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심심해서 찾아본 EPl 수비형 미드필더 평점 비교 (페르난지뉴 마티치 캉테 자카)

by 뱀선생 2018. 4. 24.
반응형

[뱀선생] 심심해서 찾아본 EPl 수비형 미드필더 평점 비교 (페르난지뉴 마티치 캉테 자카)


스쿼카에서 비교 정리한 EPL 프리미어리그 2017/2018시즌 선수 공격, 수비, 점유율, 종합 스탯 점수 환산 정보.


그 중에서 페르난지뉴 마티치가 캉테에 비해 얼마나 잘했나 못했나 보려고 한번 검색해봤음 ㅋㅋㅋㅋㅋ

맨시티 팬이지만 하도 캉테 잘한다 잘한다 소리 들어서 궁금해서 찾아봄.

아스날 팬들에게 맨날 욕먹는 그라니트 자카를 못함의 비교표로 놓을려고 추가.


근데 스쿼카 세부 스탯별 스코어 환산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의외의 결과가 나왔음.

종합 환산 점수보니까 맨시티, 맨유, 첼시, 아스날 수비형 미드필더 순위가

1등이 맨시티 페르난지뉴

2등 아스날 자카

3등 첼시 캉테

4등 맨유 마티치


흐음 일반 팬들의 생각과 꽤나 다른 결과가 나온듯.

맨유 팬들 마티치 잘한다고 하던데 이중에서 확 빠지는 꼴등.

그리고 개욕먹는 자카가 캉테보다 잘함;;;;


수비형 미드필더도 스타일이 두부류로 확 갈리는게 보이는데

같은 수비형 미드필더 포지션을 보지만 수비적 능력이 강점인 선수는 캉테와 마티치, 

볼점유 패스 연결에 강점인 선수는 페르난지뉴와 자카.

(마티치는 수비적인 능력은 확실히 갑인듯. 캉테보다 더 좋네 ㅋㅋㅋㅋㅋ)


캉테 91년생, 자카 92년생 젊어서 첼시, 아스날 팬들은 걱정없을듯.

특히 자카는 좀 더 데리고 있으면 EPL에서 대박날지도???

(아스날 팬들이 자카 왜 싫어할까 찾아봤는데 첫 시즌은 2016/2017 수비 점수가 -3.40일 정도로 수비 폭망 첫인상이 너무 강렬해서 그런것 같음 ㅋㅋㅋㅋㅋ 근데 그때도 볼전개 임무는 잘해서 그런지 까먹어도 종합 점수는 22.40 ㅎㄷㄷ;;;)

(스쿼카 페르난지뉴 마티치 캉테 자카 프리미어리그 2017-2018시즌 90분 당 평균 점수)


(스쿼카 페르난지뉴 마티치 캉테 자카 프리미어리그 2017-2018시즌 전체 경기 누적 스탯 평균 점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