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2,4패치&시즌5] 히드리그와 함께 알아보는 시즌 첫 캐릭 선택 가이드 - 인벤 송선생 님
3줄 요약
시즌5가 패치되면서 히드리그의 선물이라는게 새로 등장했다.
시즌5 여정을 클리어 하면 직업 세트아이템을 2부분 씩 총 6피스를 준다.
일단 수도사는 죽었다. 다른 직업 ㄱㄱ 추천함.
현실에도 새해가 밝아오듯 성역에도 새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2.4 패치와 시즌5의 시작이죠. 앞으로 약 2주 정도 남은 이 시간, 저희들을 고민에 빠트리게 하는 것! 바로 시즌 첫 캐릭은 무엇으로 할까? 입니다.
저도 시즌1~4 하면서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며 첫 캐릭을 정했습니다. 시즌 1은 악사, 시즌2는 수도, 시즌3 악사, 시즌4 부두를 택했었습니다. 나중엔 결국 대부분의 캐릭을 키우는걸로 끝을 맺었지만 항상 그렇듯 시즌하면 첫 캐릭이 가장 고민되죠! 그래서 시즌 첫 캐릭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시즌5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릴 히드리그와 함께 말이죠.
시즌5의 가장 큰 변경점은 시즌 전용템, 보석의 삭제와 히드리그의 선물의 등장입니다. 저번 시즌4 경험치팟의 흥행으로 인해 시즌4가 끝나면서 스탠 내 레벨 격차가 더욱 극심해진 이 마당에 복귀하면서 스탠으로 가기 꺼려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렇다고 시즌을 하자니 왠지 전용템도 없고 보석도 없는데 손해 보는 거 같고, 초반에 고행 난이도 올리려고 받을 스트레스를 생각하니 다시 하기 싫고... 그래서 그런 유저분들을 위해 블리자드가 하나의 선물을 준비했죠. 바로 위에서 말한 히드리그의 선물 입니다.
히드리그의 선물은 무엇이냐? 간단합니다! 직업별로 세트템을 제공하는 거죠. 그것도 6셋 전부를 말입니다. 하지만 그냥 주면 블리자드가 아니겠죠? 간단하다면 간단한 여정을 통해 저희는 시즌 극 초반에 세트템을, 그것도 6셋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시즌동안 단 한 번만 제공되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은 히드리그의 선물을 받기 위해 해야할 업적입니다.
1. 70달성 시 받는 히드리그의 선물
2. 고행2단에서 졸튼 쿨레 처치시 받는 히드리그의 선물
3. 1인 대균열 20단 클리어 시 받는 히드리그의 선물
일단 만렙을 찍으면 세트 2개를 무조건 줍니다. 그 후 다른 추가적인 여정 수행을 통해 나머지 4부위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여러분도 이때쯤 되면 슬슬 감이 오시죠? 이 히드리그의 선물로 받는 세트템의 성능이 이번 시즌 성장의 핵심입니다.
캐릭별로 여정이 적용되는 게 아니라 시즌 전체에 딱 한 번만 여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첫 캐릭에만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히드리그의 선물을 받은 후 까지 않고 (호라드릭 큐브처럼 옮길 수 있고 깔 때의 캐릭 템이 나옴) 부캐릭으로 옮겨서 받으면 그 직업의 템이 나오긴 합니다만 (1레벨 캐릭으로 받아도 70제 템 나옴, 고대도 나옴) 그래도 보통은 처음 캐릭에 6개 전부를 받겠죠.
※ 스탠과 스탠 하코에서는 히드리그의 선물을 받지 못합니다. 시즌만 줍니다. 시즌과 시즌 하코는 애초에 별개의 서버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즌에서 받았다 하더라도 시즌 하코에서는 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이 히드리그의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세트템의 성능을 캐릭별로 분석해보겠습니다.
1. 야만용사
대지의 힘 세트
이번 2.4 때 개편되는 대지의 힘 세트입니다. 야만용사가 메뚜기가 되는 세팅이죠!
여태까지 해왔던 야만용사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5의 야만용사 솔플 주력 세트는 아닙니다만 최대 클리어 단수가 80단일 정도로 솔플에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에 받는 2, 4세트 효과는 썩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6세트를 완성하는 순간 대지 전체를 불바다로 만들며 방방 날뛰는 재미는 꽤나 훌륭합니다.
