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뱀선생] 마리텔 MLT-21 160220 41화 정보, 팁 - 데프콘, 김구라, 빽가, 정샘물, 여자친구

by 뱀선생 2016. 2. 21.
반응형

[뱀선생] 마이리틀텔레비전 MLT-21 160220 41화 정보, 팁 - 데프콘, 김구라, 빽가, 정샘물, 여자친구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MLT-21 160220 41화 리뷰 및 방송에서 등장한 정보, 팁 정리 ㅋㅋㅋㅋ

데프콘이 전반전 1위를 차지했음.

본인의 직업인 힙합과 예능 + 취미인 애니메이션, 매니아(덕후) 문화, 인터넷 커뮤니티의 조합 ㅋㅋㅋㅋㅋ

부적처럼 에반게리온 만화 인형(피규어)을 놓고 방송 시작. 여자친구, 형수님이라고 ㅋㅋㅋㅋ

진지한 힙합 역사와 지루해지면 바로 튀어나오는 예능의 조합 굿굿굿~


데프콘(Mr. 발렌타인) - 힙합 유치원 Vol.2


힙합은 파티에서 탄생, 시작됐다.

디제이 쿨 허크 DJ Kool Herc

힙합의 아버지라 불리는 자메이카 출생 DJ.

턴테이블을 이용한 브레이크 비트를 처음 만들었음.

쿨허크가 1969년 자메이카에서 뉴욕으로 이주했다.

하지만 그 이후 옷을 사 입을 형편이 안 됐던 쿨허크.

옷을 사기 위해 방을 빙려서 입장료를 받는 파티를 기획한다.

자메이카 출신 DJ이니까 파티에서 주로 레게음악을 틀었지만 뉴욕흑인들의 호응을 얻지 못했고 그래서 대안으로 R&B와 디스코를 접목한 것이 힙합의 시초. 엉덩이를 흔들다라는 뜻이 힙합이라네요~ ㅋ


초창기 힙합 음악

슈거힐 갱 - 래퍼스 딜라잇

1979년 11월 발표, 최초의 샘플링을 사용한 랩 음악으로 잘난 척하는 가사 등은 이후 힙합의 흐름으로 이어짐!

처음으로 랩 음악의 시장성을 알린 곡.


갱스터 랩, 힙합에 욕설이 많은 이유?

갱스터 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쓰는 말이 가사인 랩.

욕도 여과 없이 가사로 옮겨 현실감을 부각시키기 때문.


대표적인 갱스터 래퍼

닥터 드레(Dr.Dre), 스눕독(Snoop Dogg), 이지이(Eazy E), 50센트(50cent)



90년대 미국 갱스터 래퍼 자격 조건(흙림픽, 흙수저 음악)

1. 사립 학교 출신 안됨 ㅋㅋㅋ(학비가 많이 드는 사립학교 출신은 잘산다고 자격 미달)

2. 중산층 제외

3. 이웃집 총격사건 유 경험자

4. 부모 직업 마약 딜러 우대 ㅋㅋㅋㅋ


스웨그(Swag)란 무잇인가?

요즘 힙합 가수들이 입이 닳도록 외치는 단어 스윀 ㅋㅋ

스웨그를 정의한 단어들: 펑키(비트가 강한 파격적인), 프레쉬(신선한 생기 넘치는) 등등

결국 수액이란 자기 과시. 자기만의 멋. 자신을 과시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아우르는 Swag

본래 셰익스피어가 만든 말이지만 현대에서는 힙합 용어로 사용됨. 유행에 불을 붙인 곡은 제이지, 카녜 웨스트의 Swagga like Us

브라가도시오(braggadocio, 허풍)라고 자기 과시하는게 너무 심해지면 역효과로 팬들에게 무시받는 경우도 있다고 함.

래퍼 Soulja Boy가 뮤비 소품으로 쓴 가짜 돈을 자기 돈처럼 SNS에 올렸다가 들통났다고 ㅋㅋㅋㅋ


힙합의 여러 장르, 스타일.

동부 뉴욕과 서부 LA로 나뉜 힙합 스타일.

