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뱀선생] 알쓸신잡2 첫회 안동 편 - 안동에서 공간에 대한 건축학개론 유현준 교수 이야기 ㅋㅋㅋㅋ

by 뱀선생 2017. 10. 28.
반응형

[뱀선생] 알쓸신잡2 첫회 안동 편 - 안동에서 공간에 대한 건축학개론 유현준 교수 이야기 ㅋㅋㅋㅋ


tvN 금요일 지식여행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2 1화 20171027 안동 편.


수다박사 유희열

잡학박사 유시민

미식박사 황교익

건축박사 유현준

과학박사 장동선

징비록, 류성룡, 안동소주 이야기부터 건축 이야기가 재미있었음 ㅋㅋㅋㅋ



신입 잡학박사들의 '넘사벽 스펙' 3분 요약


새로 합류한 유현준 (건축), 장동선 (뇌과학) 박사님 ㅋㅋㅋㅋ



안동 가면 꼭 먹어봐야 할 #헛제삿밥


한국전쟁 당시 제사밥 스타일의 음식을 팔기 시작하면서 헛제삿밥이 나왔다고 함.

안동 간고등어에 간장으로 나물비빔밥 ㅋㅋㅋㅋ



신동엽♡동물농장=유희열♡알쓸신잡?!


동엽 형에게 동물농장이 있다면 나에게는 알쓸신잡이라 오래갔으면 좋겠다고 ㅋㅋㅋㅋ

돈도 받고 여행하고 맛있는거 먹는 프로그램 ㅋㅋㅋㅋㅋ



유시민, 하회마을에선 '할배'로 통한다!


항렬 때문에 안동에서 할아버지 할배로 불리는 유시민 ㅋㅋㅋㅋㅋ

댓글보니까 두음법칙으로 류씨가 강제로 유씨로 바뀐적이 있었다나?



[리얼 건축학개론] 하회마을 북촌댁에 숨은 부의 상징 2가지




'건축도 과학이다!' 처마 끝 추녀가 위로 들린 이유?


처마 끝이 들린 이유에 대해 조목조목 알려주는 건축이야기.

이전까지는 다 곡선의 조화가 어쩌고 저쩌고 였는데 사실 예전 동양 건축의 시작과 끝은 나무를 썩지않게 하려는거에서 출발 ㅋㅋㅋㅋ



아파트가 좁다구요? 당연한 겁니다!

건축 이야기 재미있네 ㅋㅋㅋㅋ

아파트가 좁아보이는 이유는 공간을 방 하나씩으로 단절시켰기 때문.

예전 한옥처럼 만약 방 바깥쪽 창문 말고 방 사이의 벽에 창문이 있었으면 시야가 더 터져서 공간의 확장 효과를 준다.

근데 물론 내 집도 아파트라 다 벽임 반전잼 ㅋㅋㅋㅋㅋ

또 팁으로 가족간에 얼굴을 맞대고 싶으면 소파에 투자하지 말고 식탁에 투자하라고 함.

그리고 차가운 느낌의 유리 식탁이 아닌 원목 식탁으로 하라고 ㅋ

조명도 위에서 때리는 형광등 외에도 천장을 밣혀주는 간접등 스탠드 조명 같은걸 사서 투자하라고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