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뱀선생] 아는형님 - 설특집 아형 뮤비 대전 후유증 안돼나용 복발차 메이킹 및 뮤직비디오 풀버전 영상

by 뱀선생 2018. 2. 18.
반응형

[뱀선생] 아는형님 - 설특집 아형 뮤비 대전 후유증 안돼나용 복발차 메이킹 및 뮤직비디오 풀버전 영상


jtbc 토요일 예능 아는 형님 115회 20180217

이번주 아는형님은 설 명절 특집으로 아형 뮤비 대전 2편 ㅋ



김희철 민경훈 우주겁쟁이 후유증 뮤직비디오 감독 신동

겁쟁이의 우주 유영

민경훈X김희철의 두 번째 비예능 ‘후유증’

‘나비잠’으로 차트 정상에 오른 우주겁쟁이 민경훈과 김희철. 두 사람의 캐릭터는 상반된다. 민경훈은 밴드 음악 기반인 버즈 안에서 많은 히트곡들을 만들어 냈지만, 내성적인 성격 탓에 스타로서의 활동성을 보여주지 못했다. 반대로 김희철은 예능에서 거침없고 당당한 스타성을 과시하지만 솔로이스트로써의 자리매김은 아쉬운 편이었다. <아는형님>은 이 두 캐릭터의 상호보완을 통해 절친 케미를 완성했다. 그리고, TV 프로그램과 두 절친의 시너지는 프로젝트 음원의 차트 정상이라는 특별한 성공을 선물했다.

민경훈과의 듀엣을 통해 보컬로서의 파괴력을 확인시켜 준 김희철, 김희철과의 듀엣을 통해 대중에게 다시금 어필하는 데 성공한 민경훈. 서로를 통해 많은 것을 얻어 낸 김희철과 민경훈의 두 번째 음원은 어쩌면 너무 늦었다.

두 번째 음원 ‘후유증 (Falling Blossoms)’ 역시 ‘나비잠’과 같은 록발라드 곡이다. <아는형님>의 ‘뮤비대전’을 통해 TV 프로그램과의 시너지 또한 그대로 재현될 예정이며, ‘나비잠’을 작곡한 이상준과 차길완이 다시 작곡을 맡았다. ‘나비잠’을 김희철이 작사했고, 이번 ‘후유증’을 민경훈이 작사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두 곡은 같은 연장선에 놓인다. 

민경훈이 버즈 멤버 윤우현, 신준기와 함께 완성한 가사에는 지워지지 않는 사랑의 아픔이 담겼고, 우주겁쟁이 두 사람은 이별 후에 알게 된 소중함과 그리움을 애절하게 노래했다. 김희철은 허스키한 보이스로 록발라더의 멋을 뽐냈고, 민경훈은 본인 특유의 격정을 다시 한 번 끌어올렸다. 두 사람이 절반씩 파트를 가져가며 곡에 대등하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며, 반대로 김희철의 하모니 베이스 위에서 감성을 폭발시키는 가창의 분업 또한 인상적이다.

도입부 등에서 사용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김희철의 내던지는 창법과 멜로디는 90년대 메탈 발라드의 장점을, 후반부의 격정적인 현악과 호소력 강한 민경훈의 창법에서는 한국 발라드의 장점이 어필한다. 여러모로 다르고, 그 다름으로 인해 서로에게 기여하는 두 사람이다. 


김영철 (feat. 휘성) 안되나용 뮤직비디오 감독 송은이

김영철 싱글 “안되나용 (Feat. 휘성 (Realslow))”

- 멈추지 않는 가수 열정...벌써 세 번째 싱글 발매! 

- '따르릉'에 이어 다시 한번 EDM 트로트다!...중독성있는 “안되나용”

지치지 않는 음악 열정으로 똘똘 뭉친 개그맨 김영철이 싱글 “안되나용”을 발표했다.

“안되나용”은 “따르릉”, “크리스마스 별거 없어”에 이은 김영철의 세 번째 싱글로, 일렉트로닉과 트로트를 결합한 신나는 노래다.

