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머 - 한국 축구계의 다크나이트 신태용 전 국가대표 감독


어울리는 다크나이트 메인테마 브금 ㅋ The Dark Knight Rises - Main Theme 


알고보니 2015년 아시안컵 대회도중부터 감독 권한대행 후 아시안컵 준우승, 하지만 모든 스포트라이트는 슈틸리케에게.. 


바로 그 해 고 이광종 감독의 건강문제로 하차한 올림픽 대표팀을 맡아 독일, 멕시코가 있던 조에서 대한민국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조 1위. 8강에선 해결사인 손흥민이 수많은 찬스를 놓치며 운없게 탈락. 


이번에는 또 땜빵으로 자국에서 열리는 U20월드컵 감독 부임, 원래 아시아 지역예선도 떨어진팀으로 아르헨티나까지 이기며 일찍 16강에 진출했지만, 16강 토너먼트에서 날두국에 탈락. 


이번에도 또 땜빵으로 월드컵 탈락위기에 놓인 한국축구 대표팀 감독직을 수락, 절체절명의 위기 순간에서 독이 든 성배를 들어올려 9회연속 월드컵진출에 성공했지만 헹가레를 받았다며 오히려 욕을 먹음. 


본선 직전 홈에서 열린 콜롬비아전, 4-1로 이긴 한일전, 그리고 유럽원정에서도 나름 괜찮은 팀을 만들어가던 도중 베스트 11중 4,5명이 단체로 부상이탈. 거기에 히딩크 논란까지 겹치며 팀을 완전 재건 하는 상황에서 '트릭' 발언 이후 공식 국민 욕받이 등극. 


이후 월드컵 본선에서도 시작부터 박주호가 부상을 당하며 왼쪽풀백 선수층에 완전 구멍 뚫리고, 시작부터 교체카드 하나 아웃. 이후 그 자리에서 그대로 실점원인 제공. 잘못들고나온 전반 전술도 사실상 수정 불가능한 상황. 그 상태에서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도 잡고 온 스웨덴에게 상대가 될리가...;; 


이후 멕시코전에서 선전, 독일전에서 기적을 썻지만 대다수의 축구팬들이 감독의 공이 아닌 선수의 공이라 폄하당함


대표팀 감독 취임 기자회견 中

“내가 이 자리에 선 이유는 남은 두 경기 때문이다. 여기에 모든 걸 다 걸어야 한다” 

“한국 축구가 위기라고 한다. 맞다. 절체절명의 위기다. 하지만 이제 희망을 볼 수 있게 언론도 응원해달라. (비판적인 기사를) 보는 선수들 당사자 입장에서 힘든 부분 많다. 저도 감독으로 첫 출발인데 너무 비판하지 마시고(웃음) 희망을 많이 주시고 우리가 다 함께 뭔가 할 수 있다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 선수들이 절대 아시아에서 뒤지지 않는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우리가 갖고 있는 모든 능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 그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되지만 만약 두 경기 결과가 잘못되면 모든 질타와 욕을 제가 받겠다. 대신 경기하기 전에는 우리 선수들이 동기부여가 될 수 있게 응원해 달라.” 

하지만 신태용감독의 바램과 달리 월드컵 진출 후에도 선수들은 시작 전 부터 역대급으로 욕을 먹으며 대회를 시작
사실상 소방수로만 대표팀을 4번 맡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면서도 욕이란 욕은 다 먹었던 그는 지금... 

 “후회 없이 뛰었다. 소방수의 한계도 느껴봤으나 난 정말 행복한 사람이다. 아픔은 전혀 없다. 굳이 기억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벤투 감독이 잘할 것이다. 전임 감독으로, 한 명의 팬으로 열심히 대표팀을 응원하겠다. 벤투 감독의 대표팀은 잘될 것이고, 그래야 하는 사명이 있다”


그래도 행복하단다. 지금까지 한국축구의 다크나이트 <신태용> 이였습니다.  



