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뱀선생] 식스앤더시티! 181108 맨시티 샤흐타르 경기 정보, 선발 평점 하이라이트 영상 등


2018년 11월 8일 목요일 오전 5:00에 펼쳐진

2018-20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4라운드 맨체스터 시티 FC 대 FC 샤흐타르 도네츠크 경기.


결과는 또 다시 한번 식스앤더시티~!!!

맨시티 최근 폼이 미친게 바로 전 리그 경기 사우샘프턴때도 6골, 이번 샤흐타르전도 6골 찍음 ㅋㅋㅋㅋ

만치니 시절부터 챙겨봤지만 이런건 또 첨보네


몇가지 관전 포인트인게

1. 새로 영입한 이적생 마레즈의 슈퍼 하드캐리 경기. 

이른 시간 개인 기량으로 첫골 어시스트 찍은게 대승의 이유일듯.

2. 걱정거리던 제수스 부활의 시작?

러시아 월드컵 브라질 대표팀 공격수로 몰매 맞은 제수스. 리그 돌아와서도 계속 헤메고 완전히 아게로에게 주전 경쟁 밀렸는데 이번 경기 해트트릭 기록 ㅋㅋㅋㅋ 물론 2골은 PK 양보 골이였지만 경기 막판 마지막 침투에 이은 칩슛 필드골 멋졌음.

3. 진첸코 완전히 2순위 왼쪽 풀백 자원이 될까?

맨시티 왼쪽 풀백 생각보다 자원이 많은데 1순위 멘디 2순위 델프 3순위 페르난지뉴 포변 or 진첸코 정도였음. 지난시즌은 여기에 포변 다닐루까지 ㅋ 요즘 델프가 수미 페르난지뉴 서브 자원으로 써먹던데 진첸코 경기도 좋은 활약을 선보이며 왼쪽 수비수 멘디의 로테이션 멤버로 등극?

4. 후보 선수 자원 부상자들의 복귀

지난 시즌 멘디보다 선호 받던 왼쪽 풀백 델프, 덕배가 연속 부상에 따라 필요한 다비드실바 베르나르두실바 중미공미 로테이션 자원 귄도안, 토템으로 불리던 오른쪽 왼쪽 풀백 자원 다닐루 부상 복귀해서 후반 교체 투입 경기 ㅋ

5. 펄펄 날아다닌 스털링 몸개그 한방.

요즘 잼라보가 장기 부상이니까 스털링이 한건 터뜨림 ㅋㅋㅋㅋ 골키퍼 칩샷으로 넘길려다가 땅차서 혼자서 넘어짐. 근데 심판이 못 보고 PK 선언 ㅋㅋㅋㅋㅋ 카메가 각도도 절묘해서 해설도 패널티킥인줄 알았다가 리플레이 나오니까 다 빵터짐. 현지에서도 웃긴듯 계속 리플레이 틀어줌 ㅋㅋㅋㅋ 펩도 스탭들이랑 땅찬거 알았는지 다들 웃고있음 ㅋㅋㅋㅋ 샤흐타르에게 불행했지만 그 이후 2~3번정도 심판이 보상판정 넣어줌 ㅋㅋㅋㅋㅋㅋ


이제 맨시티 다음 경기 일정은 정말로 중요한 빅매치

2018년 11월 12일 새벽 1시 30분 홈에서 펼쳐지는 맨더비 맨시티 대 맨유 경기.

맨유 오늘 호날두의 유벤투스를 역전승으로 뒤집어버리던데 진짜 맨더비 박터질듯.

연속 6골 박어버린 펩과르디올라 vs 원정 경기가서 유벤투스 잡아버린 무리뉴 감독의 대결~!!!


