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드라마 리뷰

[뱀선생] 넷플릭스 한국서비스를 써 본 후기 및 리뷰

by 뱀선생 2016. 1. 7.
반응형

[뱀선생] 넷플릭스 한국서비스를 써 본 후기 및 리뷰


넷플릭스(Netflix) 한국서비스가 시작돼서 한번 써봤습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영상 대여 및 판매 사업(N 스크린)을 하는 회사로서 우리나라와 비슷한 서비스를 찾자면 푹(pooq), 티빙(tving)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지 영상을 볼 수 있는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TV는 없는 것 같음)

실제로 미국에서는 프라임타임의 인터넷 트래픽 1/3을 차지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어 기존 TV 방송국을 위협. 방송 산업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고 합니다. 젊은 층에서는 광고를 통해 시간이 낭비하게 되는 TV를 아예 끊어버리고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고 함.


방송국 : 무료 콘텐츠(물론 약간의 수신료는 있지만 ㅋ) 실시간 방송으로 사람을 끌어모으고 시청률을 통한 광고료로 운영.

넷플릭스 : 광고없는 콘텐츠 다시보기 <-> 멤버십 월정액


20160106 한국 서비스가 시작돼서 가입하면 한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해지 가능하고(약정 없음) 3일 전 메일 보내준다고 함.


멤버십 월정액 서비스 상품 구성. 일단 2월 7일까지 무료고 자동전환. 개인적으로 주목한 것은 동시 접속 수~!!! 그리고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 가능.


또 하나 맘에 드는 점은 해외 회사라서 그런지 결제 초 간단. 액티브X 이딴거 없다. 비자, 마스터 카드 정보만 입력하면 그냥 끝.


대략 내 취향의 작품 3가지를 고르게 되면 넷플릭스의 강점이라고 불리는 추천작들이 표시됩니다. (영화, 드라마가 많을 땐 복잡한데 추천작이 잘 정리됨)


대략 미드인 마르코 폴로 화질 및 음성, 자막 선택. 자체 제작한 드라마라 음성 선택도 많고 한국어, 영어 등등 자막 선택도 많네요 ㅋ


일단 저는 HD와 4K UHD가 나오는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질렀는데 마르코폴로가 4K가 지원하는 작품인지는 모르겠음.


PC 크롬에서 넷플릭스 가입한 뒤 마르코 폴로 틀어놨습니다.

모바일 버전 테스트하려고 안드로이드 넷플릭스 앱 설치 후 실행해 보니

스마트 싱크인가 뭔가라는 기능이 자동으로 어플 로그인 되있네 ㅎㄷㄷ;;;;(기술의 발전 보소)

PC 크롬 넷플릭스 -> 안드로이드 APP 넷플릭스 서로 호환 잘 되는 듯.

당연히 동시접속 4명까지 되니까 안 튕기고 잘 나옴.

엑스박스나 플스4 같은 게임기 어플로도 시청가능하다고 함.


내가 기대했던 건 같은 프로필로 들어가면 

pc에서 보던 화면이 멈추고 스마트폰에 그 부분부터 이어서 시작하는거 였는데 그건 안되네요 ㅋㅋㅋ

그냥 다 따로따로 재생됨.


아 또 하나의 장점으로 생각되는건 프로필 설정.

프로필 취향을 따로 설정할 수 있어서 추천 목록이 달라집니다. 친구나 가족이 아이디 공유해서 볼 때 개꿀~

물론 그러라고 만든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멥버쉽인것 같지만요 ㅋ


자 이제 1시간 써 본 단점 쪽 후기

일단 한국 자막이 지원되는데 이게 호불호일 수 있는게 아직 한글 자막 업데이트 안 된 영상은 서비스 지원 안 함.

더 뒤에 나온 마르코 폴로는 나오는데 왜 하우스 오브 카드 안나옴? ㅜㅜ


두 번째로 국내 방송사 컨텐츠 부족. 

'2015년 12월 현재, 방송업계에 따르면 KBS, MBC, SBS, CJ E&M 등 국내 콘텐츠사업자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통3사는 넷플릭스가 제시한 조건으로는 계약할 수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는 앞서 이통3사에 콘텐츠 수익 배분 9대 1, IDC 무료 이용을 요구했다고 한다. 때문에 난항을 겪고 있다.'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수익 배분 문제로 결렬. 

근데 꽃보다 남자나 아이리스가 지원되는걸로 봐서 KBS하고는 거래를 튼 것 같긴 함.


참고로 꽃보다 남자 드라마는 영어 자막이 지원되네요 ㅋ

오랜만에 보는 금잔디. F4 what? ㅋ


세 번째 단점으로는 이건 일시적일수도 있는데 화질이 좀 기다려야 올라감. (화질 자체는 괜찮습니다.)

스트리밍 문제인건지 오늘 무료 오픈빨로 사용자가 몰려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음.


정리 및 총평

미드,영화 공식 자막 지원 + 화질 + 동시접속

이 가격에 이 정도 화질이면 괜찮다. 다만 승부는 결국 질 좋은 콘텐츠가 얼마나 서비스되냐 일듯.

스탠다드 아니면 프리미엄 이 두가지 상품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근데 집에서 이미 유플러스티비(U+ TV) 같은 IPTV를 이미 쓰고 있는 상황이라면? 글쎄요. 동시시청빨로 승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