은 대한민국에서 독보적인 보컬리스트로 이미 가고 있는 중이라고 평가를 내림;;;

와 김구라 님. 라스에서도 친한 사이라고 말 했어서 그런가 효린을 걱정하는 멘트 깜짝 놀랬음.

(그나저나 태연 안나오나. 진짜 태연의 라이브 실력이 궁금하다. 진짜 탑클래스 보컬일까? 아님 그냥 인기빨 팬덤이였을까??? 

노래 좀 부른다는 사람은 어디 경연 프로그램에 최소 한번은 나온것 같은데 태연은 별 기억이 없네.

아니면 다비치 이해리 나오면 안되나? 너의 뒤에서나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 이 두 곡은 진짜 엄청났었는데 다시 한번 그런 라이브를 듣고 싶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