애수에 찬 스페니쉬 기타 연주로 시작되는 “안되나용”은 EDM 사운드로 분위기를 반전시키며 몸을 들썩이게 만든다. 여기에 김영철의 맛깔스러운 가창력은 흥겨움을 고조시킨다. 

'그놈은 되고 왜 나는 안되나용' 같은 웃픈 노래말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안되나용”. 지난해 “따르릉”으로 남녀노소 모두를 흥얼거리게 만든 김영철의 매직이 다시 한번 시작된다. 

김영철의 이번 파트너는 휘성이다. 지난해 일렉트로트 “따르릉”에서 홍진영과, 캐럴송 “크리스마스 별거 없어”에서는 제아와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준 김영철은 이번에 휘성과 강렬한 케미로 곡의 시너지를 높였다. 휘성은 노래 도입부와 중간 중간 애드리브를 통해 특유의 애절한 음색을 한껏 뽐내며 존재감을 톡톡히 보여줬다. 

“안되나용” 작사, 작곡에는 밴드 '백호가 간다'의 보컬 공찬수와 작곡가 노상엽이 참여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김생민의 영수증', '셀럽파이브' 등 기발한 콘텐츠 기획으로 큰 사랑 받는 개그맨 송은이가 연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엄정화, 서장훈, 휘성, 모모랜드(혜빈, 연우, 주이)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김영철의 “안되나용” 제작기는 JTBC <아는 형님> ‘아형 뮤비 대전’(2월 10일, 2월 17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호동 (feat. 홍진영) 복을 발로 차버렸어 뮤직비디오 감독 유세윤

45th SM ‘STATION’ 시즌 2, 강호동 X 홍진영!

인생의 깨달음을 담은 코믹의 진수! 복을 발로 차버렸어~!!

SM STATION 시즌2, 그 마흔 다섯 번째는 강호동 X 홍진영! 

이번 곡 ‘복을 발로 차버렸어 (I kicked my luck off)’는 SM STATION과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로, 강호동과 홍진영이 함께 했다. 강호동이 부른 이 곡은 홍진영의 자작곡으로, 일렉트로닉과 트로트가 합해진 ‘일렉트롯’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과거 제 멋에 취해 멋대로 살다 보니 복을 발로 차버리고 말았다는 깨달음을 담아, 코믹의 절정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호동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MC로, 현재 JTBC의 <아는 형님>은 물론이고 수 많은 예능을 통해 웃음을 선사해 오고 있다. 홍진영은 데뷔곡 ‘사랑의 배터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트로트 가수로, 최근에 발매한 싱글 ‘잘가라’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 아티스트 모두 끼와 재치가 넘치는 만큼, 이번 STATION을 통해 보여줄 코믹한 모습이 기대된다. 


엉망진창 루머 생성하는(?) 민경훈 "홍진경 = 김영철 곡 만듦!"


민경훈x김희철 팀의 <후유증> 뮤비 촬영 현장(!) 

두 사람의 엄마로 나오는 박미선 

"홍진경이 영철이 형 곡 만든 분!" 

미선에게 엉망진창 왜곡된 정보를 주는 경훈

쌈자 ㅋㄲㅋㄲ홍진영 홍진경은 아예 다른사람인디..ㅋ.ㅋ

이봉원님 왜 죽은 아빠역인거얔ㅋㅋㅋㅋㅋ 방송보고 진짜 웃프게 웃으실듯ㅋㅋㅋㅋㅋ

박미선님 토크 너무 재밌으셬ㅋㅋㅋㅋㅋㅋ 박미선님 남편ㅋㅋㅋ자기가 죽은지 모른댘ㅋㅋㅋㅋㅋㅋ


(맴찢주의) 맞고 또 맞는, 희철의 명연기 퍼레이드!


뮤직비디오 <후유증> 장면 중 

희철이 불량배들에게 붙잡혀 맞는 씬 

감정이 흐트러지면 안 되는 롱테이크 장면 

희철의 흐트러짐 없는 명연기 퍼레이드

연기자 출신 아이돌 답다ㅠㅠㅠ 한번에 저런 연기를 하다니 넘 최고야 소르음ㅠㅠ

김희철 연기대박~~이제 드라마도 더 찍자~도대체 연기,노래,외모못하는게 뭐지?


