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대형 업데이트 일정 및 내용 RS5 레드스톤5 2018년 가을 업데이트


마소 윈도우10 RS5 정식빌드 17763.1  일반 사용자 상태에서 다음달 한국시간 2018년 10월 3일 오전 2시 자동 업데이트 

즉 분기 대형 업데이트 진행 ㅋ


그전에는 미디어제작도구 MCT로 배포됩니다.

(빨리 윈10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사용하고 싶으면 미디어제작도구로 업데이트 하면 된다는 말. 10월 1일 이후로 된다나?)


참가자 프로그램에서 RS5 최종빌드 17763.1 미리 설치하시분들은 10월 3일 자동 업데이트 할 때 재설치 할 필요없음.


Windows 10 내부자 미리보기 빌드 17763 발표



업데이트 9/20 : Slow Ring의 Windows Insiders에 Windows 10 Insider Preview Build 17763을 릴리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Windows Insiders!


현재 Fast Ring의 Windows Insider에 Windows 10 Insider Preview Build 17763 (RS5)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PC의 일반적인 변경, 개선 및 수정
바탕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있는 빌드 워터 마크가이 빌드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끝났다는 뜻은 아니야.
Microsoft Edge에서 두 개 이상의 손가락으로 Flash 요소를 건 드리면 탭이 손상 될 수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데스크톱에 비디오 파일이 저장된 경우 축소판 및 아이콘이 렌더링되지 않을 수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이크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특정 Bluetooth 오디오 장치가 사운드를 재생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OneNote와 같은 특정 앱을 사용할 때 예기치 않게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PowerShell에서 일본어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디스플레이 스케일링으로 설정된 모니터에서 전체 화면 원격 데스크톱 창을 볼 때 디스플레이 배율 팩터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아서 (UI가 예상보다 작아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알려진 문제
작업 관리자가 정확한 CPU 사용을보고하지 않습니다.
작업 관리자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확장하는 화살표가 끊임없이 깜박입니다.

윈도우10 2018년 가을 대형 업데이트 RS5 레드스톤5 변경 내용 및 추가 예정 기능들

눈에 띄는 점은 Sets(모든 앱들을 하나의 창에 탭 별로 정리하는 기능이며, 17666 빌드부터 투명 효과가 적용되었다. Alt+Tab을 눌러 각 탭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이 기능은 Redstone 5에서 제외되어 더 나아지기 전까지 다시 비활성화한다고 한다.)와 클라우드 클립보드의 추가. 클라우드 클립보드의 경우 17666 빌드부터 Win+V 키로 활성화 가능하다. MS Edge의 경우 드디어 창 별이 아닌 탭 별 표시가 되는 등의 변화가 있으며(Alt+Tab 시 탭 별로 뜬다), 그 외에 잉크 워크스페이스 내부 스크린 캡쳐 기능이 분리, 확장되는 등 소소한 변화도 있다. 그리고 탐색기, 컨텍스트 메뉴(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메뉴) 등에 드디어 다크 모드가 추가된다! 네트워크 스택을 프레임워크로 revamp, 블루투스 배터리 백분율 표기 지원, e-GPU 안전하게 제거 지원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보다 소소한 변화라면 Windows 로그온 기능 확대, Windows Defender가 Windows Security로 변화, 플루언트 디자인 개선(타임라인(Win+Tab)에서의 배경에 블러 효과 추가 또는 그림자 효과 적용 확대 등), HEIC 메타데이터 편집을 탐색기에서 지원하게 되었다. WSL의 경우 키보드 복사-붙여넣기 지원(Ctrl+Shift+~), 리눅스 프로세스에 Windows 방화벽 적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기존에 Shift+오른쪽 클릭 시 해당 디렉토리 경로에서 PowerShell을 띄우는 메뉴가 나오듯이 WSL 리눅스 셸을 띄우는 기능도 추가, 텍스트 배율의 개별적인 조절이 가능해진다.


최근 들어 손을 대고 있는 레지스트리 에디터에도 소소하게 개선이 있고, 무엇보다 한동안 변경이 없었던 메모장의 기능 추가 및 개선이 있다! 유닉스 방식 줄넘김 인식, 확대축소 등이 추가되거나 대용량 파일 열 때의 성능 향상 등의 개선사항이 있다.


2018년 10월 3일에 출시될 예정인 Redstone 5를 마지막으로, Redstone이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세트(Sets) 

마이크로소프트는 레드스톤 5를 통해 세트 탭 인터페이스를 윈도우 10으로 다시 되돌려온다. 세트는 하나의 창 안에서 탭을 사용해 여러 개의 앱을 그룹화할 수 있게 한다. 세트에는 UWP 응용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오피스 응용 프로그램은 물론 메모장 및 파일 탐색기와 같은 일부 Win32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다.

