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 당돌한 여자, 립스틱 짙게 바르고 편

by 뱀선생 2015. 12. 30.
반응형

뱀선생 유재석, 유희열의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리뷰, 감상평


연말 잔치 컨셉으로 진행된 151229 11화 ㅋㅋㅋㅋ

10대 부터 20, 30, 40, 50대 각각 20명씩 나와서 전 세대에서 유명한 노래로 꾸민 연말 특집 방송.


당돌한 여자 서주경

96년에 발표된 트로트 곡으로 노래방에서 분위기 살리는 신나는 노래. 완전 스테디셀러라고 생각됨.

슈가맨 최초로 퍼펙트 100불. 10대~50대까지 모두가 아는 국민송? ㅋㅋㅋㅋㅋ


립스틱 짙게 바르고 임주리

87년에 발표된 곡. 엄청 선배여서 그런지 유희열 님에게 영한 학생 같다고 ㅋㅋㅋㅋ

리메이크 되면서 엄마에게 딸로 대물림 되는 곡이라고 ㅋㅋㅋ


2015 mama 에서 선보인 박진영의 전설의 피아노 발연주 ㅋㅋㅋ

유희열과 박진영 k팝스타을 같이 해 친해서 그런지 또 다시 발연주 디스하는데 개웃김

왜 발로 쳤냐고 물어봤는데 엄청 자랑스러워 한다고 ㅋㅋㅋ

트와이스 쯔위는 사장님이지만 신기했다고


역주행 송(리메이크) 프레젠테이션

당돌한 여자 - 프로듀서 작곡가 용감한 형제, 가수 트와이스

원곡의 현대적인 리듬과 멜로디로 변화를 준 새로운 댄스풍의 세미 트로트에서

리메이크 곡은 원곡의 슬픈 감성을 최대한 살린 미디엄 R&B로 편곡.

그런데 트와이스가 평균 연령이 18세라 술 한잔을 밥 한번 사드릴까요로 바꿨음 -_-ㅋ


립스틱 짙게 바르고 - 프로듀서 작곡가 스윗튠, 가수 러블리즈

원곡의 감성적인 스트링이 인상저이며 전형적인 '한'을 노래하는 성인가요에서

리메이크 곡은 흥겨운 스윙 리듬 위에 세련된 보사노바 느낌을 추가한 미디엄 발라드로 편곡함.


러블리즈의 역주행 송 2015 립스틱 짙게 바르고 영상

개인적으로 2절 후반에 새롭게 추가된 하이라이트 부분이 좋았음. 윤상 님이 프로듀싱한 그룹이라 그런지 라이브 잘 하네요 ㅋ


트와이스의 역주행 송 2015 당돌한 여자 영상

으아~ 마지막 후렴 부분 소름이 살짝 들었음. 노래가 너무 유명한 곡이라 그런건가 용형이 잘 만든건가 좋당 ㅋㅋㅋㅋ


최종 결과는 55:45로 유재석 팀(당돌한 여자, 용감한 형제, 트와이스)이 승리.

특히 비슷하게 가다가 마지막 10대에서 15:5로 압승을 거둬버리네요 ㅋ


다음 주 슈가맨은 신년 특집으로 오답으로 많이 나왔던 가수라던데

야다?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