[풀버전] 짙은 감성으로 돌아온 민경훈x김희철 '후유증'♪


경훈의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나비잠'♪을 뛰어넘는'후유증'♪ 

듣는 사람도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우주겁쟁이(민경훈x김희철)의 '후유증'♪

노래 핵좋음 나비잠도좋은데 이게 더 좋은듯 차트 지붕킥하길!!!!!!!!

쌈자신 라이브......음원보다 라이브가 더 젛음...음방 좀 나가주세요!!


'안되나용'♪의 히든싱어 휘성, 짜릿하게 고음 폭발↗↗

모든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김영철의 '안되나용'♪의 히든싱어 휘성 

뮤비 촬영 현장에서도 폭발하는 고음 "예에에에↗↗↗" 

여러모로 남자 주인공(=김영철)과 비교되는…

이거 너무웃곀ㅋㅋ '안되나요'의 휘성님이 김영철님곡 '안되나용' 피처링ㅋㅋㅋㅋㅋ 그것도 핵진지 피처링이라닠ㅋㅋㅋㅋ

ㅋㅋㅋㅋㅋㄱ휘성님 애드립 미친다 증말ㅋㅋㅋㄲㅋㄱ 멋지긴 왕 멋짐.. 왜이렇게 고퀼이얔ㅋㅋㅋㅋㅋㅋㅋ 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멋지다!!!턱선을 알아봐주시다니ㅎ(흐뭇)안되나용 홧팅♡ 화면 퀄이 다르긴 하네요 휘성 새삼 잘생 확인


[풀버전] 그놈은 되고 왜 난 안 되나용~ 김영철 '안되나용'♪


시작은 휘성의 애절한 보이스로… 

"왜 나는 안되나용~" 

등 뒤로 손이 안 닿는 댄스까지! 

김영철의 '안되나용'(feat.휘성) 무대♪

휘성 노래 잘하는건 알았는데 개잘생겼네...

송은이 휘성 엄정화 k타이거즈 서장훈까지는 지리는 라인업아니냐... ㅠㅜㅜ 갓은이 연출도잘하네

김영철 은근 이런 노래잘함 ㅎ 윤종신 비디오를 가지고 있다는 김영철 ㅋㅋㅋㅋㅋ


사,살려주세욥.. 사정없는 발싸대기♨(푸하하ㅋㅋㅋ)


누워있기만 해도 웃긴 강호동 

사방에서 사정없이 공격하는 발싸대기에 

정신 못 차리는 강호동 "아으윽!♨" 

강호동의 희생에 명장면 탄생! 박수 치라우!!

강호동 진심 대단 칭찬해긍데 쫌보는사람이 좀 안쓰럽더라유세윤 좀더 뮤직비디오 신경쓰지강호동이 저렇게 열정적으로 했는데

정말 대단하심! 마지막엔 얼굴이 완숙토마토인줄...

다른팀은 최대한 투자해서 뮤비맹글어는데 유세윤은 최저가로 맹글어!휴-강호동,저렇게 고생한 보람도 없고 므냐

아 진짴ㅋㅋㅋㅋ 가족끼리 보다가 뿜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 강호동 대단합니다~~ 굳굳!!


[풀버전] 신인가수 강호동의 야심찬 '복을 발로 차버렸어'♪


'신인가수' 강호동의 야심찬 무대! 

쌍 스웩 x 끌어모은 멋짐 폭발~ 

신명 나는 비트에 춤이 절로 (얼쑤) 

강호동의 '복을 발로 차버렸어' 무대♪

호동행님..열정적이셔ㅋㅋㅋㅋㅋㄲ 아 이것도 좋다ㅜ 호동행님 시그니처 스웨그~ㅋㅋㄲㄱㅋㄱㄱb

김영철의 안되나용 보다 강호동의 복을 발로 차버렸어가 '제2의 따르릉'이 될것 같다. 왜그런가 했더니 둘 다 작곡이 홍진영..ㄷㄷ 홍진영씨 진짜 실력이 굉장한듯..!!

홍진영씨 신곡 노래보다 이게 더 흥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인생이 그런듯 의도하믄 잘안되고 모든걸 내려놓고 즐기려고하는게 더 대박나는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