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2015-16 UEFA 챔피언스 리그 금주의 16강전 - 출전 선수 명단 및 평점, 하이라이트

by 뱀선생 2016. 2. 24.
반응형

[뱀선생] 2015-16 UEFA 챔피언스 리그 금주의 16강전 - 출전 선수 명단 및 평점, 하이라이트


바로 오늘 새벽에 있었던

아스널 vs 바르셀로나 경기와 유벤투스 vs 바이에른 뮌헨의 2015-2016 유럽 챔스 16강 경기

출전 선수 명단 및 선수 평점, 하이라이트 정리.

거기에 맨시티빠로서 경기 전 감독, 선수 인터뷰~!!!!


160224 수요일 04:45 아스널 v 바르셀로나 출전 선발 명단(라인업) 및 선수 평점


너무나 당연하게도 바르셀로나가 이겼네요.

메시의 2골. 경기 최우수 선수(MoM)도 역시 메시네요.

아스널 최하 평점 선수로는 플라미니 5.5점 또 다른 패배의 원흉으로 지목된 선수는 월콧 5.9점 -_-;;;


챔스 16강 아스널 vs 바르셀로나 다음 하이라이트 : http://tvpot.daum.net/v/ve0199q9wvKDzKwOwD9mCzf


예상 선발 명단 ㅋㅋㅋ 네이마르, 메시 위치만 뺴고 명단은 다 맞춤 ㅋㅋㅋㅋ

자주 만나는 느낌의 아스널 대 바르셀로나 ㅋㅋㅋ

바르셀로나 홈이니까 당연히 바셀이 이길듯.

메시, 수아레즈, 네이마르 vs 지루, 산체스, 외질


160224 수요일 04:45 유벤투스 v 바이에른 뮌헨 출전 선발 명단(라인업) 및 선수 평점


제가 기대했던 경기였고 실제로 새벽에 알람 맞추고 일어나 다음팟으로 시청했던 경기 ㅋㅋㅋ

소름돋게 후스코어드닷컴의 예상대로 2:2로 비김 ㅋㅋㅋㅋㅋ

원래 뮌헨이 탈탈 털다가 진짜 후반전에 유벤투스가 2골 따라가는것에 소름~

경기 최우수 선수(mom, man of the match)는 8.6점으로 로벤이 선정.

어제 썼던 예상처럼 유벤투스의 유망주 신성 3명이 높은 활약을 펼쳐줬습니다.

선수 평점을 보면 디발라 7.2점, 모라타 7.1점, 폴포그바 7.5점 ㅋㅋㅋㅋ

꿀잼매치~

생각해보니까 노이어 대 부폰 이 각각 2골이나 먹히며 무승부 ㅋㅋㅋㅋㅋ


유벤투스 대 바이에른 뮌헨 다음 하이라이트 : http://tvpot.daum.net/v/va972EmEcEjSiIvLvCBSCFi


어제 올렸던 유벤투스 v 바이에른 뮌헨 예상 출전명단. 이건 포메이션이나 선수가 살짝 달랐음 ㅋ

또 하나의 빅매치. 유벤투스 대 바이에른뮌헨.

이탈리아 단골 1위 대 독일 단골 1위의 대결. 

거기에 지난 시즌 준우승의 유벤투스, 4강에서 떨어진 뮌헨. 볼거리는 풍성 ㅋㅋㅋㅋ

유벤투스의 신성, 유망주들의 활약이 기대됨.

아르헨티나 유망주 파울로 디발라, 스페인 국대 공격수로 뽑힌 알바로 모라타, 이미 최고의 미드필더로 꼽히고 있는 폴 포그바 ㅋㅋㅋㅋ

세리에A 유벤투스 경기는 별로 못 봤는데 간만에 유벤투스와 뮌헨 경기 봐야겠음.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2:2로 비긴다고 예상함



오늘 있을 디나모 키예프 vs 맨시티 챔스 16강 경기 기타 정보~!!!!!


제발 맨시티 이겨라~!!!!


경기 전 폐예그리니 감독 인터뷰(리액션)


우크라이나에서 펼쳐지는 챔피언스 16강 1차전 (디나모 키예프 v 시티)을 앞두고 기자 회견을 가진 펠레그리니 감독과 파블로 자바레타 선수

리그컵 주 결승 1차전 이후로 결장을 지속했던 엘리아큄 망갈라는 부상을 회복하였으며 이번 경기를 위한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릴 예정입니다.


펠레그리니: "최근 프리미어 리그의 경기(토튼험전)에서의 선수 명단과 비슷하다. 단 한명의 선수, 망갈라 만이 부상을 회복했다.


지난 첼시를 상대한 경기에서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만 했다. 하지만 그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선택이었다. 단 13명의 선수만이 건강한 체력을 유지했던 상태였고 모든 대회를 지속하려는 의도였지만 그렇게 되지 못했다.


이번은 완전히 다르다. 우리에게 매우 어려운 경기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도록 하고 있다.


내일의 경기에서 뛰게되는 우리의 중요한 선수들의 경기력이 가장 중요하다. 내일의 경기는 총 180분 중의 90분이다. 어떠한 결과를 얻더라도 내일의 경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시티의 수비수인 파블로 자바레타 또한 내일의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 참여하여 시티의 다음 단계 진출을 돕겠다는 자신의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자바레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일요일의 경기에서 대패를 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현재 우리는 내일의 경기를 위해 의지가 100% 충만한 상태이다. 충분히 잘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 


1월과 2월에 많은 경기가 있었다. 하지만 내일 경기에서는 지난 주에 휴식을 취했던 선수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신체적으로나 정식적으로 우리는 반드시 신선함을 가져야하고 100%의 기량을 발휘해야 한다.