동부 힙합은 추운 겨울 빌딩 숲, 역동적인 느낌. Das EFX - Real Hip Hop

서부 힙합은 따뜻한 해변가의 여유로운 느낌.(GTA5 OST는 서부 힙합인듯? ㅋㅋㅋ) Warren G (feat.Nate Dogg) - Regulate

남부에서 시작된 트랩 음악. 연결고리.


인터넷 커뮤니티 인증 ㅋㅋㅋㅋ

엠팍, 디씨, 뽐뿌, 싸커라인, 루리웹, DVD프라임



김구라 트루 스토리 - 홈쇼핑 편


게스트 : 조영구, 쇼호스트 문천식, 이민웅, 김새롬


홈쇼핑의 중요인물

MD : 상품화 계획 또는 상품 기획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

홈쇼핑에도 심의가 있는데 상업방송이다 보니 엄격하다고 함.

예를들어 항암효과가 있다고 멘트치면 법적인 근거를 제시해야 됨. 붐이 홈쇼핑에서 화장품 판매를 하다가 비욘세 같은 헐리웃 스타들도 쓰는걸 봤다고 MSG치다가 방송정지5년 ㅎㄷㄷ;;;;


90년대 홈쇼핑 히트 상품(저렴한 물건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이끎)

도깨비 방망이: 채소를 다지는 주방 도구

2016 최근 홈쇼핑 히트상품(다양한 상품 가격을 넘어 고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



빽가(빽실장, 백성현) - 추억을 그대 품 안에


값싸고 손쉽게 집에서 증명사진 찍기 팁.

준비물: 의자, 흰 전지(무늬 없는 벽도 무방), 은박돗자리

사진이 어둡게 나오거나 그늘진다면 박스에 은박돗자리를 싸서 만든 임시 반사판을 활용해라 ㅋㅋㅋ


SNS, 인터넷 업로드 용 음식 사진 찍는 꿀팁.

실제로 농심 너구리 라면 봉지 사진을 빽가가 찍었다고 하네요. 신뢰도 급상승 ㅋㅋㅋ

요즘은 90도 수직으로 찍는게 트렌드. 그리고 음식사진은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게 필수라서 자장면 같은 음식은 비빈후에 찍어라.

맛있어 보이게 파스타 사진 같은 경우는 치즈가루나 바질 등으로 데커레이션을 해라. 짜장면에 단무지 올려서 찍는다고 ㅋㅋㅋ


반려견 사진 찍기 팁

반려견이 좋아하는 음식을 들고 카메라 렌즈 밑에 가져다 대세요.



정샘물 - 컬러풀 라이프


남자들도 해야하는 구멍관리(작은 관리지만 센스있는 사람이 되는 방법)

눈, 코, 입, 귀 청결 + 피부 관리

깨끗한 세안 후 당기는 얼굴에 일단 기초 화장품을 발라주고 귓바퀴, 귀안까지 관리해줘라.

면봉으로 눈 안쪽까지 눈곱 등등 눈구멍 라인 관리.

면봉에 크림 살짝 묻혀서 안 보이는 곳까지 꼼꼼하게 귓구멍 관리.

멀티밤 건조한 곳에 다 쓸 수 있는 크림을 이용해 면봉에 골고루 묻힌 후 콧구멍 안쪽을 고체 크림으로 닦아줘라.(각질이 생기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준다)



여자친구 + 윤선현 정리 컨설턴트


집 정리의 포인트, 꿀팁~!

1. 먼저 공간의 목적을 정해라. (취미방 등등)

2. 그 이후 방의 목적에 맞지 않는 물건들은 다른 곳으로 이동!

3. 박스를 이용해 물건을 3가지 타입으로 분류한다.(정리에서 가장 중요한건 고민하지 않는것. 세가지 구분을 3초 이내에 결정해라)

비움 박스 : 과감히 쓰레기통 직행할 물품 담기

나눔 박스 : 버리긴 아깝고 나에게 필요없는 기부, 기증 물품 담기

고민 박스 : 바로 결정 내리기 힘든 물품 담기

4. 우선 큰 가구 먼저 재배치 시켜라.

5. 자질구레한 소품은 시중에 쉽게 구할수 있는 수납바구니를 이용(Ex 전자제품 리모콘 등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