시즌5에서 예상으로는 야만용사가 딜러로 4인파티를 가는 것은 아니라 대지 세트가 4인 팟에서 힘을 쓰진 못하지만 1인 플레이에서는 PTR 기준 준수한 성능인 세트다보니 첫 캐릭으로 훌륭합니다.
일단 4인팟이든 3인팟이든 야만용사는 운전야만이든 작살용사든 파티에서 1자리는 무조건 고정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일자리 걱정은 없습니다.
일균과 저단 속도야 유명하니까 따로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또한 현재 PTR에서 83단을 클리어한 불6래4로 솔플 고단도 향후 전망이 좋습니다.
야만용사의 경우 솔플은 컨트롤 여하에 따라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니까요.
2. 수도사
원숭이 왕의 의복 세트
이번 시즌에 개편되는 원숭이 왕의 의복 세트 입니다.
히드리그의 선물은 전부 개편된 세트를 주기 때문에 수도사는 이걸 받게 되죠. 근데 쓰레깁니다.
원숭이 세트는 솔플, 파플 어디서도 안씁니다.
시즌4의 화려했던 수도사가 이번 시즌에는 어느 세트를 쓰던 파티에서는 주춤할 것으로 보이고, 심지어 원숭이 세트는 솔플에서도 안쓰는 쓰레기로 판명 났습니다.
첫 캐릭으로는 조금 고민해봐할 것 같습니다.
시즌4에서 많은 유저들이 수도사를 즐겼기에 이번 시즌엔 성능이 별로라 수도사를 많이 할 것 같진 않으니 희귀성을 노리고자 한다면 수도사 하시면 됩니다.
물론 일균은 잘 돕니다.
3. 악마사냥꾼
어둠의 어깨걸이 세트
역시나 이번에 개편된 어둠의 어깨걸이 세트입니다.
태어나서부터 멸시받아왔던 어둠 세트가 드디어 개편되어 새 단장을 하고 찾아왔습니다. 이 세트는 악사 솔플 주력 세트는 아닙니다.
물론 일균은 쓸어담습니다.
하지만 단일딜을 극대화 시켰기 때문에 잔몹 처리 능력이 굉장히 딸려 솔플보다는 파티에서 그 빛을 발합니다(물론 어둠셋으로도 80단 클리어는 성공).
그래도 정예 잡는 속도가 장난 아니기에 현재 PTR에서는 4인 팟에서 딜러로 한 자리 꿰차고 있습니다(솔플은 습격이 단수는 더 높음).
그뿐 아니라 그동안 활만 쏘던 악사가 특이하게 단검 들고 근접해서 춤을 추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거기다 4인팟에서 버프악사라는 새로운 형태의 악사가 등장하고 있으니 향후 4인 파티에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습격셋이 솔플에선 다시 부활했고 부정셋 성능도 꽤나 준수합니다.
나탈은 조금 주춤했지만 이번 시즌에서 악사로 할 게 상당히 많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악사로 첫 캐릭을 선택하셔도 살짝 애매하지만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하향을 당했기 때문에 플레이 방식만 봐주세요.
4. 마법사
불새의 장식 세트
이번 PTR과 시즌5의 가장 뜨거운 감자, 마법사입니다.
오토 떡밥 전 가장 많은 분쟁을 낳았던 캐릭이죠.
이번 시즌은 무조건 부활시키겠다는 의지를 품고 불새를 개편했지만 고단에서의 사기성으로 인해 하향을 장난 아니게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불새 안씁니다. 결국 또 부활 실패. 불새란 이름이 아까울 정돕니다.
불새로 일균을 도는 것이 히드리그의 선물로 받는 세트 중에 가~장 느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법사는 현재 PTR 기준 성전사와 함께 1인 85단으로 공동 1위, 4인팟에선 핵심 딜러로 맹활약 중입니다.
미래를 보고 게임을 한다면 마법사는 매우 좋은 선택이겠죠.
하지만 막상 히드리그의 선물을 받자면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이후 또 하향 먹었으니 역시나 플레이 스타일만 참고 하세요.
5. 부두술사
비취수학자의 의복 세트
언제나 무슨 일이 있어도 먹고는 살던 부두술사 차례입니다.
