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탐험가 연맹 3주차 보상 카드 평가, 프리뷰

by 뱀선생 2015. 11. 14.
반응형

하스스톤 탐험가 연맹 3주차 보상 카드 평가, 프리뷰


드디어 블리즈컨 깜짝 발표대로 내일(2015-11-13 금요일) 하스스톤 새로운 모험모드인 탐험가 연맹이 발매 됩니다.

당연히 모험모드이기 때문에 매 주마다 순차적으로 1지구씩 풀리게 될텐데요

이번에는 총 5주 다섯 지구가 아니라 4지구라고 합니다.

1개 지구 당 7,000원 또는 700골드 입니다. 하지만 4개 지구를 구입하면 20,000원이라고 하네요.


이번 특수 능력은 탐험가라는 컨셉에 맞춰서 발견이라는 능력인데요

사냥꾼 추적처럼 3장중에 1장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추적과의 차이점은 덱에 없는 전체 무작위 카드를 가져온다는 점.

즉 운빨좆망 게임의 특징이 강화됐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ㅋ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된 각 주차별 보상 카드를 정리해서 프로게이머의 간단한 평과 함께 포스팅 합니다.


1. 탐험가 연맹 1주차 오스시스의 사원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완료)

2. 탐험가 연맹 2주차 울다만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완료)

3. 탐험가 연맹 3주차 폐허가 된 도시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4. 탐험가 연맹 4주차 탐험가의 전당 카드 보상 및 프로팀 평가 (작성 예정)


이번 글은 3지구 폐허가 된 도시의 카드 보상 및 프로팀의 평가를 포스팅 합니다.

이번에는 골든코인 팀과 오버로드 팀 이외에 ThijsNL(타이스) 선수의 평가도 추가해봤습니다 ㅋ


1,2지구 보상 및 평가는 저번 글에 있습니다. 주소 첨부 : http://snaketeacher.tistory.com/240


하스스톤 탐험가연맹 3주차 클리어 영상

모바일 링크 : https://youtu.be/osECxXasZYo?list=PL_kuC_6OTe326bTTuuAuaZygF4D7VeF6H


3지구 폐허가 된 도시 카드 보상



보기 쉽게 이미지 한장에 모았는데 작게 보이시는 분들은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좋다는 공통된 평가를 카드를 정리해 보자면 생매장, 핀리 므르글턴 경이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평가를 받은 카드 : 고릴라로봇 A-3, 화살 덫, 나가 바다 마녀


군주 갈퀴 창날


왕두꺼비

오버로드: 랩터보다는 좋지만 단검 같은 임팩트는 없다. 상대 턴에 발동될 수 있어 역이용 당할 가능성 존재

골든코인: 그냥 단검 쓰세요~, 벌목기에서나 나오면 좋을듯

ThijsNL: 데미지 줄 때는 전투의 함성이 죽음의 메아리보다 좋다.


고릴라로봇 A-3

오버로드 : 기계법사에 쓰일 수 있다. 하지만 그냥 손패 수급용 카드. 지금 시대에는 템포가 너무 느리다.

골든코인 : 기계덱들은 이미 죽었다.

ThijsNL : 기계덱에서는 비룡보다 좋을듯.


화살 덫

오버로드 : 2코 5뎀은 사기. 이제는 상대방이 덫을 모를때는 영능도 제한!!!

골든코인 : 준수한 카드의 표본

ThijsNL : 눈속임보단 좋지만 그냥 돌진 카드 하나 더 넣겠다. 확정딜 > 랜덤딜


거대 아가미


무엇이든 가능하다옳

오버로드 : 멀록 미러전에서나 효과를 볼 듯. 쓰레기 카드

골든코인 : 이걸 쓰려면 확실한 멀록덱을 짜야하는데 멀록덱이 10코를 어떻게 가냐 -_-;;;

ThijsNL : 10마나 마법 카드 = 쓰레기. 재미있어는 보인다.


아기 멀록

오버로드 : 0코 최고 존엄 카드. 넵튤론과 함께 내서 넵튤론붐을 만들자 -_-;;;. 밥통덱에서 써먹을 수도...

골든코인 : 역대급으로 귀엽지만 그냥 멀록기사 너프 카드용. 쓰레기

ThijsNL : 멀록덱에서 쓸만할듯


모든 것이 멋지다옳

오버로드 : 멀록덱에 쓰라고 만들었지만 코스트가 높아 구리다. 조건이 빡셈.

골든코인 : 블리자드는 주술사를 버렸다. 멀록덱에서는 블러드 대신 쓸듯. 하지만 멀록덱을 함???

ThijsNL : 멀록덱밖에 못쓰고 멀록은 하수인까는게 중요해 이걸 쓸 마나가 있을지 의문. 카드 자체는 강력.


여군주 나즈자르


구덩이 독사

오버로드 : 하수인 도적에는 쓸 듯. 1뎀을 줄 수 없는 직업은 상당히 골치 아플 것.

골든코인 : 도적이라 하수인을 안써서 별로. 1/2였으면 쓸 듯.

ThijsNL : 침착한 암살자가 더 좋다.


나가 바다 마녀

오버로드 : 램프 드루의 핵심 하수인이 될 것. 초반 하수인이 약한 방밀전사한테는 안 좋을것 같다.

골든코인 : 함정카드. 굳이 쓴다는 빅덱정도. 쓰레기

ThijsNL : 이 카드를 쓰려면 마나커브를 망쳐야 됨. 6,7마나 빼고 빅카드를 넣어야하는데 만약 이 카드가 죽으면 폭망


생매장

오버로드 : 정배를 쓰는 덱에 정배 대신 이 카드를 써라. 너무 좋다. 모든 사제가 1장씩은 쓸 지도...

골든코인 : 2장 쓰긴 힘들지만 좋다. 컨트롤 사제는 무조건 쓸 듯.

ThijsNL : 정말 좋은 카드. 덱에 넣는건 확실한데 두장 넣기엔 템포가 너무 느리다.


3지구 클리어 보상


밀림 달빛야수

오버로드 : 이 카드를 4코에 내면 먼저 효과를 보는 쪽은 상대편. 뭔가 다든 컨셉의 드루덱이 나와야 쓸 듯.

골든코인 : 안쓰는 카드

ThijsNL : 스탯도 부실해 연계덱을 짤 만큼 좋아보이진 않는 카드.


핀리 므르글턴 경 (전설 카드)

오버로드 : 공용 1코 1/3의 좋은 스탯. 주술사, 도적, 전사 같은 직업의 새로운 덱이 나올듯. 단점은 1장만 쓸수있다는점.

골든코인 : 영능 구린 주술사한테 좋을 듯. 평가가 좋다.

ThijsNL : 멀록 기준 사기 스탯. 멀록덱을 쓰려면 흑마 영능이 필요한데 주술사가 쓰면 정말 좋을듯.




블리자드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새로운 모험모드인 탐험가연맹 3주차 보상 카드와 프로들의 간단 카드 평을 발매 전 미리 정리해 봤는데 이번 3지구는 2지구만큼 좋은카드가 많은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1주차보다는 좋은것 같습니다.

지르세요~!!! ㅋㅋㅋㅋㅋ

(4주차 글은 언제 쓰려나..., 1,2지구도 타이스 평을 추가해 글을 좀 수정해야 할 것 같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