맨시티 vs 샤흐타르 - 선발 라인업, 선수 평점, 경기 최우수 선수 정보


펩시티 챔스 홈경기 전술 포메이션 433

선발 명단

스털링 제수스 마레즈

다실바 페르난지뉴 베실바

진첸코 라포르트 스톤스 워커

에데르송


스카이스포츠 선정 선수 평점 Player ratings

Manchester City: Ederson (7), Walker (7), Stones (7), Laporte (7), Zinchenko (7), Fernandinho (7), David Silva (8), Mahrez (7), Bernardo Silva (7), Sterling (8), Jesus (8).

Subs: Danilo (6), Gundogan (6), Delph (6).


Shakhtar Donetsk: Pyatov (6), Matviyenko (6), Kryvtsov (7), Rakitskiy (6), Ismaily (6), Stepanenko (5), Maicon (6), Taison (7), Kovalenko (6), Bolbat (6), Moraes (6).

Subs: Kayode (6), Lourenco (6), Wellington Nem (6).


Man of the match: Gabriel Jesus.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경기최우수선수 MOTM 1골 2어시 평점 9.8점의 마레즈.


매치 리포트 맨시티 6 : 0 샤흐타르


지난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 이어 또 다시 식스 앤 더 시티를 성공시킨 시티


경기는

시티는 샤흐타르를 상대한 경기 시작부터 피치를 장악하며 공격 압박을 펼쳤고 시티가 경기의 선제골을 성공시키기까지는 그다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골대 좌측에서 세 명의 샤흐타르의 수비수를 따돌리며 공을 컨트롤한 리야드 마레즈가 올린 크로스가 다비드 실바에게 연결되었고 다비드 실바의 재빠른 터치는 시티의 선제골로 이어졌습니다.


시티는 선제골이 있은 후 약 10분 만에 골대 우측 박스 안에서 넘어진 라힘 스털링이 획득한 페널티 그리고 가브리엘 제수스의 페널티 성공으로 샤흐타르와의 점수차를 벌릴 수 있었습니다. 추후 비디오 리플레이로 페널티가 아니었음이 판정되었지만 주심이 선언을 되돌릴 수는 없었습니다.


샤흐타르는 또한 시티의 공을 가로채 홈팀의 골대로 향하기도 했고 원정팀의 주장인 타이슨이 슈팅을 선보이며 점수차 좁히기에 나섰지만 득점을 성공시키지 못하고 전반전을 마쳐야 했습니다.


시티의 전방 압박과 클린 시트에 대한 노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거세어져 갔고 후반전 시작 4분 만에 또 하나의 득점을 더했습니다.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시티의 미드필더 라힘 스털링은 하프 라인 근처에서 공을 잡아 샤흐타르 수비수들을 따돌리며 원정 팀의 골대로 향했고 라힘 스털링의 거침없는 슈팅는 골대 우측으로 향해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시티의 위협적인 플레이는 상대 선수들을 당황시키며 실수를 유도했고 시티는 경기 70분에 또 하나의 페널티를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가브리엘 제수스는 다비드 실바가 획득한 페널티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깔끔하게 득점으로 만들어냈습니다.


샤흐타르는 경기 78분에 획득한 프리킥으로 시티와의 점수차를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잡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에데르손의 선방으로 코발렌코의 프리킥은 시티의 골 라인을 넘지 못했습니다.


원정팀의 위협도 잠시, 시티는 리야드 마레즈의 득점 성공으로 5-0을 만들어냈습니다.


샤흐타르의 패스 미스를 포착, 공을 가로챈 가브리엘 제수스가 드리블을 펼치며 하프 라인을 넘어 원정팀의 박스로 향했고 박스 근처에서는 자신의 우측에 있던 일카이 귄도안에게 공을 넘겨 상대 수비수를 따돌렸습니다. 공을 받은 일카이 귄도안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반대편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가슴으로 공을 받아낸 리야드 마레즈가 단 번에 슈팅을 시도하며 득점을 성공시켰습니다.


시티는 경기 종료 직전까지 득점에 대한 투지를 불태웠고 하프 라인 근처에서 공을 가로챈 리야드와 골키퍼를 넘기는 마무리를 선보인 가브리엘 제수스에 의해 후반전 추가 시간에 경기 여섯 번째 골을 뽑아냈습니다.


