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제 2의 마이클잭슨이라고 불리는 브루노마스에 대해 알아보자.jpg

by 뱀선생 2017. 9. 27.
반응형

[뱀선생] 제 2의 마이클잭슨이라고 불리는 브루노마스에 대해 알아보자.jpg


제 2의 마이클잭슨

2010년대 최다 빌보드 1위

브루노마스 그의 시대를 살고있다


화려한 수식어가 붙어다니는 브루노마스에 대해 알아보자

브루노마스는 본명이 아니야 그의 본명은 피터 진 에르난데스로 
레슬링선수 브루노 삼마르티노를 닮았다는 이유와 넌 마치 화성에서 온거 같다는 마스가 합해져서 브루노마스가 됐지
브루노마스의 어린시절은 굉장히 가난했어
집에 화장실이 없었고 잠은 한방에서 다 같이잤지

브루노마스는 작사,작곡 등 작은 음악활동을 하다가 한곡을 피쳐링하게돼 

이곡은 nothin on you로 빌보드 1위에 올랐으며 브루노마스 첫히트곡이야


BoB - Nothin' On You [뮤직비디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도 나름 히트했는데 이때 브루노마스보다 bob 낫띵온유 라고 많이 불렸던 기억. 박재범이 리메이크한것도 화제가 됐음ㅋ)


이 후 브루노마스는 데뷔앨범을 발표하는데 이 앨범은 역대급 데뷔앨범이라고 불리며 just the way you are, greande등 빌보드 1위및 수많은 나라에서 1위를 기록했고 marry you,runaway baby등 유명한곡들이 엄청많아

Bruno Mars - Just The Way You Are [뮤직비디오]


브루노마스는 이 데뷔앨범으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고의 남자가수상을 받는다.


이후 브루노마스는 2집을 발표하는데 2집은 1집과 확 달라진 분위기에도 locked out of heaven, when i was your man등 빌보드1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해

Bruno Mars - Locked Out Of Heaven [뮤직비디오]


이때 브루노마스는 엘비스 프레슬리이후 최단기간 최다 빌보드1위곡을 가진가수라는 타이틀도 얻지.
이 앨범으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고의 앨범상을 받아


이 해 브루노마스는 또 미국 최대의 축제 슈퍼볼 하프타임쇼를공연하게 돼

이때 짭밥이 안된다는니 말이 좀 있었는데 공연후 마이클잭슨같았다는 극찬을 받으면서 마무리 해.

못본사람들은 꼭 보자

Super Bowl 48 Bruno Mars-Full Performance Halftime Show HD


이 이후 브루노마스는 마크론슨이랑 손을잡아서 한곡을 발표하는데 그 곡은 2015년 전세계 최대 히트곡이자 메가히트곡인 uptownfunk야.
빌보드 14주연속 1위를  기록하고 수많은 나라에서 1위는 당연하고 연간1위를 기록하는등 마이클잭슨에게 빌리진이 있다면 브루노마스는 이곡이야

Mark Ronson - Uptown Funk ft. Bruno Mars (뮤직비디오)


이 곡으로 그래미어워즈에서 올해의 레코드 상을 수상하고 슈퍼볼 50주년에서 콜드플레이 + 비욘세와 합동공연까지 하게 된다 ㅋ

Coldplay's FULL Pepsi Super Bowl 50 Halftime Show feat. Beyoncé & Bruno Mars! 링크 : https://youtu.be/c9cUytejf1k

(ㅋㅋㅋㅋ 이건 라인업이 너무 빵빵해서 찾아봤던 기억이 난다. 네이버에서 해줬던가? 

콜드플레이 노래는 좋지만 크리스마틴 라이브 보컬 구린거에 깜놀함 ㅋㅋㅋㅋㅋ)


브루노마스는 이 이후 3집앨범을 내는데 
3집앨범 24k magic은 업타운펑크 자가복제같다는등 호불호가 갈렸지만 롱런하고 that's what i like는 빌보드 1위를 기록한다.

현재 이 앨범으로 월드투어를 뛰고 있음 ㅋ


Bruno Mars - 24K Magic (뮤직비디오)

(참고로 이번 2016년 11월 18일에 나온 정규 3집 24K Magic은 90년대 올드스쿨 감성을 담은 앨범. 멜로디가 90년대 팝송 느낌 제대로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요즘도 가끔씩 풀로 즐겨듣는 앨범임 ㅋㅋㅋㅋㅋ 다 좋은데 특히 too good to say goodbye, Versace on The Floor)


출처 : http://www.fmkorea.com/best/78858098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