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190801 뭉쳐야산다 제작진 인터뷰, 연예인 섭외 no 허재 농구편은 선약

by 뱀선생 2019. 8. 3.
반응형

190801 뭉쳐야산다 제작진 인터뷰, 연예인 섭외 no 허재 농구편은 선약

 

cp 인터뷰라는데 요약하자면

1. 축구 잘하는 사람 섭외는 안한다.

이거 이길라고 하는게 아니라 무한도전처럼 발전하는 모습에 초점을 두는듯???

그래도 김흥국 흥궈신 왕십리턴 치트키 같은건 안쓰나봄

한번쯤 이벤트 매치는 재미있을것 같은데 ㅋㅋㅋㅋ

2. 허재 농구편은 이미 섭외 캐스팅 선약.

뭉쳐야찬다 농구편 이미 허재 섭외할때 허재가 이야기한 조건이라고 함.

프로그램이 오래가면 진짜 할것 같은 느낌 ㅋㅋㅋㅋ

근데 너무 아껴놓다가 허재 인기 빠지면 안될것 같은데 -_-;;;

철인3종경기처럼 1년 종목별 시즌제 갑시다 ㅋㅋㅋㅋ

 

FFT: 내로라하는 전설들을 모셨다. 그 종목이 왜 축구가 되었나.

 

당연히 안정환 감독 때문이다.

<뭉쳐야 뜬다> MC들과 제작진들이 다른 포맷으로 시리즈물을 기획해서 만든 건데,

안정환이라는 인물이 있으니 그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축구가 되었다.

 


FFT: ‘안정환 괴롭히기 위해 만든 예능’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안정환은 어떻게 설득했나?

 

안정환 씨가 축구에 대해서는 예민한 것이 있어서 여러 가지 설득 단계가 있었다.

결정한 데는 <뭉쳐야 뜬다>를 하며 쌓은 신뢰가 컸다.

말하지 않아도 축구를 이상하게 보이게 하거나 망가뜨리지 않을 거라는 믿음이 안정환 씨에게도 있다.

아이디어 기획을 할 때는, 괴롭히기…는 아니었다. 결과적으로 괴롭히기처럼 됐지만(웃음).

 


FFT: 감독 안정환까지 알겠다! 구성원을 타 종목 레전드 선수들로 구성한 의도는 무엇인가?

 

축구 잘하는 연예인, 전직 축구 선수들을 모으면 기본적으로 당연히 남들 보다 잘 할 것이다.

그럼 무슨 의미가 있나?

기획은 사실 영화 <어벤저스>에서 시작됐다.

히어로들이 다 모인 것처럼, 이름만 대면 알만한 레전드를 모았을 때 어떻게 될지 궁금했다.

또 영화 <인크레더블2>도 떠올렸다.

1편에서 히어로였던 이들이 2편에선 시간이 흘러 배 나온 중년 아저씨가 되지 않나.

너무나 잘 아는 분들이 시간이 흘러 어느 정도 체력과 경기력을 보여줄지 궁금했다.

어느덧 중년이 된 영웅들의 재도전, 그걸 그려보고 싶었다.

 


FFT: 그렇다면 앞으로도 축구 좀 하는 연예인은 나오지 않는다는 건가?

 

절대로. 그건 앞으로도 생각 안 한다.

사실 지금도 많은 분들에게 연락이 온다. 같이 하고 싶다고…

고마운 제안이지만 취지에 안 맞는다.

잘하고 하면, 갑자기 이길 수도 있겠는데 그러면 도전의 의미는 없어진다고 본다.

 

 

FFT: 안정환 감독의 지도 열정을 느끼나?


매번 느낀다. 방송을 보면 ‘여기를 차라’고 하면서 발등을 눌러주는 장면이 있다.

오래 봐와서 아는데 일반 예능을 할 때 그렇게 하는 사람이 아니다(웃음).

축구니까, 진심으로 하니까 나오는 행동이다.

이광연 선수와 대결할 때도 마찬가지다. 사실 대충 해도 되는 거였는데, 무릎이 까질 정도로 했다.

그게 다 축구니까 그렇다.

 


FFT: 레전드들이 비방용 멘트… 그러니까 욕을 많이 해서 편집에 힘들다는 소문이 있더라.


욕쟁이들은 아니다(웃음)! 보통 우리가 축구하다 보면 ‘에이씨’ 정도는 다 하지 않나.

그 정도다. 걷어내 줘야 되는 건 있는데 고충까진 아니다.

 


FFT: 그럼 축구 예능을 찍으면서 느끼는 고충은 무엇인가?

그라운드만 나오는 편은 화면이 지루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축구 예능을 한다는 건, 경기장 위에서 모습이 메인이다.

그게 지루하면 프로그램을 하지 말아야 하지 않겠나.

단순히 경기를 위한, 경기를 하면 재미 없어지고 그렇게 된다.

