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대 한국 국대 감독들이 계속 실수하는 장현수를 뽑는 이유


장현수 오늘 우루과이 전 직관 가서보고 느낀점


얘없으면 뒤에서 공돌릴때 리크스 커지고 실수 늘어날거같음 

내가 장현수 뭐가문제일까 하고 30분간 공을 안보고 선수만30분간 봤을때 느낀점은

우리 선수가 공을잡고 압박이 들어왔을때 편안히 공을 줄수있는곳에 위치선정을 졸라 잘함 

진짜로 1차 압박이 만약 김영권한테 들어오면 김영권이 공을 패스하기 진짜 편한 위치로감 

발밑이나 롱패스 이런건 그냥 보통수비수들이랑 똑같음 

근데 저거 패스 주기 쉬운 위치로 이동하는거 저거는 진짜 개오지더라

패스 받기 편한곳으로 가서 공을 받고 거기서부터 시작을하니깐 빌드업되는 수비수라고 전문가들이 말한거같음

ㄹㅇ 그동안 욕해서 미안함


2018년 10월 12일 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체 골장면 및 전후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장에서 봐야 이래서 뽑는구나 하는 선수분류인듯 경기를 전체적으로 볼때 빛남

ㄹㅇ 개지림 나한테 다른의미로 오프더볼 개지리는선수임 그동안 빌드업 되는 수비수 = 숏패스나 롱패스 좋은선수로 알고있었는데 내가 얼마나 얉은 지식으로 선수를 비난 했는지 알게됨 ㄹㅇ 오늘 보고 반성하게됐음

결정적인 실수가 있어서 글치, 준수하긴 한가봐요 흠흠

내 진짜 우리팀이 패스 주기 편한곳 쉬운곳에 항상 위치해있을려고 항상 움직여요 이거는 김영권에게도 못본장면임 그리고 일단 범위가 넓음 활동범위

나도 장현수 집중적으로 봤는데 국대 수비의 핵이 맞음 중요한 순간 마다 집중력 놓쳐서 실수하는거만 조심하면 됨

오 이건 직관 아니면 분석하기 힘든건데 알려줘서 ㄳㄳ

맨처음엔 장현수 아 이새 왜자꾸 뽑는거지 안보이는 무언가도르를 찾아보자 해서 한 30분 오직 “그”만봤더니 해답을찾음 인스타 찾아가서 미안하다 해야겠음 ㅠ

ㅇㅇ 이거 벤투사단 훈련에서 수비빌드업 연습할 때보면 더 드러남 주자마자 거리 확보하고 하는 게 속도가 다름 얘는 어릴 때부터 빌드업 판 놈이라 습관화돼있는 느낌?

와 처음 알았네 빌드업이란게 패스부터 시작되는거라고만 생각햇는데 패스 받는거부터가 잘되어야 다음 동작을 편히 가져간다는 당연한걸 놓쳤네

막상 직관가면 김기희 같은 애들도 잘함.

마미손 도넛맨 미안해 마이크 못줘서 미안해

문제는 수비력 아니냐..빌드업과정 보다 수비력에서 욕처먹은 거지 실수는 거기서 나오는거니

수비는 10번 중 9번을 잘해도 한 번 실수하면 그 실수가 크게 보이는 지라..

공격수도 오프더볼이 있듯이 수비수도 오프더볼이 있다... 생각못했는데 진짜 중요한거긴 하네

흠 역시 전문가들이 괜히 뽑는게 아니구나 이유가 있었네

장또속 모르냐 이럴때 또하나 터트린다ㅋㅋ

근데 얘말고 다른 선수 있을텐데. 모든 국대 감독들이 굳이 쓰는거보면 진짜 뭔가 있겠지. 존나 그 뭔가를 화면에서 직접 보고싶다

그러기도 하고 어제 장현수 카메라에 잡힐 때 유심히 봤는데 자신도 노력 많이 하는지 유럽 선수들 상대로 맨투맨 잘하던데?

