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190804 맨시티 리버풀 커뮤니티실드 선발 평점 하이라이트 정보

by 뱀선생 2019. 8. 5.
반응형

190804 맨시티 리버풀 커뮤니티실드 선발 라인업, 평점 정보

2019년 8월 4일 오후 11시 중립구장 웸블리에서 펼쳐진

2019-2020시즌 FA 커뮤니티실드 맨체스터 시티 FC 대 리버풀 FC 경기.

 

epl 새 시즌 개막을 알리는 커뮤니티실드.

단순한 컵 이벤트 매치라고 볼 수도 있지만 지난시즌 리그와 컵 우승자 챔피언끼리 붙는 대회라 대부분 빅6끼리 붙어서 항상 치열한 꿀잼 매치였음.

개인적으로 무리뉴 감독과 벵거 감독 사이 안좋을때 붙었던게 가장 개꿀잼 역대급 경기였던 기억.

이번 맨시티 리버풀 경기도 역대급 라이벌로 기록될 펩과르디올라 감독과 클롭 감독의 대결이라 기대기대.

역시나 서로 닥공을 보여주며 치열한 경기 꿀잼매치였음.

 

맨시티 팬으로서 관전 포인트 몇가지를 꼽아보자면

1. 잼라보 아님 황라보 브라보 골키퍼의 부활.

사실 맨시티 경기를 챙겨보는 팬들은 알지만 브라보가 epl 첫시즌만 적응에 실패하며 엄청난 임팩트를 보여줘서 잼라보 밈이 된거고 두번째 시즌부터는 리그 컵대회 전담하면서 결승 우승까지 만듬. 물론 세번째 시즌도 프리시즌 안정적으로 출발하다 2라운드만에 아킬레스건 나가는 치명적인 부상입고 바로 시즌 아웃 ㅋㅋㅋㅋ 타팀 팬 입장에서 잼라보 못해서 안나온게 아니라 장기 부상입고 못나온거. 나이가 있어서 이번 시즌도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프리시즌은 또 안정적으로 출발하는 홀짝홀짝 퐁당퐁당형 골키퍼 ㅋㅋㅋㅋ 에데르송과 주전 경쟁까지 펼칠지 아님 그냥 컵대회 전담할지는 모르겠음. 지난 시즌 컵대회 전담하던 뮤리치 임대 이미 보낸걸로 봐서 브라보 팔려고 하는건 아닌것 같음.

2. 아직은 불안한 신입 이적생 로드리.

로드리 아시아 투어 프리시즌 경기에서는 잘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상위 클라스, 유럽 최상위 전력인 리버풀을 만나니까 긴장해서일까? 아직까지는 문제가 있어보이는 모습. 페르난지뉴 후계자 필요한데 시간이 필요한 일시적 문제였으면 좋겠음.

3. 사네 부상 나가리각???

경기 13분만에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던 사네 로버트슨에게 밀리더니 무릎 부여잡고 절뚝거리며 퇴장. 큰 충돌은 없어보였는데 미끌어지면서 무릎이 비틀린건지 생각보다 심하게 끝까지 절뚝이며 경기장 밖으로 부축받고 나감. 바이에른 뮌헨 이적 유력하다는 기사가 뜬 상황에서 벌어진 일이라 이게 맨시티 팬 입장으로서 좋은건지 모르겠음 -_- 만약 큰 부상이면 뮌헨 사네 영입 포기각???

4. 활발한 모습을 보여준 맨시티 서브 공격수 제수스.

코파 브라질 국대 우승 폼을 그대로 보여주며 골을 못 넣었지만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줌.

공중볼 경합이랑 전방 압박 태클 성실히 뛰더라 ㅋ

5. 살라에게 탈탈 털리던 진첸코.

역시나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진첸코에게 리그 탑 클래스의 풀백 수비 역활 기대는 못하나 봄. 최강의 상대라 할 수 있는 리버풀 에이스 살라에게는 피키컬에도 밀리머 드리블 돌파 탈탈 털리더라. 대신 원래 미드필더 출신임을 보여주는 장기 사이드 체인지 장거리 패스 짭덕배 클라스는 굿굿 ㅋ 아직 22살이라 계속 키울까? 아님 멘디 오면 밀릴까??

6.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전반은 신나게 맨시티 공격, 후반은 신나게 리버풀 공격 모드 -_-;;;

 

커뮤니티실드 리버풀 대 맨시티 선발 라인업 및 선수 평점, 전술 포메이션 정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펩시티 리버풀 상대 전술 포메이션 433

선발 명단

사네 스털링 베실바

다실바 로드리 덕배

진첸코 오타멘디 스톤스 워커

브라보

 

클롭 감독의 맨시티 상대 전술 포메이션 433

선발 명단

오리기 피르미누 살라

헨더슨 파비뉴 베이날덤

로버트슨 판다이크 고메스 아놀드

알리송

 

후스코어닷컴이 꼽은 경기 최우수 선수 mom은 2골대 맞춘 평점 8.5점의 모하메드 살라.

 

https://youtu.be/tzqVs_R-4ho

맨시티 리버풀 커뮤니티실드 전체 골장면 및 전후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https://youtu.be/sVMRqAUgaW0

브라보 vs 알리송 승부차기 풀버전 영상

 

참고로 이번 경기 맨시티의 특이한 경기 유니폼 디자인은 맨시티 125주년을 기념하는 푸마 클래식 디자인 유니폼이였음.

 

클럽의 125주년을 위해 시티풋볼아카데미에서 열린 행사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한 유니폼이 런칭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팬과 초대받은 게스트들이 함께 하며 1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계획도같이 발표하였습니다.

마이크 그린 City in the Community 사장은 맨체스터 시의 사회적 이슈를 풀어나가기위한 자선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기금을 조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마련된 모든 기금은 이번 계획에 모두 사용될 예정이며 20/21시즌 시작과 함께 새로운 5개년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입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특별히 초점을  것이고 클럽의125 역사로부터 새로운 유산을 남길 것입니다.

 

 

125주년 행사를 마치며, 공식 스폰서인 PUMA 1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특별한 유니폼을 발표하였습니다.  유니폼은 리버풀과의 커뮤니티 쉴드 경기에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125주년 기념 유니폼은 클럽의 팬들로부터 투표를 통해서 얻은 특별한 디자인을 차용했고 클럽의 역사로부터 영감을 얻었습니다.

125주년 글씨에는 금실로 수를 놓았으며 셔츠 디자인은 클래식하게 나왔습니다. 셔츠에는 스폰서 로고가 없으며 에티하드 항공과 넥센 타이어의 지원에 힘입어 125주년을 기념유니폼을 만들  있었습니다.

 

 

 부분  쪽에는 클럽의 전신인 아드윅 AFC 창단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고 맨체스터시티 축구 클럽을 설립한 조슈아 팔비의 사인과 클럽의 역사를 담은 태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고유번호가 적힌 1,894장의 리미티드 어센틱 에디션은 클럽의 창단 년도를 나타내며 리미티드 유니폼과 레프리카 유니폼 모두에 1894년이 새겨질 것입니다.

 

 

오마르 베라다 COO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최근의 엄청난 성공을 즐기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자랑스러운 역사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클럽의 125주년을 맞는 시즌은 맨체스터 시티에 중요한 순간을 맞이할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클럽과 팬이 함께 하는 이번 환상적인 여정을 기념할 것입니다.”

 

 

오늘  이번 특별한 시즌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맨체스터 시티의 현재와 과거 인사들, 팬들, 그리고 맨체스터시의 관계자 분들과 함께   있어 기쁩니다.”

*셔츠 구매는 8월 29일부터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