예능에서 보통 빠지기 쉬운 함정이다.

경기 결과도 물론 중요하지만 스토리도 있어야 하고, 예능적인 재미도 있어야 한다.

너무 못하니까 ‘선수 출신을 넣어라’ 그런 반응도 있다.

그러면 오히려 재미 없어진다. 진정성도 떨어지고!

 


FFT: 축구가 비교적 인원이 많이 필요한 운동이다. 레전드 섭외가 힘들지 않나?

 

힘들다.

조기축구처럼 새로운 선수가 추가되는 건데 어느 정도 사람들이 ‘레전드네!’ 이해는 돼야 하니까…

그런데 모이신 분들이 아직 체력들이 안 돼서(웃음) 많이 못 뛴다. 시간이 더 필요할 거다.

 

 

FFT: 긴 예능 제작 경력 중 축구 예능은 처음한 걸로 안다. 지금까지 느낀 매력을 전해달라.

 

스포츠는 승부라는 확실한 포인트가 있다.

보는 맛이 있는 예능이긴 한데 어떤 모양새로, 어떤 사람들이 만들어 내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우린 은퇴한 선수들을 모아서 ‘조기축구 넘버원’에 도전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져간다.

그런 차별점이 있다. 요즘 관찰 예능이 대세다.

그게 다 조금 더 리얼한 걸 보자는 건데, 사실 스포츠만한 리얼이 있기 힘들다.

몸은 거짓말을 안 하는 거니까. 이기고 싶다고 이길 수 있는 게 아니거든!

 


FFT: 다음에도 축구 예능을 할 것 같은가?

 

현재로서는 이것보다 좋은 게 내 머릿속에서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웃음).

축구라는 게 발전 속도가 기본적으로 느리다.

발로하는 운동이고, 안 해본 사람들이 하는 거라 우리 팀은 더 늦을 거라 보고 있다.

‘1골 넣자’로 시작해서 ‘1승만 해보자’, 나중엔 ‘대회 나가 보자’ 하는 과정까지 가려면 엄청 오래 걸리겠지…

그러니까 <뭉쳐야 찬다> 자체가 긴 과정이 될 거라 생각한다.

그냥 쭉 가는 거다. (FFT: 목표 확장해 나가면서 성장해 나가는?)

그렇다. 어디까지 가나 보려고 한다.

 

 

*추신: “허재 씨는 뼛속까지 농구인이다. 마음속에 반은 농구를 홍보하고 싶은 생각이 있으셨다.

‘다음번에는 농구도 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를 했고, 그런 약속이 있고 해서 들어오신 거다.

농구편? 가능성 있다. 안정환 씨가 슛 쏘고 허재 씨가 혼내고 그러면 얼마나 웃기겠나.

종목을 바꿔 가면서 할 수 있다. 축구로 시작을 한 거지 축구만 한다는 건 아니니까.

시즌의 발전 가능성을 열어 놓고 있다.”

 

 

 

종목별 시즌제 재밌겠네ㅋㅋㅋㅋㅋㅋㅋ

 

마라톤 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뒤졌네 ㅋㅋㅋㅋㅋㅋ

 

축구에서 개호구같던 아재들이 본종목에서 진지하게 클래스보여주면 진짜 달라보일듯 ㅋㅋ

 

뭉쳐야 레이업한다

 

뭉쳐야 쏜다

 

뭉쳐서 리바운드

 

종목 바꿔가면서 하는거 좋은듯ㅋㅋㅋ 자연스럽게 시즌제

 

농구편이면 서장훈이 감독해야 재밌지 않을까

 

서장훈이 감독이면 허재형니 지금보다 더 미쳐 날뛰실듯 ㅋㅋㅋㅋㅋ 말 졸라 안들을듯

 

개꿀잼이겠는뎈ㅋㅋㅋㅋ

 

허동택 나와서 후배가 굴려먹으면ㅋㅋㅋㅋㅋ

 

예체능처럼이네?

 

예체능은 고정보다 게스트가많고
그 게스트가 잘 하는 사람이거나
선수했던사람이 있어서 튀는 느낌이라
성장물이라기보단 kbs스러운 생활체육홍보예능 느낌으로 변하면서 노잼된것같음

 

뭉쳐야 뛴다로 이봉주랑 마라톤도 함 가자

마라톤ㅋㅋㅋㅋㅋㅋㅋ 몸살특집 ㅇㄷ

 

이스포츠 임요환이나 홍진호 섭외는 좀 어려울라나

 

ufc 할수도 잇겟네 ㅋㅋ  뭉쳐야 팬다

 

애니 아이언리거 같네ㅋㅋㅋ마하 역할에 안정환

 

농구 한다고 하자마자 안정환이랑 연락 두절될듯ㅋㅋㅋㅋ

 

e스포츠 레전드도 영입좀

 

배드민턴 레전드 이용대 은퇴하지 않음?? ㅋㅋㅋ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205191156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