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퀴즈온더블럭 - 현실판 슬기로운 의사생활 의사들의 이야기 후기

by 뱀선생 2020. 5. 28.
반응형

 

 

 

요즘 코로나19로 인한 매주 특집방송을 하고 있는 유퀴즈!!

큰자기와 작은자기의 케미보는 맛, 또 훈훈해서 자주 챙겨보는 예능프로다 

어제는 현실판 슬기로운 의사생활특집!

의사들 특집인 만큼 첫번째 게스트로 도재학선생과 추민하선생님이 나왔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찍고 제왕절개를 한 엄마에게 고통을 조금이나마 알게되었다고 ~

도재학 선생님은 사람을 살리기 위해 육체적 심리적으로 많은 고통이 따른 직업이라는걸 새삼 의사들의 노고를 깨닫게 되었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추민하선생?? ㅋㅋㅋㅋ 처음 예능에 나와서 먼가 허둥지둥 ㅋㅋㅋ 귀염

 

 

 

 

 

 

 

 

먼저 간, 담도, 췌장을 다루는 간단췌외과 김동식과장님

간이식을 전문으로 하신다고,, 이 대학에서 한 수술만 200건 이상이라고 ㅋㅋㅋㅋ 유명하신분인듯 ㅋㅋㅋ

간담췌외과 선생님의 명언

건강한 음주는 없다 ㅋㅋㅋㅋ 작은자기가 계속 물어봐 ㅋㅋㅋㅋ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음주 괜찮냐고 ㅋㅋㅋ

그랑그렁 그릉그릉 ㅋㅋㅋㅋ

현실판 이익준선생님되시겠다 ㅋㅋㅋㅋㅋ 진짜 극중 이익준처럼 대학시절 밴드 보컬을 하셨었다고 ㅋㅋㅋㅋ

 

 

 

 

 

 

 

 

 

 

 

다음은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레지던트 김민혜선생님과 산부인과 남궁혜륜선생님 ㅋㅋㅋㅋ

특히 산부인과 선생님 유쾌하시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의학드라마에서 보이는 추노꾼이 정말 있다고 ㅋㅋㅋ

레지던트 시절에 자주 도망가긴 하는데 나는 추노꾼 역할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 도망간 친구 잡아오는  역할 ㅋㅋㅋ

내가 살기위해 잡으러 가야한다고 ㅋㅋㅋㅋㅋ 

자신의 결혼식에 내가 춤췄다고 ㅋㅋㅋㅋㅋ 걸그룹댄스 ㅋㅋㅋㅋ 밝고 유쾌한 분이신듯 ㅋㅋㅋ

 

 

 

 

 

 

 

 

 

 

 

응급의학과 전문의 최석재 선생님ㅋㅋㅋㅋㅋ

이 알려주는 cpr방법 ㅋㅋㅋㅋㅋ 니플위치에 속지말고 정확하게 흉골 정중앙에  가슴 압박 30회 반복 인공호흡 2회를 하면 된다고 하네요

의식확인후 119신고 기도확보 가슴압박을 1초에 두번 그리고 인공호흡을 하면된다고 하네요

제대로 cpr을 시행하면 갈비뼈가 부르지는 경우도 많으니 우득하고 부러지더라도 멈추지 말아야 한다구 하네요

쓰러진 사람은 오로지 밖에서 짜줌으로써 혈류가 돌기 때문에 그 혈류가 머리로 가서 뇌 손상이 오지 않도록 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하네요

응급의학과는 낮근무 밤근무하면 3~4일을 쉴 수 있는 레어과라고 ㅎㄷㄷ 

거기다 입원환자도 없고 수술도 없어서 장점이 확실한 과라고 하네요

대학의사중에서 유일하게 워라밸이 지켜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응급의학과는 인기가 많은 과는 아니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왜지??

 

 

 

 

 

 

 

 

 

 

강남 세브란스병원 흉부외과 심장 대동맥을 다루는 송석원 교수님

의사계에서도 대동맥 수술은 대표적인 3d 분야라고 많은 응급환자 높은 사망률 수없이 새는 밤 시간이 없다고 하는 대동맥파트 ㅎㄷㄷ 일년에 흉부외과 전문의 자격증이 20명 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오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교수님 너무 웃기다 약간 괴짜이신듯 ㅋㅋㅋ

연애를 6개월만 하고 초스피드로 결혼을 하셨는데, 상대가 같이 근무하던 간호사 중에 유일하게 싸우지 않은 간호사랑 결혼을 하셨다고 ㅋㅋㅋㅋㅋㅋㅋ 의사가 결혼상대자를 고르는 방법인가 ㅋㅋㅋㅋ 독특

퀴즈를 맞추진 못했지만 가방에서 뽑은 선물을 직접 레지던트에게 선물하고 싶다고 

슬의 드라마보면서 진짜 레지던트가 한명이면 저렇게 챙길까 ㅋㅋㅋ 여러명의 아빠가 생길까

싶었는데, ㅋㅋㅋㅋ 진짜 레지던트가 소중하긴 하나보다 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