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뱀선생] 삼성 갤럭시 S7 엣지 및 S7 공식 정보 소개

by 뱀선생 2016. 2. 22.
반응형

[뱀선생] 삼성 갤럭시 S7 엣지 및 S7 공식 정보 소개



어제 엘지의 새로운 스마트폰인 G5가 공개되면서 부품 교체 폰이라는 혁신을 보여줬는데요

바로 이어서 오늘 새벽 3시 쯤이였나? 삼성 언팩 행사를 통해 S7 시리즈(S7 edge & s7)가 공개됐습니다.


작년에 s6이 메탈과 글래스의 일체형 디자인 변화와 삼성페이, 엣지 시리즈라는 대격변 급 혁신을 보여줬었는데 이전 s7 시리즈는 딱히 크게 달라지는것은 없이 그 전작의 강화, 진화버전이였습니다.

디자인도 그대로 계승하는것 같고 전작의 최적화, 안정, 성능업 버전의 느낌이였습니다.

아 한가지 재미있는게 방수, 방진의 기능을 다시 가져왔다는 점 ㅋㅋㅋ

(S5 시리즈였나요? 뒷판 땡땡이 명품 디자인이라고 한 그 흑역사폰. 그 폰도 방수, 방진 기능이 있었던것 같음. 재도전? ㅋ)


삼성 갤럭시S7, s7 엣지 공식 소개 영상 - Samsung Galaxy S7 and S7 edge: Official Introduction


전작의 디자인을 계승한 모습. 디자인이 확실히 이쁘긴 이쁘다 ㅋㅋㅋㅋ



의외로 흥미로운 점은 VR을 소개로 s7 기능 설명이 시작된다는 점.

삼성은 게임 설명 탭까지 따로 있을 정도로 확실히 콘텐츠(VR, 게임, 영상 등등)에 중점을 두는듯 함.

이거 스마트폰으로 소니 플스, 마소 엑박 같은 콘솔과의 경쟁까지 생각하는건가?? 일단 밑밥 뿌리는듯 하네요.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 기능 설명을 많이 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s7 시리즈의 카메라는 야간 밤에 찍을 때도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다는걸 강조함.

실내에서나 밤에 사진을 찍을 때면 조명이 충분하지 않더라도 F1.7렌즈와 1.4um의 대형 픽셀로 더 많은 양의 빛을 이미지 센서에서 포착해 밝고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부품으로 업그레이드 됐음을 강조. CPU는 전보다 최대 30% 더 빨라졌고 GPU(그래픽카드 개념) 이전 프로세서보다 최대 64% 더 빠른 속도, 4GB의 램 용량. 아 그리고 microSD 슬롯이 지원되서 필요에 따라 저장 용량 추가 가능. 

배터리 수명은 s7이 3000mAh, s7 edge가 3600mAh. 무선충전도 훨씬 빨라졌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