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 콩나물밥 쉽게 만들기

by 뱀선생 2020. 10. 19.
반응형

쌀, 콩나물 간 돼지고기 파1대 청양고추 마늘 진간장 설탕 고춧가루 참기름

쌀을 종이컵으로 두컵반 (4인분)

                      한컴반 (2인분)

 

 

백파더 쌀씻는법

처음 받은 물은 바로 버려주시고 두번째 물부터 계속 손으로 휘휘~ 저어주세요

뽀얀물이 나오면 버리고~

쌀뜬물을 쓰실꺼면 3~4번째 물부터 정수기 물을 쓰시면 됩니다.

 

 

 

 

 

돼지고기 콩나물밥 만들기

 

쌀 씻은후 물기를 빼서 정수물을 쌀하고 똑같이 그대로 1:1로 잡으시면 됩니다!

콩나물을 헹궈주세요 4인분기준 300g 2인분기준 절반 정도 쓰시면 된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 좀 번거롭긴 하지만 요린이들을 위한 쉬운 계량법이니 해보도록 합시다.

밥물을 다시 볼에 따라줍니다.

밥물에 다진 돼지고기를 잘 풀어줍니다. 돼지고기의 양은 컵 1컵 기준입니다!

이제 쌀 위에 콩나물을 수북히 쌓아줍니다. 많이 보여도 익으면서 숨이 죽기 때문에 그냥 몽땅 올려 ㅋㅋㅋㅋㅋ

그 위에 이제 돼지고기 풀어둔 물을 투핫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구석구석 펼쳐주세요

그리고 그위에 들기름이나 참기름 한숟갈 넣고 이제 밥을 앉혀주세요 백미취사로 하시면 됩니다.!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청양고추 3개도 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설탕은 3분의 1 숟갈 간마늘 한숟갈

숟가락으로 내용물을 눌렀을때 간장이 올라오고 그냥두면 간장이 안 올라오는 정도?? 까지 간장을 부어주세요 ㅋㅋㅋㅋ

 

 

밥이 완성되었으면 이제 양념장 넣고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