다크나이트까지는 오바여도 신태용 국내 감독중 능력 탑급은 맞다고 봄ㅋㅋ


신태용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잘됐으면 좋겠음. 감독커리어도 잘 쌓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함


이런거 보면 홍명보감독 신태용 감독이 아쉽다
월드컵전에 시간 더 있었으면 성과 크게 냇을텐데 아쉬움

애초에 월드컵 떨어지게생겼는데 누가 국대감독을 맡냐. 그 상황에서 그것도 소방수역할을 맡아서 월드컵 진출에 성공한건 확실히 존중받아야 할 부분임. 차붐이 2무 1패가 현실적 목표라했던 월드컵 결과도 마찬가지고.


다 인정 그런데 해설은 하지맙시다 ㅡㅡ
아는건 많은데 발음이 심함
짬프를 뛰면 팔이 즈절로 올라가요

근데 이번에 해설하는거 보니까
키카(키커), 크로슁(크로스) 짬쁘 등등
일단 발음에서부터 신뢰가 안가던데...
근데 내용은 진또배기임ㅋㅋ

저거도 신태용이 두번인가 거절했단다..근데 jtbc에서 계속 제의했다고 인터뷰에서 그럼...k s m다 선출 쓰는데 나름 독점중계인데 선출 한명은 써야겠다 생각했나보지 jtbc도

해설 못하는건 인정한다 나도..근데 jtbc도 마케팅이라도 해봐야지..김환으로 마케팅 할수없잖아..김환하면 sbs아나운서가 더 유명한대...천수라도 있으면 모를까...

되도않는 세트피스... 인터뷰 스킬...

나머지는 칭찬할만 한데 솔직히 스웨덴전은 잘모르겠음 머리를 너무 많이 썼는지 전술하고 라인업이 이해가 안되긴 했음

신태용 재평가고 자시고 원정에서 월드컵 우승경험있는 1티어국가 이긴 감독으로 영원히 역사에 남음

축협은 왤케 국민눈치 많이봄?
세금으로 운영되는곳도 아닌데

그냥 현대 재벌가 돈으로 굴리는거 아니냐???

직간접적으로 세금 꽤 들어감 지자체 소속 구단들이 있는데

뭐래 축구협회는 세금 안들어가
엄밀히 따지면 정부에서 지원금 들어오는게 있긴 한데 
국내에 있는 스포츠단체에 일괄적으로 지원되는 세금이고 
축협입장에서는 전체 수익의 1%인가 하는 미미한 수익임
축협은 중계권이랑 스폰서 수익 토토수익이 주요 수입원이고
거기서 일부씩 떼줘서 연맹 운영비, 국대 유지비, 국내 선수, 유스 육성 인프라 등등 전부 다 굴리는거고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대타령좀 그만 봤으면 좋겠네

이 형님은 너무 사서 욕먹었음 이번 대표팀 감독직하면서 비판받을 점은 지나치게 소극적인 경기운영과 말도안되는 세트피스 전술 요 딱 두가지인데 말을 이상하게 해서 욕만 바가지로 먹은

스웨덴이 박살내고 온 팀들 클라스가 얼만데... 적극적으로 했다가 더 개발리면 그건 어캄... 까보니까 해볼만하다였지 객관적으로 겁나 약한 팀이 대한민국인데.
너무 결과론적으로 볼 필요 있나. 좀 더 잘했었으면 좋았겠지만ㅜㅜ

벤투이전을 통틀어서 유일하게 손흥민 잘이용한감독이던데 기사로 나온 인터뷰들만 제대로 됐어도 이정도까지 까일건 아니라고봄

난놈 소리 듣던 감독인데.. 아직 젊으니 기회는 더 있을듯

이렇게 보낼 감독은 아니긴 했음...

근데 너무 오래 쉬는거 아님?
오퍼 오는데가 없능가

이거만 보면 이라크에게 3-2로 졌다가 박항서 까는 베트남 언론들 욕할 자격 없다니까ㅋㅋㅋ
이라크-베트남보다 스웨덴,멕시코-한국의 차이가 더 큰거 같은데

벤투라고 뭐 8강 보장된것도 아니고 이새끼들은 눈만 높아요ㅋㅋㅋㅋ꼬우면 1000억 주고 펩 데려오던가

진짜 이렇게보니 참 안따라주었구나..

출처 : https://www.fmkorea.com/1510532482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