확장팩 초기, 샷건 성전과 함께 한 시대를 풍미했던 비취 세트가 개편됐습니다! 만 처음엔 잘나간다 싶더니 불새와 함께 칼질 맞고 사망했습니다.
결국 2.3 때와 마찬가지로 독침 아니면 지옥니를 통한 플레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파티에서는 독침 부두와 불박쥐 부두로 딜러로 자리할 가능성도 없잖아 있긴 하지만 역시나 버프부두 위주로 PTR에선 4인팟을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PTR 메인 4인팟에는 생구작살/돌개법사/투검악사 3자리 고정에 남은 자리에 버프부두가 들어가는 것인데 이 자리를 지금 버프악사와 같이 경쟁 하고 있습니다.
1인 대균열 성적이 뛰어나게 좋은 것이 아니라 첫 캐릭으론 약간 고민해봐야겠지만 파티에서 여전히 버프부두가 90%이상인 점을 감안한다면 고정 파티나 클랜이 있다면 부두를 첫 캐릭으로 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비취셋이 일균에선 초반 속도가 무척 빠른 편이니 파밍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까요.
아 그리고 독침 부두는 현재 PTR에서 렉 때문에 제대로 된 성능 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항상 독침은 렉이 문제였으니 본서버 오고 난 후 연구되면 법사/악사는 나가리 되고 독부 + 독부를 보조할만한 보조딜러를 통한 파티가 구성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 보조딜러 자리에는 야만과 성전 둘 중 하나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역시나 이후 하향을 당했기에 참고만!
6. 성전사
선동자의 가시 세트
정말 정말 욕을 많이 하던 선동자의 가시 세트입니다.
먹으면 기분 더럽던 세트 중 탑을 달리던 세트가 드디어 개편된 것입니다.
그에 걸맞게 지금 솔플 대균열 85단에 빛날 정도로 어마어마합니다.
또한 극확 극피가 필요없어 파밍 난이도가 굉장히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히드리그의 선물로 받는 세트템이 메인 세트라 굉장히 메리트가 있고 추후에는 비교적 죽은 상황이긴 하지만 4인팟에 법성이 간혹 있기도 하고 90단 클리어 파티에 휩쓸기성전으로 딜러로 참여하고 있어 미래가 밝습니다.
또한 악몽셋으로 세팅할 수 있는 게 다양해서 재밌을겁니다.
엄청 오랜 시간 1인 대균열에선 고통 받아온 성전사로 85단을 클리어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을뿐더러 버프성전, 휩쓸기성전으로 4인팟에서 한 자리 차지할 가능성도 있기에 첫 캐릭으로 매우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성전의 경우 주요 세팅에서 무기만 적토마로 바꾸면 큐브런 세팅이나 일균 쾌속 파밍이 되므로 초반 성장과 죽숨, 재료 파밍 등 여러가지에서 이점도 있습니다.
다른 직업의 경우 세트를 바꾸던가 무기 2개인 세트를 착용하던가 해야하지만 성전사는 적토마 한개로 충분하죠.
참고하셔야할 게 이번 시즌 1인 대균열은 전 캐릭이 80단 이상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본섭에 패치되면 현재보다 더 높은 곳으로 갈 수도 있겠죠. 또 앞으로 2주가 더 남았기 때문에 하향과 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정보를 토대로 추천을 해보자면
파티플 위주 : 야만용사, 성전사, 마법사, 부두
솔플 위주 : 성전사, 마법사
종합 : 성전사, 마법사
를 추천합니다. 성전사의 경우 히드리그의 선물로 85단을 클리어하는 솔플 주력 세트를 확보할 수 있고 이후 파밍을 통해 버프성전으로 파티를 가거나 휩쓸기 성전으로 딜러로 파티를 가는 등 다양한 활로를 모색할 수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주력 세트에 적토마 하나만 껴주는 것으로도 죽숨런과 큐브런의 속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히드리그의 선물이 비교적 쓸모없지만 워낙 솔플과 파플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져서 추천합니다. 어차피 일균이야 무난하게 돌것이고 미래의 가능성을 보자면 마법사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초반 히드리그의 선물이 불새셋이라 파밍에서 조금 더딜것이고 분위기상 마법사가 꽤나 많을 것이기 때문에 파티에서 법사님 ㅈㅅ 라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야만용사는 솔플말고 파티플 위주로 생각한다면 매우 좋은 선택 같습니다. 어느팟에서든 한 자리 고정! 이번 시즌 부두술사가 나쁜 건 아니지만 살짝 주춤하기도 하고 히드리그의 선물이 썩 좋진 않지만 버프부두라는 안정적인 4인팟 일자리와 독부와 불박쥐 부두의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 파티플 위주 유저들에겐 추천해봅니다.
