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트와이스 신곡 YES or YES 뮤직비디오 및 멤버별 분량 정보

by 뱀선생 2018. 11. 5.
반응형

트와이스 신곡 YES or YES 뮤직비디오 및 멤버별 분량 정보


트와이스, 2018년 11월 5일 미니 6집 ‘YES or YES' 및 동명 타이틀곡으로 컴백!


- 매력만점 트와이스, 10연속 히트 행진 이어갈 새 앨범 ‘YES or YES' 발매! 가요계 이목 초집중~


- “사랑스러운 답정너” 9인의 고백! 대답은? “YES~”


- 트와이스가 직접 작사한 ‘LALALA', ‘YOUNG & WILD', ‘SUNSET' & 일본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BDZ' 한국어 버전 등 7트랙 수록!


트와이스 Yes or Yes MV 멤버별 분량 정보

음원 총 길이 : 3분 58초 (238초)

지효 45.7초 - 19%

나연 35.9초 - 15%

미나 35.5초 - 15%

정연 31.4초 - 13%

쯔위 26.5초 - 11%

사나 21.1초 -  9%

채영 16.5초 -  7%

모모 16.4초 -  7%

다현  9.1초 -  4%

총합 238.1초


네이버 앨범 소개


트와이스(TWICE)가 여섯 번째 미니앨범 'YES or YES'로 컴백한다.


데뷔 타이틀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CHEER UP', ‘TT', 'KNOCK KNOCK', ‘SIGNAL', 'LIKEY', 'Heart Shaker', ‘What is Love', ‘Dance The Night Away'까지 모든 활동곡을 히트시키며 원톱 걸그룹으로 자리매김 중인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신곡 'YES or YES'로 팬들에게 사랑을 고백할 준비를 마쳤다.


새 앨범 ‘YES or YES'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SAY YOU LOVE ME', ‘LALALA', ‘YOUNG & WILD', ‘SUNSET', ‘AFTER MOON', 그리고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일본 정규 1집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까지 총 7트랙이 수록됐다.


1번 트랙에 수록된 타이틀곡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고백에 오직 ‘YES'라는 답밖에 없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멤버들의 깜찍한 안무와 신나는 리듬이 특징이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9명의 멤버들은 각자의 다채로운 개성을 뽐내며 자신들이 제시한 선택에 ‘YES'를 요구하는 당찬 매력을 보여준다.


'YES or YES'는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의 작사가 심은지,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타이틀곡 ‘Heart Shaker'의 작곡가 David Amber와 Andy Love가 작사, 작곡가로 호흡을 맞춰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트와이스는 그간 앨범에서 꾸준히 자작곡 능력을 선보여온 가운데 이번 앨범에도 멤버 정연이 3번 트랙 ‘LALALA', 채영은 4번 트랙 ‘YOUNG & WILD', 지효가 5번 트랙 ‘SUNSET'을 작사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데뷔 초부터 꾸준히 음악 작업을 이어온 멤버들이 이번에는 어떤 음악적 감성을 녹여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새 앨범에는 트와이스의 일본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도 수록된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올해 4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에 이어 작사, 작곡을 담당한 'BDZ'는 일본서 공개 후 현지 라인뮤직 주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트와이스는 데뷔 후 지금까지 발표한 9연속 인기 홈런을 날리고 있다. 신곡 ‘YES or YES'로 컴백하는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사랑스러운 답정너'로 변신, 팬들에게 또 한 번의 즐거움을 선사할 채비를 마쳤다.



[Credit]


01. YES or YES [Title]

작사: 심은지

작곡: David Amber, Andy Love

편곡: David Amber

"둘 중에 하나만 골라 YES or YES?" 답은 이미 정해져 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된다는 '답정너' 트와이스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이 가미되어 신나는 분위기와 멤버들의 활기찬 에너지가 느껴진다.


02. SAY YOU LOVE ME

작사: Sophia Pae, Secret Weapon

작곡: Sophia Pae, Secret Weapon

편곡: Secret Weapon

좋아한다고 고백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상대방을 향한 답답한 마음을 담은 곡. 락사운드 기반의 경쾌한 멜로디와 "너는 잘나가다 결국 산으로 가"와 같은 귀여운 가사가 특징이다.


03. LALALA

작사: 정연

작곡: Albi Albertsson, Akina Ingold

편곡: MUSSASHI (A.Albertsson)

바쁜 일상 속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은 '음악'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레트로한 느낌의 발랄한 트랙. 멤버 정연은 리듬에 몸을 맡기고 박수를 치며 스트레스를 풀어보자는 내용을 "맡겨봐 clap clap clap"과 같은 가사에 풀어냈다.


04. YOUNG & WILD

작사: 채영, 김현유(Flying Lab)

작곡: Kim Petras, CJ Abraham, MXK

편곡: MXK

채영이 작사한 곡으로 우리는 아직 젊고 아름답기에 미래를 걱정하기보다는 자유롭게 행복을 찾으며 즐겁게 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고민 많은 청춘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05. SUNSET

작사: 지효

작곡: Maria Marcus, Lisa Desmond, Fast Lane, Secret Weapon

편곡: Secret Weapon

레트로 신스팝 사운드를 가미한 미디움 템포의 밝고 신나는 곡으로 멤버 지효는 좋아하는 사람을 보고 싶어 하는 마음을 저녁노을에 빗대어 표현했다. "아무것도 아닌 하늘 붉어진 탓은 너야"라는 가사를 통해 노을처럼 붉게 타오르는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06. AFTER MOON

작사: 이기(오레오), 씨노(오레오), 웅킴(오레오)

작곡: 이기(오레오), 씨노(오레오), 웅킴(오레오)

편곡: 웅킴(오레오)

밝은 낮엔 보이지 않지만 항상 태양 옆에 있는 달(Moon)처럼 트와이스가 팬들과 항상 함께 하지는 못해도 마음만은 곁에 있다는 메시지가 담긴 아름다운 가사의 팝발라드 곡이다. 유명 프로듀싱팀 오레오가 작사, 작곡했다.


07. BDZ (Korean Ver.)

작사: J.Y. Park “The Asiansoul”

작곡: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J.Y. Park “The Asiansoul”, 이해솔

트와이스가 올해 9월 발표한 일본 정규 1집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이다. 트와이스의 프로듀서이자 JYP 수장인 ‘The Asiansoul' 박진영이 제작한 곡으로 셔플 리듬의 웅장한 느낌을 주며 트와이스와 팬들이 교대로 후렴을 부르도록 작곡되었다.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불도저처럼 꿈과 사랑을 향해 적극적으로 달려가겠다는 마음이 담겨있다. 또 'BDZ'는 지난 9월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에 오르며 트와이스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TWICE(트와이스) "YES or YES" M/V 


트와이스 예스 오어 예스 유튜브 공식 뮤비 영상


출처 : https://music.naver.com/album/index.nhn?albumId=2581382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5/read/252365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