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epl 29R 맨시티 첼시 - 선발, 평점, 포메이션, 골장면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영상 등

by 뱀선생 2018. 3. 5.
반응형

[뱀선생] epl 29R 맨시티 첼시 - 선발, 평점, 포메이션, 골장면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영상 등


2018년 3월 5일 월요일 오전 01:00 Etihad Stadium 에서 펼쳐진

2017-2018시즌 EPL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홈팀 맨체스터 시티 FC 대 원정팀 첼시 FC 경기.


개인적인 맨시티 첼시 관전 포인트.

1. 맨시티 입단 이후 99개의 어시스트를 쌓은 레전드 다비드 실바.

(참고로 아게로도 맨시티 역사상 최다골은 이미 찍고 199골 기록 행진 중, 최근 미친 폼을 보여주는데 오늘은 못 넣어서 아쉽)

2. 엘로우 카드를 한장 받았지만 나름 쏠쏠한 진첸코 왼쪽 풀백 수비.

(상위권 강팀과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한 진첸코지만 다만 이번 경기는 첼시가 완전 잠궈서 델프나 다닐루의 주전 경쟁에서 확고한건 아닐듯)

3. 아스날 3대0으로 대파한게 부담됐을까? 디펜딩 챔피언의 모습은 어디가고 완전 잠궈서 역습만 노린 첼시

(콘테 감독 경기 후 인터뷰 보면 아스날 당한거 모르냐 수비 역습 전략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말함. 펩시티 인정? 아예 접고 들어가버리네 ㅎㄷㄷ)


29R 맨시티 v 첼시 - 선발 라인업 명단, 경기 포메이션, 경기 최우수 선수 mom 및 선수 평점 정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 홈경기 포메이션 433

맨시티 홈 선발 명단으로는

자네 아구에로 베실바

실바 귄도안 브라위너

진첸코 라포르트 오타멘디 워커

에데르송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이끄는 첼시 원정경기 포메이션 3421

첼시 원정 선발 명단으로는 

페드로 아자르 윌리안

알론소 드링크워터 파브레가스 모지스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

쿠르투아


후스코어닷컴 선정 MOTM 경기 최우수 선수로 1어시스트 평점 8.0점으로 다비드 실바.


스카이스포츠 선정 성수 평점 정보 Player ratings


Man City: Ederson (7), Walker (7), Laporte (7), Otamendi (7), Zinchenko (6), Gundogan (6), De Bruyne (7), D Silva (7), B Silva (7), Sane (7), Aguero (7).

Subs: Danilo (6), Jesus (6), Foden (n/a).


Chelsea: Courtois (6), Moses (6), Rudiger (6), Christensen (5), Azpilicueta (6), Alonso (5), Drinkwater (5), Fabregas (5), Willian (5), Pedro (5), Hazard (5).

Subs: Giroud (5), Emerson (5), Morata (n/a).


Man of the Match: David Silva.


경기 후 과르디올라 감독 인터뷰


사람들이 말하는 기록에 정신을 뺏기지 않고 우승에만 초점을 맞출거라고 말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


시티는 경기 46분에 베르나르도 실바가 성공시킨 선제골로 지난 시즌 우승 팀인 첼시를 1-0으로 이기고 리그 2위인 리버풀과 18점의 점수 차를 만들어냈습니다.

승점 18점 차이는 2006년 이래 최고 기록이며 시티가 앞으로 4승을 추가하면 클럽의 3번째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확정시킬 수 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선수들과 기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고 바젤과 스토크를 상대하는 경기에서도 오늘과 같은 플레이를 펼치도록 할 것입니다. 그것이 제가 우리 팀으로부터 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기록은 우리가 해 온 것에 대한 결과일 뿐입니다. 만약 기록만을 생각한다면 정작 해야 할 일에 대해서는 잊게 됩니다.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상대를 이기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 지를 이해해는 것입니다."

시티는 경기를 주도하며 첼시가 단 하나의 단 하나의 유효 슈팅도 만들어내지 못하게 했으며 패스 횟수를 기록하기 시작한 2003-04년 이래 프리미어 리그 경기 최다 패스를 성공시켰습니다. 그리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시티의 이런 경기력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승리를 위해 충분한 찬스를 만들어냈습니다. 우리의 높은 압박은 정말 뛰어났고 챔피언이 되기까지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우리는 76점의 승점을 획득했습니다."

"상대의 카운터 어택을 조심해야 했습니다. 아자르, 윌리안 그리고 페드로는 매우 빠른 선수들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것을 통제했고 공을 가지고 정말 빠른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아무도 쓸데없는 패스나 터치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박스 안에서 수비만 펼칠 때에서 절대 쉬운 일이 아니지요."

감독은 시티의 맹렬한 경기력을 시즌 초부터 예상하고 있었냐는 질문에 '절대 아닙니다. 누가 믿었겠어요? 선수들도 믿지 않았을 겁니다. 결과와 우리의 경기 방식에 대해, 우리는 정말 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펼쳐오고 있는 플레이 방식에 대한 결과입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감독은 또한 시티 200호 골까지 하나의 골을 남겨두고 있는 세지오 아구에로에 대해 '시티에서 함께 해오고 있는 이래로 지금이 제가 본 아구에로의 베스트입니다. 득점을 성공시킬 뿐 아니라 상대에게 공을 내주지도 않고 항상 뒤로 달려가 공격 압박을 시도하는 첫 번째 선수이지요. 그의 경기력에 정말 기쁩니다. 오늘의 경기에서는 득점을 성공시키지 못했지만 조만간 골을 넣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오늘 정말 잘 뛰었습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HL] 맨체스터 시티 vs 첼시


epl 29라운드 맨시티 v 첼시 전체 골장면 및 전후반 하이라이트 영상.


[풀영상] 맨체스터 시티 vs 첼시


epl 29라운드 맨시티 v 첼시 전후반 전체 경기 다시보기 풀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