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탐험가연맹 4주차 보상 카드 및 평가, 프리뷰

by 뱀선생 2015. 12. 5.
반응형

하스스톤 탐험가연맹 4주차 보상 카드 및 평가, 프리뷰


드디어 블리즈컨 깜짝 발표대로 2015-11-13 금요일 하스스톤 새로운 모험모드인 탐험가 연맹이 발매됐습니다.

당연히 모험모드이기 때문에 매 주마다 순차적으로 1지구씩 풀리게 될텐데요

(하지만 실제로 이번에 풀린 3주차는 미국 추수감사절 연휴로 인해 1주일 연기되서 열렸습니다 ㅋ)

이번에는 총 5주 다섯 지구가 아니라 4지구라고 합니다.

1개 지구 당 7,000원 또는 700골드 입니다. 하지만 4개 지구를 구입하면 20,000원이라고 하네요.


이번 특수 능력은 탐험가라는 컨셉에 맞춰서 발견이라는 능력인데요

사냥꾼 추적처럼 3장중에 1장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추적과의 차이점은 덱에 없는 전체 무작위 카드를 가져온다는 점.

즉 운빨좆망 게임의 특징이 강화됐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ㅋ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된 각 주차별 보상 카드를 정리해서 프로게이머의 간단한 예상평과 함께 포스팅 합니다.


1. 탐험가 연맹 1주차 오스시스의 사원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완료)

2. 탐험가 연맹 2주차 울다만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완료)

3. 탐험가 연맹 3주차 폐허가 된 도시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완료)

4. 탐험가 연맹 4주차 탐험가의 전당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이번 글은 4지구 탐험가의 전당 카드 보상 및 프로팀의 평가를 포스팅 합니다.

하스스톤 골든코인 팀과 오버로드 팀, 그리고 ThijsNL(타이스) 선수의 평가도 추가해봤습니다 ㅋ

(1,2,3지구의 보상 카드 안내 및 평가는 오른쪽 하스스톤-모험모드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초의 지팡이 이벤트영상(4주차에 라팜과 시초의 지팡이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ㅋ)

https://youtu.be/nj85tvXTT2g ←모바일용 링크


4지구 탐험가의 전당 카드 보상


보기 편하게 한장의 이미지에 모았는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좋다는 공통 평가 : 대도 라팜

호불호가 갈리는 평가 : 으스스한 석상, 사막 낙타, 묘실 도굴꾼


앨리스 스타시커 (전설 카드)

오버로드: 4코 3/5 스탯은 못 쓰는 스탯은 아님. 방밀 같은 후반 운영덱에 쓰일듯.

골든코인: 주문까지 전설로 바뀌어 별로인듯. 폐급이다.

ThijsNL: 전설 카드지만 약한 카드. 지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원숭이가 나와도 약한 카드일듯.


으스스한 석상

오버로드: 울부짓는 영혼을 쓰는 침묵 드루이드와 궁합. 지옥절단기보다 애매하다. 거인흑마는 못 쓸듯.

골든코인: 거흑에는 절대 안쓸것이다. 4코에 쓸게 너무 많다. 폐급.

ThijsNL: MVP급 카드. 미드드루에도 괜찮을듯. 상대방이 정리할 수 없는 카드를 올려놓는다는건 드루와 잘 맞다.


흔들거리는 소인족

오버로드: 케른도 4공이라서 안쓰는데 6코 2/6이라는 스탯은 너무 빈약하다.

골든코인: 폐급 개쓰레기 ㅋㅋㅋㅋ

ThijsNL: 사바나의 하위호환. 스탯도 부실, 교회누나 전도의 위험성까지. 투기장에서나 쓸 듯.


화석 데빌사우루스

오버로드: 그냥 무쇠껍질수호정령을 쓰겠음. 투기장에서도 안쓸듯

골든코인: 이런것 만들고도 월급받냐? (ㅋㅋㅋㅋㅋ)

ThijsNL: 무쇠껍질 수호정령 1승 ㅋㅋㅋㅋ


대도 라팜 (전설 카드)

오버로드: 무작위가 아니라 발견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좋은 카드를 뽑아 쓸 수 있다.

골든코인: 매우 강력한 카드. 가장 좋은 카드인듯. 방밀전사에서 쓸것같다.

ThijsNL: 성능은 강력한데 9마나부터 두턴 쓴다는 점이 부담. 좀비 선택이 좋을듯. 이세라가 더 안정적?


저주받은 검

오버로드: 당연히 전사는 도끼가 있어서 안쓸 카드.

골든코인: 쓰레기 카드.

ThijsNL: 블링트론 버프인듯. 상대방에게 껴주면 킬각나올지도 ㅋㅋㅋㅋ


사막 낙타

오버로드: 상대방에게 안나온 1코 하수인을 꺼내줄 필요가 없다.

골든코인: 쓰레기 카드.

ThijsNL: 1마나 간식용 좀비를 쓰는 덱만 피하면 강한 카드 같다.


까마귀 우상

오버로드: 드루이드 1코에 살아있는 뿌리라는 사기카드가 있어서 경쟁에서 짐. 추적보다 구리다.

골든코인: 주문을 발견해서 쓴다는 점으로 1코에 쓰는 카드는 아닐듯. 나름 준수하다.

ThijsNL: 드루이드는 마법이 좋은게 별로 없어서 하수인을 더 자주 사용할것 같다.


묘실 도굴꾼

오버로드: 하수인 도적을 장려하는 카드. 하지만 벌목기보다 이 카드가 좋을지는 의문.

골든코인: 어떤 도적이든지 나름 쓸만한 카드일것 같다. 그렇다고 엄청 좋은 카드는 아니다.

ThijsNL: 벌목기한테 털리는 4/5스탯은 좋지않다. 보랏빛 여교사가 있어서 안쓸듯. 투기장에서나 쓸듯.


살아 움직이는 갑옷

오버로드: 용거 메디브 덱에 괜찮을 수도 있음. 아직 연구가 필요해 보임.

골든코인: 쓰레기 카드.

ThijsNL: 하는게 없는 카드. 그냥 힐 카드가 더 좋을듯.


라팜의 저주

오버로드: 말리 흑마에 혹시 쓰일지도?

골든코인: 안쓴다.

ThijsNL: 활용방법이 안보이는 구린 카드.


박물관 관리인

오버로드: 사제는 2코에 고룡쉼터 요원이라는 사기 카드가 있다. 안쓸듯.

골든코인: 2코 1/2 스탯은 구리다.

ThijsNL: 나는 발견보다는 드로우가 좋은것 같다. 덱에 들어간 카드들은 다른 카드들보다 좋기 때문에 쓰는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