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뱀선생] EPL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의 공격력을 강화시킬 펩의 선택 마레즈 이적생 분석 정보


선수 풀네임 리야드 카림 마흐레즈 (Riyad Karim Mahrez).

EPL 2018-2019 시즌부터 긴 이적료 협상 끝에 60m 파운드로 레스터 시티를 떠나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한 리야드 마레즈.

(프리시즌 ICC 2018 대회에서 3경기 다 뛰고 마지막에 뮌헨전 발목 부상으로 교체 아웃. 다만 첼시와의 커뮤니티 실드 출전 가능하다고 해서 개인적으로 정말 기대중 ㅋㅋㅋㅋ)


전 레스터시티 선수 마레즈는 18/19시즌 펩과르디올라의 팀을 환상적으로 만들어줄 재능이 있는 선수다.


이 알제리인은 지난 3시즌동안 2번 골과 어시스트 둘 다 두자리수를 넘긴 유일한 선수이다.


마레즈는 맨체스터 시티 소속의 모든 화려한 공격형 미드필더를 섞은 유형의 선수다.



1. 마레즈 영입의 효과 능력 - 공격의 다양화


이 27살 선수는 다비드실바의 기술, 케빈 데브라이너의 특화된 패스능력, 르로이 사네의 드리블스킬, 그리고 라임스털링의 뒷공간을 영리하게 파고드는 능력들을 다 가지고 있다.


그가 주요 수치들 전부를 새로운 팀동료들보다 앞서는건 아니지만, 마레즈는 그 수치들 모두가 탑수치와 가깝다.


그가 1819시즌 그전 팀보다 더 강한 팀에서 뛸꺼라는걸 감안하면, 마레즈의 스탯은 급격히 상승할 것이다.


(프리미어리그 2017-2018시즌 맨시티 미드필더 스탯과 레스터시티 시절 마레즈 스탯 비교)


2. 마레즈 영입의 효과 능력 - 전술에서의 부스트 효과


마레즈의 윙에서의 스킬셋은 과르디올라에게 더 많은 전술적 유연함을 제공할 것이다.


마레즈는 오른쪽위치에서 공격수의 역할 또는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을 수행하며 움직일 가느성도 있지만 그는 스털링,사네,다비드실바,데브라이너 그 어떤 자리에도 들어갈 수 있다.


과르디올라는 이제 스털링이나 사네가 가지고 있던, 드리블과 스피드를 유지한채 자신의 윙어들을 로테이션하거나 쉴 수 있는 사치를 부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마레즈가 얼마나 자주 필드에 설 것인지 관찰하는거도 흥미로운 부분지점이다.


3. 마레즈 영입의 효과 능력 - 샤프슈터


데브라이너를 빼더라도, 마레즈는 그 공백을 메울 수 있다. 마레즈 역시 먼거리에서도 퀄리티 있는 슛팅과 패스를 날릴 수 있따.


마레즈는 지난시즌 박스 밖에서 4개의 골을 기록했다. 이는 데브라이너의 5골보다 한골 모자를 뿐이다. 매우 라인을 내려서 플레이하는 상대를 대적하기에 아주 중요한 능력이다.


마레즈의 골문 위협능력, 역습때의 날카로움, 그리고 롱패스를 날릴 수 있는 능력들은, 그가 8번 자리에도 쉽게 들어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


4. 마레즈 영입의 효과 능력 - 팀에 위협적인 왼발을 더해줄 선수


시티는 이미 프리미어리그에서 왼발에서 나온 슛팅이 가장 위협적인 팀이다. 마레즈의 도착은 이 위협적인 모습을 더 강화시켜줄 것이다.


지난시즌 43개의 왼발에서 나온 골은, 살라가 있는 리버풀보다 9개가 더 많은 수치다.

(EPL 2017-2018시즌 왼발 골 득점 순위 살라 루카쿠 케인 마레즈 사네 실바 스털린 순서)


5. 마레즈 영입의 효과 능력 - 위협적인 왼쪽공격


마레즈는 오른쪽 사이드지역에서 골득점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시티는 이 지역에서 그동안 많은 슈팅을 날리지 않았다. 왼쪽 사이드쪽에서 더 많은 위협을 가하려했다.


1718시즌 왼쪽에서의 슛횟수는 63개로 박스 오른쪽에서의 슛과 50개의 차이가 난다


마레즈는 혼자서 오른쪽사이드에서 13개의 슛팅을 날렸다. 이는 세르히오 아구에로를 제외하고 그 어떤 시티선수들보다 많은 수치다.


아래의 그래픽은 마레즈의 지난 12골이 어느 위치에서 나왔는지 보여준다. 그는 106개의 득점으로 우승을 차지한 이팀의 득점력을 더 상승시켜 줄 수 있다.

(마레즈 2017/18시즌 레스터에서 왼발 오른발 헤딩 득점 위치)


출처 : https://www.premierleague.com/news/785202​

https://www.fmkorea.com/best/1186099158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