세트에서는 탭을 드래그앤드롭하고 다시 정렬할 수 있다. Alt + Tab 명령을 설정해 탭과 창 그룹 사이를 전환할 수도 있다. 이제 Alt + Tab은 개별적으로 열려 있는 엣지(Edge) 탭 사이에서도 선택적으로 전환한다.


클라우드 클립보드

클라우드 클립보드(Cloud Clipboard)는 실제로 두 가지 기능을 한다. 하나는 CTRL+X를 사용해 수많은 텍스트 조각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그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다른 PC에 붙여 넣는 기능이다. 

여기에 표시된 클립보드 기록을 사용해도 텍스트 필드 채우기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붙여 넣기를 고정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흥미로운 방법은 클라우드 클립보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로 잘라낸 텍스트를 (선택적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그저 CTRL+V를 눌러 해당 텍스트를 다른 PC에 붙여 넣을 수 있다. 매우 편리하다.


파일 탐색기의 다크 테마

어두운 테마의 파일 탐색기는 많은 요청을 받았던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말한다. 그래서 짜잔! 레드스톤5부터 구현된다.


캘린더로 검색

치과 검진 예약일처럼 헷갈리기 쉬운 약속을 저장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레드스톤 5를 통해 캘린더 앱에 검색 창을 추가해서 성가신 일정을 추적(삭제 또는 수정)할 수 있다.


블루투스 배터리 게이지

블루투스 마우스와 서피스 펜(Surface Pen)은 예상치 못한 부적절한 순간에 배터리가 닳아버리는 경향이 있다. 이제 기기가 지원하기만 한다면 윈도우는 연결된 장치의 배터리 잔량을 이용자에게 알려줄 것이다. 부디 어느 시점에는 이 기능이 액션 센터(Action Center)에 오기를 바란다.


메모장 텍스트 줄 처리

마이크로소프트의 빌드 개발자 콘퍼런스에 참석했다면 이 발표가 어떤 환호를 받았는지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레드스톤 5를 사용하면 리눅스나 매킨토시 형식을 사용해 텍스트를 잘라낼 수 있다.


검색 미리보기

코타나 검색 창에 요청 내용을 입력하면 즉시 엣지 브라우저의 웹 페이지가 시작되던 시절은 분명히 지났다. 이제 코타나는 사용자가 찾고 있는 것을 바로 검색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한다. 이 경우 앱을 검색하면 관련 문서를 열 수 있다. 문서를 검색해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다.


스크린 스케치 : 앱

잉크는 모두가 사용하는 앱은 아니다. 그리고 모두가 이전에 윈도우 잉크 워크스페이스(Windows Ink Workspace)의 일부였던 스크린 스케치(Screen Sketch)를 사용하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스크린 스케치는 본격적인 앱으로 발전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전보다 더 빠른 속도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는 점을 뜻한다.


폴더 이름 지정 

마침내 레드스톤 5에서 시작 메뉴 아이콘 그룹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게 됐다.


더욱 강력해진 캡처 도구

전문가들이 스크린샷을 공유하는 귀중한 리소스인 윈도우 10 캡처도구(Snipping Tool)를 여러분도 알고 있을 법 하다. 그러나 이제 윈도우에서는 서피스 펜의 상단을 클릭하거나 PrtScn(인쇄 화면) 키를 눌러 캡처 도구를 시작할 수 있다.


원드라이브에 저장되는 스닙스

캡처 도구는 화면 부분을 강조 표시함으로써 스닙(Snip)을 저장한다. 사진은 이 기능을 실행 중인 모습이다.


유어 폰

본래 이 앱 경험은 유어 폰(Your Phone)으로 불렸지만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이름이 진화될 수는 있다. 기본적으로 이 앱은 휴대전화와 PC를 연결하는 크로스 플랫폼이다. PC는 이미 휴대폰이 수신하는 SMS 메시지에 회신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유어 폰 앱은 그 기능을 기본으로 하되 두 기기 간에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능력을 추가했다. 그리고 멋지고 깔끔한 앱 경험으로 모든 것을 마무리한다.


기기를 넘나드는 타임라인

이 기능이 윈도우를 "윈도우 경험"의 영역으로 빠질지도 모르지만 앞으로 윈도우에 추가되는 기능 중 하나는 타임라인(Timeline)을 안드로이드와 iOS 전화기로 확장하는 기능이 될 것이다. 이 기능이 레드스톤 5의 일부가 될 것이라는 점을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장하지는 않았지만 좋은 기회다.


출처 : https://blogs.windows.com/windowsexperience/2018/09/18/announcing-windows-10-insider-preview-build-17763/#mzldBM57236dZhI1.97

https://namu.wiki/w/%EC%9C%88%EB%8F%84%EC%9A%B0%20%EC%B0%B8%EA%B0%80%EC%9E%90%20%ED%94%84%EB%A1%9C%EA%B7%B8%EB%9E%A8#fn-31

http://www.itworld.co.kr/slideshow/109375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65991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