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 이현섭, 코나, 김조한, 임정희 라이브

by 뱀선생 2016. 3. 2.
반응형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20회 160301 R&B 전쟁 특집 - 이현섭, 코나, 김조한, 임정희 라이브 등등


투유(유재석, 유희열) 프로젝트 슈가맨


이번주는 R&B 전쟁 특집 ㅋㅋㅋ

김조한 VS 임정희


각각 서로의 대표곡인

솔리드의 이 밤의 끝을 잡고와

임정희의 music is my life 를 불러 세대별 인지도 평가를 받았는데

81표 서로 동률이 나옴 ㅋㅋㅋ


김조한, 유희열, 유재석 셋이 예전 무도 가요제

하우두유둘 3인방이 모여서 간만에 무대 재현 ㅋㅋㅋㅋ

조한 쌤(유명 스타 제자 : 태연, 효린, 규현, 려육 등등 ㅋㅋㅋ)의 원 포인트 레슨

웃음소리를 통해서 소리 내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1. 횡격막 부분을 손으로 눌러보세요

2. 횡격막을 누르면서 웃음소리(하 하 하)를 내보세요

3. 아래쪽에서 소리 내는 훈련을 계속하면 소리를 부드럽게 연결할 수 있어요


1. 희열팀 슈가송


원히트원더 2004년 드라마 OST

남자의 오열송, 좌절송.

조인성의 대표작 발리에서 생긴일 OST인

슈가맨 이현섭 슈가송 My Love

97불로 역대 3위(1위 100불 당돌한 여자, 2위 98불 응급실)

이상한 아재 개그를 하시는데 진짜 당혹스러움 -_-;;;


2. 재석팀 슈가송


96년에 발표된 미디엄템포의 발라드곡으로 원히트원더.

특정 계절과 관련된 노래.

슈가맨 코나 슈가송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앞부분 피처링은 이소라 님인듯.

ㅋㅋㅋ 아재 윈엠프로 들으면서 여름을 보냈다고 ㅋ

코나는 여름에 활동하는 프로젝트 2인조 그룹인데

둘이서 사이가 너무 안좋았다고 이야기. 

이빨 닦는것도 꼴보기 싫었다고 함 ㅋㅋㅋㅋ

으악 프로듀서 배영준 님은 제가 완전 좋아하는 전자음악을 하는 밴드 W라고 ㅋㅋㅋㅋㅋ

어쩐지 어디서 본것같다 했다 ㅋㅋㅋ

w&whale rpg shine(2008) 통신사 CM송으로 사용되어 인기를 모은 곡

2009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 & 일렉트로닉 음반'상을 수상.

제가 좋아하던 노래는 W의 west side story였음 ㅋㅋㅋ


역주행송 프리젠테이션(PT)


유재석팀 역주행 송

프로듀서 필터, 쇼맨(보컬, 가수) 김조한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1996 : 룸바 리듬에 하와이안 멜로디를 차용한 원곡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2016 : 소외된 사람들의 슬픔을 담은 서정적인 발라드로 재해석


유희열 팀 역주행 송

프로듀서 로코베리, 쇼맨(보컬, 가수) 임정희

My Love 2004 : 마이너 미디엄 템포의 애절한 원곡

My Love 2016 : 영화 음악처럼 웅장한 메이저 팝 발라드로 재해석



역주행송 대결


2016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쇼맨: 김조한, 프로듀서: 필터

룸바 리듬에 하와이안 멜로디를 차용한 원곡을 소외된 사람들의 슬픔을 담은 서정적인 발라드로 재해석

진짜 나른한 느낌의 휴양지 송 같은 원곡이 아닌 그냥 알앤비 발라드 느낌.

멜로디는 진짜 전통 한국 발라드 감성인데 표현이 우와아앙아앙 R&B로 하니까 이게 어울리는건지 뭔지 모르겠음;;;

차라리 하우두유둘 무대가 훨씬 잘어울린 느낌. 김조한 님 목소리는 걍 알앤비 곡 특화인듯.


2016 My Love 쇼맨: 임정희, 프로듀서: 로코베리

마이너 미디엄 템포의 애절한 원곡을 영화 음악처럼 웅장한 메이저 팝 발라드로 재해석

그냥 첫 소절부터 임정희 승인데? ㅋ

근데 원곡처럼 처음이 워낙 유명하고 강렬하게 시작해서 그 다음 초반부분이 심심한건 똑같네요;;;

으악 뒤로갈수록 똥이네... 편곡이 취향에 안맞는다. 원곡이 훨씬 좋은듯.

근데 임정희 라이브는 진짜 기가막히네요. 뭔가 단단한 알갱이가 느껴지는 목소리. 곡을 깔끔히 소화하는 빠워 ㅋ


- 결과는 마이러브 원곡이 훨씬 유명하니까 유희열 팀 임정희가 이길것 같음.

10대 12:13 희열 팀 승

20대 10:15 희열 팀 승

30대 16:9  재석 팀 승

40대 8:17  희열 팀 승

최종 결과 45 : 54 로 역시 희열 팀 승리 ㅋㅋㅋ


참고로 다음주 슈가맨 출연자 예고는 

SM VS YG 최정상 아이돌 전쟁 선포 ㅋㅋㅋ

규현 대 위너

규현 라스 돈 봉투 자숙 드립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