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슈가맨 SM vs YG 편 리뷰 - 해이, 한경일, 규현, 위너 라이브

by 뱀선생 2016. 3. 9.
반응형

[뱀선생] 슈가맨 21회 160308 SM vs YG 편 리뷰 - 해이, 한경일, 규현, 위너 라이브


투유(유재석, 유희열) 프로젝트 슈가맨


이번주는 대형 기획사 특집

SM vs YG


위너 강승윤, 송민호, 남태현

슈퍼주니어 규현


규현 또 다시 라스 봉투 자숙 드립 ㅋㅋㅋㅋㅋ

양세형에게 사례금 봉투 없이 돈만 주려다가 욕 바가지로 먹었었음 -_-ㅋ

라스 사태 이후 자숙 모드 ㅋㅋㅋ


재석 팀 슈가송


힌트

1. 2001년에 데뷔한 여성 가수

2. 원히트 원더

3. 맑고 깨끗한 목소리

가수 커플이라는데 조규찬인가보다. 그 부인이 헤이인가? 쥬땜무??

전주가 맞네 ㅋㅋㅋ 제목과 가수 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ㅋ

슈가맨 해이, 슈가송 주 뗌므

헤이가 아니라 해이, 쥬땜무가 아니라 주 뗌므였네요 ㅋ

진짜 오랜만에 들어보는 노래.

그 당시에 인기차트에 상위권에는 못 들어갔던것 같은데 명곡이라고 많이 들려왔던 노래.

슈가맨에도 설명이 나오는데 이병헌 나오는 cf나 싸이월드에 많이 나왔다고 함 ㅋ

샹송 드립 ㅆㅂ놈? ㅋㅋㅋㅋ

으잉? 영화 500일의 썸머 OST 였네요. 누군가 말했어요 당신이 나를 좋아한다고라는 내용의 가사라고...

조셉 고든 레빗과 썸머 역의 조이 데샤넬 생각나네요 ㅋ


희열 팀 슈가송


힌트

1. 2002년에 데뷔한 가수

2. 이별한 애절한 발라드곡

실제로 규현 때문에 선택된 곡이라고 함.

규현 이 노래 때문에 가수를 꿈꾸게 됐다고 함.

첫 소절에 한경일 님이 딱 생각나네요.

진짜 그 당시에 좋아하던 노래였는데 조금 소름 돋았음.

슈가맨 한경일, 슈가송 한 사람을 사랑했네

또 다른 히트곡 내 삶의 반, 슬픈 초대장

한 사람을 사랑했네 다시 들어도 좋다. 내 삶의 반보다 이 노래를 더 좋아했음 ㅋㅋㅋ

라이브 예전보다 더 잘 부르시는 듯 완전 열창.



역주행 송 프리젠테이션(PT)


재석팀

프로듀서 딘, 쇼맨(보컬, 가수) 위너

주 뗌므 2001 : 샹송 풍의 곡으로 해이의 깔끔한 음색과 수줍은 듯한 창법이 돋보이는 곡

주 똄므 2016 : R&B 기반의 하우스가 가미된 팝으로 원곡의 시각적인 가사들을 직접 사운드로 담아냄


희열팀

프로듀서 돈 스파이크, 쇼맨(보컬, 가수) 규현

한 사람을 사랑했네 2002 : 슬픈 멜로디와 한경일의 애절한 창법이 잘 어우러진 락 발라드

한 사람을 사랑했네 2016 : 첼로와 브러시 드럼(가는 철사 다발을 엮어 붓 모양으로 만든 브러시 스틱으로 연주한 드럼)을 사용해 편곡

역주행 송 대결 - 슈주 규현 VS 위너



2016 주 뗌므 - 프로듀서 딘, 쇼맨 위너

샹송풍의 밝고 깔끔한 음색이 돋보였던 원곡을 R&B 기반의 하우스가 가미된 팝 음악으로 재해석

남태현인가? 보컬 목소리가 잘 어울리네요. 강승윤 파트는 좀 별로였음.

원곡이 머리속에 있어서 그런지 비슷한 분위기, 감정인 남태현의 부드러운 보컬이 훨씬 잘 어울린 느낌.

강승윤이 확 질러버리니까 약간 깨지는 느낌. 근데 송민호의 랩이 들어가기위해서는 적절한것 같음.

부드러운 보컬이 나오다가 갑자기 묵직한 목소리의 송민호 랩이 들어가면 더 확 깰것 같음.

엔딩이 이상하게 끝나버리네;;;


2016 한 사람을 사랑했네 - 프로듀서: 돈 스파이크, 쇼맨: 규현

이별의 슬픔을 가득 담은 록발라드 원곡을 어쿠스틱 미디엄 템포 팝 장르로 재해석

흐음 별로였음. 규현 라이브 중에 예전 김동률 노래 불렀던건 진짜 잘한다라고 생각이 들었었는데

오늘 2016 한 사람을 사랑했네는 그 정도 감흥이 오지 않았음;;;

후렴이 뭔가 절박하게 터지지 않는 느낌. 너무 기대했나? ㅋ

그래도 규발라라고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음. 참 안정적으로 부드러운 느낌. 

왠지 기복이 없을것 같음. 무슨 노래를 불러도 평타이상 쳐줄것 같음.


- 결과 보컬은 규현이 훨씬 잘 부른것 같지만 그냥 느낌이 위너가 이길것 같은 느낌.

40대 13 :12

30대 13 :12

20대  8 :17

10대  8 :17 

으잉? 최종 스코어 42:58로 유희열 팀 승리 ㅋㅋㅋ

의외네. 역시 원곡의 감성을 가져가야 되는건가? 띁어고쳐서 망한듯.


슈가맨 다음 주 예고

완전 특집 다운 특집이라고 예고. 따블 특집??

다비치의 메인보컬 이해리!!!!

그리고 상대는 손승연!!

슈가송까지 완전 유명한 노래로 선택했다고 하네요.

유느님 말로는 5살이상이면 다 안다나?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