우리가 지금까지 유럽 최고의 팀들과 경쟁을 해왔다는 것을 알고있다. 지난 4년동안 이러한 경기에서 반드시 가져야 하는 경기력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왔다. 


우리는 지난 2년동안의 챔피언스 16강전에서 가장 강한 팀을 상대했었다 - 내일의 경기가 쉬울 것이라고 말하려는 것이 아니다, 키예프는 전에도 챔피언스 리그의 많은 경기를 치뤄왔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경기를 위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



경기 전 조 하트 선수 인터뷰(리액션)


이번 시즌의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리가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수요일에 올림피스키 국립 운동 경기장에 가는 의미가 없는 것...

이는 디나모 키예프와의 챔스 16강 1차전을 준비하고 있는 시티에 대한 조 하트의 입장입니다.


챔스 조별전에서 시티를 대표했던 조 하트는 시티가 우크라이난 챔피언이 디나모 키예프를 상대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려면 그 자신과 팀 동료이 반드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해야만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 하트: "우리는 반드시 (시티가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요일 경기에 참여하는 의미가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믿어야 한다. 알다시피, 최고 중에서도 최고의 대회이다. 간단한 것이다. 최고의 실력을 다하지 못하면 지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경기를 위해 최고 실력에 도달하는 것과 알맞은 시간에 알맞은 자리에 있는 것이 모든 것이다.


챔피언스 리그는 엄청난 대회이고 팀으로서 매우 기대하고 있는 대회이다. 우리가 많은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운이 좋은 일이다.


챔피언스 리그의 이 시점에 오기까지 대부분의 시간동안 우리는 모든 대회에서 경쟁을 했다. 이 순간은 맨체스터 시티 선수가 되는 그리고 다시 싸우기에 매우 좋은 타이밍이다." 


시티의 챔스 16강전 상대인 디나모 키예프는 두 달간의 경기 공백을 깨고 이번 주 수요일에 자신들의 첫 경쟁에 나서게 됩니다.


조 하트에 위의 사실이 시티/키예프에게 이점을 선사한다라는 것은 단지 사람들의 추측이라고 말했습니다.


조 하트: "강한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리그의 일정 계획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경기에 참여하지 못했던 디나모 키예프가 체력을 재충전했는지 아니면 실력이 녹쓸었는지는 어떤 식으로 바라보기를 원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은 경기 후에 알려질 것이다.


디나모 키예프는 챔스 16강에 오른 강한 위치에 있는 팀이고 유럽에서도 그들의 실력을 입증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16강전을 매우 험한 원정전으로 시작하는 것을 더해 이번 경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맨시티가 상대하게 될 디나모 키예프 정보


유럽 대회에서 두번째로 만나게 되는 시티와 디나모 키예프

시티와 디나모 키예프는 2011년 3월 유로파 리그에서 서로를 상대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로베르토 만치니가 지휘했던 시티는 우크라이나의 챔피언을 상대로 2-1 (종합) 패배의 쓴 맛을 봐야만 했지만 지금의 시티는 그 때와 다릅니다. 


챔피언스 16강을 앞두고 시티의 상대인 디나모 키예프에 대한 사실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디나모 키예프는 1927년에 우크라이나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에서 자신들의 존재를 홍보/촉진시키기 위한 소비에트 비밀 경찰 단체 중 하나로 설립되었습니다.


2. 키예프는 리그 우승 27회, 소비에트 컵 우승 20회, 유럽피안 컵 위너스 컵 우승 2회, 유럽피안 수퍼 컵 1회의 우승한 전적을 가지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가장 명망높은 클럽입니다.  


3. 키예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만한 선수로는 클럽의 레프트 윙을 맡았고 감독으로도 활약했던 발레리 로바노프스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바노프스키는 총 21년동안 키예프에서 감독직을 수행했고 1980년 중반부터 후반까지 디나모 키예프의 핵심 선수들을 바탕으로 한 USSR 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4. 로바노프스키호는 유럽 축구에서 가장 혁신적인 팀 중 하나였고 키예프와 클럽 축구 과학의 중심 인물인 아나톨리 제렌트소프는 선수 영입과 팀 구성을 위해 복합적인 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


5. 디나모 키예프의 가장 빛난 순간 중 하나로는 1986년에 유럽피안 컵 위너스 컵의 결승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이룬 승리를 꼽을 수 있으며 키예프는 3-0로 확실한 승리를 거둔 후 유럽에서 많은 찬사를 받는 팀이 되었습니다. 


6. 디나모 키예프는 G조의 2위를 거두며 1999/2000 시즌 (Sergey Rebrov 감독) 이래 처음으로 챔피언스 리그의 16강전에 진출하였습니다.


7. 세르히 레브로프가 이끄는 디나모 키예프는 지난 12월에 있었던 챔피언스 리그의 경기(디나모 키예프 1 - 마카비 텔-아비브 0) 이후 리그/컵 등 트로피를 위한 경기를 가지지 않았습니다. 


8. 대회 경기에 없었지만..., 디나모 키예프는 유럽 전역을 무대로 13회의 친선 경기에 참여하였고 9승 3무 3패를 기록하였습니다. 


9.디나모의 감독인 레브로프는 2000/2001 시즌에 토튼험의 선수로 두 차례의 시티전에 출장한 경험이 있으며 1무 1승(레브로프 1 득점)을 거두었습니다.


10. 키예프는 챔스 조별전 이래 아르템 크라베츠(Artem Kravets), 유네스 벨한다 (Younes Belhanda), 니코 클란차르 (Niko Kranjcar)를 대신하여 올렉산드 아이코벤코 (Oleksandr Yakovenko), 니키다 코르준 (Nikita Korzun), 아터 러드코 (Artur Rudko)를 합류시켰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