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머 - A매치데이 2018년부터 유럽 네이션스리그로 인해 핫해진 평가전 코스


한국 - 일본 세트 동아시아 투어


월드컵 본선 전력의 실전 평가전

괜찮은 수준의 인프라

생소한 동아시아 관광

두둑한 초청료


중남미 강팀들 ☆환영☆


ㅋㅋㅋㅋ 코스타리카 칠레 우루과이 파나마 모두 한국 찍고 일본가거나 일본 찍고 한국가거나 

유럽 지들끼리 해먹는 네이션스리그 때문에 무조건 지들끼리 친선경기하느라 스케줄이 안나와서 그런지 

다른 지역은 진짜 투어 세트 되버렸네.


이거 의외로 한국 일본 중국 괜찮은 결과 이득을 볼지도???

유럽 대신 또 다른 축구 강대국인 남미 강팀들 돈 주고 코스화 ㅋㅋㅋㅋㅋ

나중에는 아예 3국이 합동으로 쇼부쳐도 되겠네

아니다 일정 때문에 무조건 2개국하고만 되는건가

나중에 중국이 월드컵 진출각 나오면 돈빨로 밀어부쳐서 중국 일본만 원정 2경기 찍고 가려나 -_-;;;


어디서 들은건데 우리 축협이랑 일본 축협이랑 소통을 되게 잘한다던데. 그래서 일본이 먼저 대진 잡으면 한국협회한테 대진비는 어땠고 이런거 공유하고 우리도 마찬가지고ㅇㅇ


어쨌거나 오래됐지만 한국과 일본은 월드컵도 같이 열 정도니...

라이벌 관계가 팽팽하기도 하고 스토리도 넘쳐나서 공유할거리는 많을듯
이렇게 거의 매년마다 국대경기까지 할 정도는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을걸?
브라질-아르헨, 미국-멕시코 등이 대표적

아무래도 일본도 한국+가 되면 일본 단독 초청보다 상대적으로 부르기 쉬워지는 이점이 있을테니 서로 윈윈 이겠지

유럽하고는 이제 친선 못하는거야?

올해 겨울인가 부터 네이션스리그 조별리그 끝나서 토너먼트진출한 유럽팀 빼곤 경기 가능함

가능은하지 근데 유럽강호들은 토너먼트 진출할테고 토너먼트떨어진 애들만... 그럴바에 걍 중남미 강호 데꼬오는게나은거같기도함

암만 토너먼트 떨어졌다고 해도 잘 추리면 스파링 파트너로 괜찮은 팀이야 있겠지. 유럽인데

저쪽 남미팀하고 잘 협상해서 유럽 네이션스리그 돌릴때
여름엔 우리나라에서 경기하고 겨울엔 남미가서 원정뛰고 그럼 좋겠다

아시아 축구 좀 잘해보자

이제 아르헨티나 브라질 와라! 일본아 브라질 좀


중남미권에서는 나쁘지 않은 아시아 투어지 두 국가 모두 초청료는 꽤나 줄 수 있는 자본력이 있고 월드컵도 계속 참가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춘 나라니


곧 있으면 메시 볼 수 있는고야?

1+1이네

이거랑 별개로 중국이 이번에 인도랑 경기잡은거 생각하면 돈이 능사가 아니구나 싶음ㅋㅋ

현재 축구판에서 위상을 고려해야 하니까. 가뜩이나 얼마 없는 평가전 제대로 된 상대랑 스파링해야 장단점을 찾으니까


중국 9월달엔 카타르,바레인 중동원정갔고 이번에는 홈에서 인도,시리아 불러서 경기함ㅋㅋㅋ

바로 옆 두나라는 월드컵 진출팀이랑 경기하는데ㅋㅋㅋ


아프리카 강호는 일정이 안되나?


걔들 네이션스컵

얼마전에 펨코에서 봤는데 아시아도 네이션스컵 진행 준비한다던데 그러면 뭐 이런 중남미 강호들이랑 경기하기 힘들듯..

중남미 강호랑 하는것도 물론 좋지만 , 한일전 친선경기도 보고싶다 삿포로 참사 이후로 일부로 피하는 느낌이 있어서 ㅠ

브라질 아르헨티나오면 회사째고 보러간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1320981271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