경기의 스타

시티의 선수로 첫 해트-트릭을 성공시킨 가브리엘 제수스


현재 F조 순위

이번 샤흐타르전 빅토리로 승점 3점을 더한 시티는 승점 9점으로 조 1위를 유지하게 되었고 호펜하임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리옹은 승점 6으로 조 2위 (승점 6점), 리옹과의 경기에서 승점 1점을 더해 승점 3점을 획득한 호펜하임은 조 3위 그리고 시티를 상대로 6-0 패배를 한 샤흐타르는 승점 2점으로 조 4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다음 경기 일정

시티는 돌아오는 일요일에 가장 중요한 경기 중 하나인 맨체스터 더비를 치를 예정입니다. 이번 더비 경기는 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에서 진행됩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경기 후 인터뷰 리액션


샤흐타르를 상대로 거둔 6-0 빅토리에 기쁨을 표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

현지에서도 과르디올라 가디건 옷 패션 멋있다고 했다던데 또 입고 나와서 연속 식스앤더시티 ㅋㅋㅋㅋㅋ

펩: (가브리엘 해트-트릭에 대해) "중요합니다. 스트라이커들은 골을 위해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브리엘이 지닌 실력이라면 그런 것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는 언제나 싸워냅니다."

"후회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2-0이었을 때, 그에게는 명백한 찬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끝까지 싸웠고 우리를 도왔습니다."

"우리에게는 남은 시즌을 위해 우리 팀의 모든 선수들이 필요합니다. (이번 해트-트릭은) 그의 자신감과 팀의 모든 선수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펩: (여섯 득점 성공으로 승리한 경기에 대해) "정말 기쁩니다. 우리는 또 다시 공격과 방어를 한 방식에서 대단한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단 하나의 문제는 우리가 이게 쉬운 일이라고 믿는 경우입니다."

"16강 진출이 조기에 확정되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운이 없지만 우리는 무척 가까이 있습니다. 이런 수준의 경기력을 지키고 유지해내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더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번 승리를 즐길 것입니다."

"리옹전 패배와 독일에서의 경기 초반에 먹은 골 이후 정말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그에 잘 반응했고 현재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끝낸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해야되는 것에 정신을 집중해야합니다. 내일부터 우리는 유나이티드전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펩: (시티의 첫 번째 페널티에 대해) "페널티가 아니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점수를 얻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털링은 어떤 상황인지를 알지 못했습니다."

"스털링은 슈팅을 시도하려했지만 잔디에 발이 박힌 후 걸려 넘어졌습니다."

"심판진들에게는 반드시 도움이 있어야 합니다. 그들 역시 좋은 판정을 내리고 싶어하지만 경기 자체가 무척 빠르게 진행되고 선수들 또한 더욱 기술적이 되고 있습니다.

"페널티인지 아닌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에는 3-4 초가 걸립니다."

펩: (선수들의 경기력에 대해) "우리의 경기력이 일관적이었다는 것에 대해 무척 기쁩니다. 우리는 공격과 수비 모두를 잘했습니다."

"우리는 겸손한 팀입니다. 모든 선수들이 공을 되찾아오는 것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좌우로 방향을 바꾸는 것도 무척 빨랐고 상대에게 있어서 절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우리가 가진 전방 선수들의 실력이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22, 23 명의 선수들이 우리 스쿼드에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많이 참여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몇 몇의 선수들이 더 많이 경기에 나갈 수는 있겠습니다. 모든 선수들은 반드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팀을 돕는 것에 헌신적이어야 합니다.

"인터네셔날 브레이크 전에 하나의 경기가 더 남아있습니다. 우리는 그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vs 샤흐타르 경기 하이라이트


맨시티 대 맨시티 전체 골장면 및 전후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맨체스터 시티 vs 샤흐타르 경기 다시보기


챔스 맨시티 vs 샤흐타르 전후반 전체 경기 풀버전 다시보기 영상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