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슈가맨 14화 리뷰 및 감상평 - 김돈규, 모세, 옴므, 아이콘 편

by 뱀선생 2016. 1. 20.
반응형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160119 14화 리뷰 및 감상평 - 김돈규, 모세, 옴므, 아이콘 편


투유(유재석, 유희열) 프로젝트 슈가맨

이번주 슈가맨은 김돈규, 모세

그리고 쇼맨으로는 옴므(이창민, 이현), 아이콘(바비, 구준희, 김동혁)이 나왔습니다.


첫 번째 슈가맨으로 나온 모세 님은 예전과 거의 달라진게 없는듯.

노래도 여전히 깔끔하고 감미로움 ㅋㅋㅋㅋ

별다른 예능 이런거 없이 그냥 사랑인 걸 노래 한 곡으로 음원차트 1위 먹었던 기억이 남.


두번째 슈가맨으로 나온 김돈규 님.

015B 객원 보컬 출신으로 얀을 프로듀서 했다고 함.

대표적인 노래로 신 인류의 사랑, 슬픈 인연, 에스더와 같이 부른 다시 태어나도 등등

얼굴은 잘 몰랐는데 노래는 한번쯤은 들어본 목소리가 훨씬 더 유명한 가수인듯 합니다.


인터뷰를 하는데 뭔가 나쁜 남자 느낌의 토크가 너무 웃겼음 ㅋㅋㅋㅋ

김윤석 닮은 이 아저씨 라스 나와도 빵빵터질지도 ㅋㅋㅋㅋㅋ



역주행 송(리메이크) 프리젠테이션


유희열 팀 - 2016 나만의 슬픔

프로듀서 로코베리, 쇼맨(보컬) 옴므

김돈규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돋보였던 원곡을 오케스트라 편곡이 돋보이는 웅장한 느낌의 록발라드로 재해석


유재석 팀 - 2016 사랑인 걸

프로듀서 딘, 쇼맨(보컬) 아이콘

미디엄템포의 서정적인 발라드였던 원곡을 바비의 자작랩이 추가된 힙합 urban R&B(우울한 느낌의 기존 알앤비와 달리 신디와 재즈가 결합된 세련된 느낌의 알앤비. 원래 흑인 음악이였던 기존 알앤비에서 백인들도 즐겨들을 수 있도록 대중화한게 얼반음악으로 발전된 계기라고 함.)로 재해석


역주행 송 대결


이야 역시 창민, 이현 노래가 장난 아니에요.

진짜 이순신 장군의 애창곡일지 모른다는 비장하고 슬픈 노래를 잔잔하게 부르다가

후반 짧고 굵게 격정적으로 부르는데 와~ 진짜 잘 부른다고 감탄했음.


아이콘의 라이브 무대는 첨 봤는데

신인이라 옴므 포스에 그냥 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한다고 느꼈음. 

뭐랄까 가수느낌보다는 우왕 팝스타구나 하는 생각이 딱 들었음.

개인 취향으로는 랩퍼인 바비 굿, 서브보컬 김동혁 굿, 메인보컬이였던 구준희 별로...

잘 몰라서 네이버에 검색해서 이름을 알아봤는데 이 무대에서 메인보컬이였던 구준희는 쿠세스타에 나가도 될 정도 ㅋㅋㅋ

너무 오바해서 노래를 부른다는 생각을 함. 원래 이런 식으로 부르나? 거~ㄹㄹ~~걸~~ 별로 였음.

김이나 작사가 말대로 바비는 진짜 태양, 지디를 보는것 같이 뭔가 잘 함 ㅋㅋㅋㅋ


대결의 승자는 옴므였음.

근데 의외로 서로의 표밭이라고 믿었던 세대에서 배신당했음 ㅋㅋㅋㅋ

40대는 내껏이라고 생각했던 옴므는 40대에서 지고 10대에서 승리를

10대에서 강할것이라고 생각했던 아이콘은 10대에서 지고 40대에서 승리를 했음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