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뱀선생] 유머 - ㅎㄷㄷ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루리웹 유저의 베르단디 홀리벨 피규어 도색.jpg

by 뱀선생 2018. 3. 5.
반응형

[뱀선생] 유머 - ㅎㄷㄷ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루리웹 유저의 베르단디 홀리벨 피규어 도색.jpg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이번에는 좀 예전 키트인 보크스사의 베르단디& 홀리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이 베르단디 & 홀리벨은 꽤나 유명한 키트입니다. 


대략 2000년도 중반 즈음 레진 피규어 계의 끝판왕 키트가 몇가지가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이 키트라고 생각합니다.


키트의 스케일은 1/6으로 표준 사이즈지만 문제는 두 명이 같이 들어있고  홀리벨의 날개까지 더하면 전체적인 크기가 엄청납니다.


왠만한 1/4 키트가 작아 보이는 느낌이 드니까요. 



 가조립도 쉽지가 않군요. 물론 다듬는 것이 제일 어렵지만 그 작업기는 넘어갑니다.


베르단디 부분은 부품을 사전에 조립을 미리 하고 도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러스트의 색을 바탕으로 색상이 과하지 않는 방향으로 도색을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도 해당 키트의 일러스트를 참고하며 도색을 하였습니다.

홀리벨의 머리카락에도 명암을 주었고 베르단디의 머리카락 역시 명암 도색을 해주었습니다. 


설명서에 쓰인 크기, 동봉된 제료그대로 베르단디의 더듬이를 만들어 달아 주었는데.... 어째 이상합니다.

크기도 뭔가 어설프고 머리카락도 종이를 잘라서 붙인 것 같아 어정쩡합니다.

결국엔 미리 준비한 다른 더듬이 버전으로 달아주었습니다.


이후 완성 사진입니다.


베이스는 남는 MDF 베이스에 젯소를 바른 후 블랙으로 도색 후 대리석 이팩트 스프레이 도포 후 다시 클리어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3일만에 급하게 만들다 보니....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사정상 불가항력이었지요. 


앞서서 말씀드린 더듬이는 다른 것으로 달아주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 뒷태가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정말 멋진 조형입니다.


원형사는 그 누구를 떠나 정말 위대한 직업인것 같습니다.


뭔가 멋진 조형에 숟가락만 올리는 기분이 드네요.


스크롤 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 조형이라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네요.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ㅓㅜㅑ 피규어 이런거 잘 모르지만 

옷감 옷자락 그라데이션 효과? 이런거 퀄리티 쩐다 ㅎㄷㄷ;;;


루리웹 커뮤니티 덕후 전문가 한번씩 짤 나오는거 엄청난듯.


개인적으로 피규어 모으는 사람이 아니라서 이런거 가격이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장식장 같은거에 넣어서 인테리어 용으로 놔두고 싶네 ㅋㅋㅋㅋ


약간은 피규어 모으는 사람 마을을 알것 같은 느낌 -_-ㅋ


출처 :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087/read/305752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