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맨시티 오일머니 편법 의혹, 다음 시즌 챔스 챔스 금지 EPL 리그 5위와 교체?

by 뱀선생 2018. 12. 5.
반응형

맨시티 오일머니 편법 의혹, 다음 시즌 챔스 챔스 진출권 EPL 리그 5위와 교체?


스카이 스포츠 기사 요약하자면 

어쩌맨 맨시티 다음 시즌 챔스 출전 금지 당하고 EPL 리그 5위 토트넘과 교체 될수도???


이번 시즌에 5위를 거둔 팀이 다음 시즌 CL에서 맨시티를 대신할 수도 있다


만약 맨체스터 시티가 유럽 대항전 출전을 금지당한다면, 이번 시즌 프리미어 리그에서 5위를 거둔 팀이 2019/20시즌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할 수도 있다.


시티가 재정적 페어플레이(FFP) 규제를 피하기 위해 스폰서 계약을 이용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이후, UEFA의 알렉산데르 체페린 회장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체페린이 해당 사건에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시티는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만약 시티가 2014년에 FFP 규제를 위반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면, UEFA 주관 대회 출전을 금지당할 확률이 높아 보인다.


다시 말해서, 시티가 4위 안으로 시즌을 마친다면 5위를 거둔 팀이 그들을 대신하여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될 것이다.


UEFA 규정 4.08조 '참가 기준 및 절차'에 따르면, "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없는 구단은, 동일한 협회에 소속된 국내 최상위 대회에서 차순위를 차지한 구단이 대체하며, 그 구단이 대회 참가 기준을 충족할 것을 전제한다."


시티는 4년 전에 FFP 위반으로 £49m의 벌금을 부과받았지만, 그 이상의 처벌을 피하고 벌금도 £18m로 감면받았다.



맨시티 탈락하면 리버풀, 첼시, 아스날, 토트넘 순이겠지?


맨유 5위만 하자..

맨시티 출전금지야 당연한거고 몇 년동안 금지인지가 더 중요

일단 사실로 밝혀져야 징계를 주든가 하는거지 ㅋㅋ

만약 사실로 확실히 판별이 나서 징계를 준다면 최소 3년은 주어야

다음 챔스X 앞으로의 챔스O

몰라 일단 4위 이상은 수성하고 볼 일이다

그럼 2위가 1포트겠네

맹구 기웃기웃 맹구야 5위 가즈아~

저거 진짜여서 맹구 6위하고 코앞에서 챔스행 놓치면 개웃기겠네
예능신 황유라면 씹가능

유럽대항전 출전금지에 이적시장 금지까지 낭낭하게 챙겨드려야지

아스날이 이걸?

리그자체제재는 없냐

출처 :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679/11571649/fifth-pl-team-could-replace-city

https://www.fmkorea.com/best/142927902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