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 - 떡볶이 맛집 탐험 2탄 (원조떡볶이, 달인꽈배기 등등)

by 뱀선생 2015. 12. 29.
반응형

백종원의 3대천왕 - 떡볶이 맛집 탐험 2탄


이번주 백주부의 3대 천왕 주제는 떡볶이 맛집 2탄이였습니다.

예전에 이미 떡볶이를 주제로 방송을 했었는데 그때 시청률이 잘 나왔다나??

그래서 연말을 맞이해 특집으로 한번 더 방영하는 것 같았네요.


방송에서는 6곳이 소개됐고 스튜디오에는 원조떡볶이, 달인꽈배기, 만드기골목, 안젤라 분식이 선정되 초빙 됐습니다.


떡볶이 뿐만아니라 곁들여 먹는 사이드 메뉴도 소개됐는데 진짜 맛있겠음 ㅋㅋㅋㅋ


1. 서울 원조떡볶이 - 떡볶이 (3대 천왕)

2. 서울 달인꽈배기 - 꽈배기 (3대 천왕)

3. 평택 만드기골목 - 떡볶이 + 호떡 (3대 천왕)

4. 군산 안젤라 분식 - 떡뽁이 + 잡채 (3대 천왕)

5. 구리 고향김밥 - 국물떡볶이 + 주먹밥

6. 서울 신토불이 떡볶이 - 떡볶이 + 핫도그



서울 원조떡볶이 & 달인 꽈배기


38년 전통의 영천시장 소문난 할머니 떡볶이. 전형적인 시장 떡볶이로 쌀떡이지만 얇은 떡을 써서 양념이 잘 배어들어 가도록 의도했다 함.

그리고 같은 영천시장 안에 있는 달인 꽈배기 ㅋㅋㅋㅋ


대표메뉴

떡볶이 2,000원

꽈배기 4개 1,000원


주소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290




평택 만드기골목


떡볶이 + 김밥 + 튀김 + 오뎅국물 거기에 제빵을 했다는 사장님의 특제 호떡까지 환상의 콜라보 ㅋㅋㅋㅋㅋ

특히 백종원 님이 호떡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선수들은 반을 갈라서 먹는다고 ㅋㅋㅋㅋ

그리고 식은 호떡 맛있게 먹는 법으로는 호떡을 마가린으로 구워먹으면 죽는다고 하네요.

짧은 떡 모양에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재미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매운 맛의 떡볶이와 달달한 맛의 호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집


대표메뉴

떡볶이 2,500원

호떡 3개 2,000원


주소 경기 평택시 안중읍 안중리 292-7



군산 안젤라분식


전형적인 달짝지근 떡볶이에 얇은 어묵이 특징. 부산 대구 3대 떡볶이 집에 밀리지 않는 맛이라고...

안젤라분식 어묵 국물에는 달걀노른자를 으깨서 먹으라고 합니다. 진해지고 고소해진다고 함.

또 다른 유명한 메뉴로는 잡채가 있음. 콩나물 잡채라고 불린다는데 들깨가루가 들어간 비빔 당면 같은 느낌.


대표메뉴

떡볶이 3,000원

잡채 3,000원


주소 전북 군산시 영화동 18-4



구리 고향김밥


국물떡볶이로 밀떡을 씀. 단맛이 적어서 그런지 이상하게도 밥이 땡기는 떡볶이라고 함.

그래서 사이드메뉴가 밥버거 같은 주먹밥을 파는것이라고 예상함.


대표 메뉴

국물떡볶이 3,000원

참치주먹밥 1,500원


주소 경기 구리시 수택동 404-14



서울 신토불이 떡볶이


서울 5대 떡볶이, 매운 4대 떡볶이 양쪽 모두에 들어가는 전설의 맛집이라고 ㅋㅋㅋㅋ

사이드 메뉴로는 핫도그가 있음. 사진처럼 핫도그를 한입 크기에 잘라서 떡볶이 소스와 함께 캬~

주문을 하면 1인분에 야끼만두 1개, 달걀 1개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대표 메뉴

떡볶이 3,000원

핫도그 2,000원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43길 4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