악사는 약간 애매합니다. PTR에서는 어둠셋과 버프악사 등 다양하게 활약했지만 솔플 순위도 81단에서 발전이 없고 파티플 자리도 나중엔 위협받을 수도 있어서... 같은 민첩 라인인 수도사가 약세라 후에 부캐를 수도사로 선택하기도 좀 그렇고 그러면 나중에 힘캐나 지능캐 키울 때 고생할수도 있어서 살짝 고민해봐야할 듯 합니다. 하지만 재미와 시즌 초반 빠른 성장은 확실히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수도사는... 솔플에서 83단을 클리어하는 등 가능성은 있지만 파티에서는... 멸종되었기에 비추천합니다. 하지만! 누가 추천을 하든 이 캐릭이 좋든 나쁘든 자기가 가장 재밌는 캐릭을 하는 게 시즌을 가장 잘 즐기는 것이겠죠. 초반엔 운빨 좋은 놈이 짱이니까요~ 참고 정도로만 생각해주세요! 하지만 이번 PTR 어느 파티에서도 수도사를 찾아보기가 힏들었습니다... 수도 제외 다른 직업들은 다양한 형태로 파티에 등장하고는 있지만 수도사는... ㅠㅠ...
※2줄 요약 :
1. 수도빼고 끌리는거 하자.
2. 초반 쾌속 파밍은 야만, 성전, 부두
PTR 순위(서버 고수 직업별 졸업 세팅)
스탠 1인
1. 야만용사 83/83/83 불6래4/불6래4/불6래4 (대지셋 최대 80-스탠, 시즌 통합 기준)
2. 수도사 83/82/79 악몽질주폭장/인나센룽/인나센룽 (오공셋 미아)
3. 악마사냥꾼 81/81/80 악몽칼부/습격/습격 (어둠셋 최대 80)
4. 마법사 85/83/82 델세르보주/델세르돌개/델세르돌개 (불새셋 미아)
5. 부두술사 82/82/80 악몽불박쥐/악몽불박쥐/악몽불박쥐 (비취셋 최대 78)
6. 성전사 83/82/82 롤랜드휩쓸기/롤랜드휩쓸기/축망성전(빛의구도자셋) (선동자 최대 85)
시즌 1인
1. 야만용사 79/78/77 대지/대지/대지
2. 수도사 81/78/77 인나센룽/인나벗/인나벗
3. 악마사냥꾼 80/79/78 어둠/부정/부정
4. 마법사 81/81/81 델세르보주/델세르돌개/델세르돌개
5. 부두술사 79/79/78 지옥니/지옥니/비취
6. 성전사 85/84/83 선동자/악몽포격/선동자
P.S PTR 스탠 종합 1위 85단 마법사, 시즌 종합 1위 성전사 85단, 나머지 직업들도 전부 80단 이상 클리어
스탠4인
1위 : 90단 버프부두/생구작살/돌개법사/투검악사
2위 : 90단 버프부두/생구작살/불박쥐부두/휩쓸기성전
3위 : 86단 버프성전/생구작살/돌개법사/투검악사
3인 1위 91단 : 생구작살/돌개법사/투검악사
시즌 4인
1위 : 89단 버프부두/생구작살/돌개법사/투검악사
2위 : 88단 버프악사/생구작살/돌개법사/투검악사
3위 : 87단 버프부두/생구작살/돌개법사/악몽독침
P.S PTR 특성 상 파티플은 그렇게 활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만 정말 다양한 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생구작살은 1자리 무조건 고정인듯! 이후 버프 자리에서는 부두, 악사, 성전이 경합, 딜러 자리로는 돌개법사, 투검악사, 휩쓸기성전, 불박쥐부두가 경합 중 이지만 현재 우세한건 돌개법사, 투검악사! 수도는 미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