위치는 원래 잘 서고. 최대한 장현수 실수를 줄여주려고 팀동료들이 많이 도와주고있다 생각함.
기성용 정우영도 정말 자주 내려와서 빌드업 도와주고, 장현수도 과감한 전진패스보단 대부분 김영권에게 돌려주는걸 많이 하더라고.
어찌됐던간에 팀으로써 계속 좋은 장면을 만들어나가니까 보기 좋음.
어제는 그 대단한 우루과이 상대로 박스안 슈팅 준 적이 없음.
그래도 아직까진 장현수 색안경 못 벗겠다 난ㅋㅋ 보여준게 너무 많아서

FM으로 치면 무슨 능력이 높은거지?  보누치 k버전? 빌드업수치는 높은데 수비력이 하아..

위치선정은 높은데 판단력이 떨어진 예측력은 높은데 침착성이 떨어진 일관성은 높은데 중요경기 X인 희귀한 케이스
판단력 예측력 팀워크 활동량이 좋고 침착성 집중력이 낮다고 하면 될 듯

장현수는 그것뿐만이 아니라 수비시 포지셔닝 능력도 뛰어남.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수비수들이 가장 부족한 능력이 태클이나 그런거보다는 포지셔닝 능력인데 장현수는 그점에서 상대적인 우위를 '크게' 가지고 있음. 조금 과하게 말해서 우리나라에서 수비할때 항상 있어야하는 위치에 있는 사람은 장현수 혼자밖에 없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임. 그 뿐만 아니라 자신의 포지셔닝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동료의 포지셔닝 실수로 난 공간을 커버해주고 계속 콜링하면서 수비진들 위치를 조정해주기까지 함. 실수를 많이하는게 더 큰 흠인것 맞지만 잘하는게 뭔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많다는 걸 보고 안타까워서 써봄. 장현수는 수비수로서 너무나 큰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독으로서는 부족한 피지컬적 능력과 실수에도 '불구하고' 쓰고싶어지는 수비수임 
센터백으로서 집중력이 낮다는것과 상대 센터포워드와의 경합에서 진다는건 크나큰 약점이 맞음. 다만 이렇게 욕먹으면 원래 실수안할것도 하지않을까 하는 안타까움은있긴함.. 본인을 위해서라도 그만 뽑아줬으면 좋겠음 안타까움

장현수를 풀백으로 쓰려고했던 슈틸리케가 이해가 가는게 슈틸리케도 장현수의 피지컬과 집중력문제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었지만 장현수를 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웠던거라고 생각함. 상대적으로 실수의 영향이 적으면서도 빌드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풀백 포지션이 잘 맞는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었음(또한 한국 대표팀의 약점 포지션이기도 하고) . 본인의 숙련도문제로 실패했고 슈틸리케의 감독능력을 옹호하는건 아님

뭘 직관을 가야 알 수 있어 ㅋㅋㅋ 최근 3경기 기록만 놓고 봐도 빌드업에 관해서는 수비수중에서는 압도적인데 시야, 패스, 오프더볼은 좋은데 수비위치선정 구리고 판단 속도가 느려. 그러니 자연히 헤더도 안되고 맨마킹도 안되고 커버도 안되서 어정쩡한데서 얼타고 있다 콘 되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는 거지. 결론은 중앙수비보단 수미가 낫다

딱 아스날 쟈카네. 쟈카도 위치선정 하나는 조온나 기가 막혀.
근데 위치선정은 좋게 해놓고서는 정작 후속수비는 개존나 못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는 기술적인 문제보다 멘탈적인 문제가 있는듯
훈련에서 얼마나 잘햇으면 맨날 욕처먹는걸 알면서도 감독들이 뽑을까
근데 경기에서 실수가 실수를 부른다고 중요한 경기에 압박감 들기 시작하면 멘탈 흔들리는듯
코치진이 그걸 잘 관리하고 못하느냐에 따라 제대로 쓰느냐 말아먹느냐가 될듯

장현수는 전문수비수보다는 라볼피아나에 더 특화된 선수 같음. 어떤 면에서는 현대축구에 맞는 수비수(혹은 수비형 미드필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기술적인 선수보다 피지컬로 밀어붙이는 선수에게 약점 노출하는 듯.

축구는 진짜 경기장가서 보면 한차원 눈이 더 틔는거 같음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1320418407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