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슈가맨 12화 감상평 - 하이디, 야다, 옥주현, 이영현 편

by 뱀선생 2016. 1. 6.
반응형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160105 12화 리뷰 및 감상평


신년 특집 1탄

슈퍼 디바 특집 옥주현, 이영현

둘 다 나가수 출신의 빅매치~!!!


슈가맨1 하이디 진이

96년에 발표된 댄스곡으로 흥이 가득한 노래.

본인이 직접 이메일로 셀프 제보를 ㅋㅋㅋㅋ

슈가맨 최다 오답곡. 댄서들까지 나온 최초의 노래인듯

망했던 슈가맨 파일럿 때부터 본인이 나오기 위해 '너무 재미있다'고 댓글까지 달았다고 ㅋㅋㅋㅋㅋ



슈가맨2 야다 이미 슬픈 사랑

1999년 발표된 록발라드. 

진이가 여자 오답곡이라면 야다는 슈가맨 남자 단골 오답곡이자 캬~ 저에게는 락발라드 명곡

비주얼 락밴드. 특히 지금은 뮤지컬 배우를 하고 계신 김다현 님. 옥주현 님 말로는 그쪽 동네에서는 꽃배우라고 불린다네요 ㅋㅋㅋㅋ

야다 1집 기타와 리더 맡고 있는분이 지금은 옆집 방송국인 tvn 드라마 피디라고... 미생을 했었고 차기작 시그널 홍보하러 나옴 ㅋㅋㅋ

또 다른 히트곡 2집 타이틀 곡 진혼도 좋았음.



역주행 송(리메이크) 프레젠테이션


유재석 팀 : 2016 진이, 프로듀서 슈퍼창따이, 쇼맨(보컬) 옥주현

디스코 리듬을 바탕으로 한 복고풍 댄스곡에서

기타 연주가 들어간 소울풀 R&B 버전으로 리메이크

뮤지컬 탑 배우인 만큼 고급스러운 무대. 그러나 원곡이 워낙 신나는 노래라 두둠칫하기만한 정도가 아쉽다.


유희열 팀 : 2016 이미 슬픈 사랑, 프로듀서 돈 스파이크, 쇼맨(보컬) 이영현

호소력 있는 보컬과 절제된 서정성이 특징인 전형적인 한국형 록발라드에서

슈가맨 사상 최초로 피아노 단 한 대로 만든 차분한 느낌의 발라드.

캬~ 역시 이영현. 짱이네요 근데 개인적으로 폭발하던 2절보다 담담히 슬프던 1절이 더 좋았음.


결과는 유희열 팀인 이영현의 이미 슬픈 사랑이 54 : 46 으로 승리.

아무래도 경쾌한 댄스곡을 R&B로 바꾼게 좀 아쉬웠나 봄. 흥이 폭발해야 할 노래가 완전 다른 스타일로 ㅋ

개인적으로는 이영현이 압승할 줄 알았는데 그래도 30~40대에서 표가 나온걸 보고 역시 옥주현 클라스가 ㅎㄷ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