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뱀선생] 유머 - 원피스 만화 요리 상디의 해적 레시피 루피 고기 (뼈들어간 고기, 스코치에그)

by 뱀선생 2017. 9. 19.
반응형

[뱀선생] 유머 - 원피스 만화 요리 상디의 해적 레시피 루피 고기 (뼈들어간 고기, 스코치에그)


ㅋㅋㅋㅋ 없으면 만든다는 루리웹 커뮤니티에 올라온 

원피스 만화 루피의 고기 도시락 레시피 ㅋㅋㅋㅋㅋ

아예 상디의 해적 레시피라는 책이 나왔나 봄.


상디의 달걀과 닭고기로 만드는 스코치에그 레시피 정리하자면


[재료] 4인분

닭봉 4개, 삶은 달걀 4개, 빵가루 30g, 우유 2큰술, 다진 닭고기 500g, 소금 1작은술, 검은 후추 약간, 달걀 1개, 식용유 적당량


[만드는 방법]

1. 닭봉으로 튤립을 만든다. 손잡이가 될 부분에서부터 식가위로 뼈에서 살을 발라낸다는 느낌으로 살과 힘줄을 자른다(A).

뼈끝까지 떨어진 고기를 뒤집는다.


2. 빵가루를 우유에 담가둔다. 

다진 닭고기, 소금, 검은후추, 달걀을 볼에 넣고 반죽한 뒤 빵가루를 넣고 다시 반죽한다.


3. 닭봉의 고기 부분으로 삶은 달걀을 감싼다(B). 잘 감싸지지 않으면 고기에 칼집을 넣는다.

손에 식용유를 바르고 2번 빵가루반죽으로 닭봉과 달걀을 감싼다(C).


4.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상태를 봐가며 15~20분간 굽는다.


원피스 요리 / 만화 고기 만들기 /상디의 해적 레시피



상디의 해적 레시피에 나와 있는 정식 요리명은

루피가 좋아하는 '뼈 들어간 고기'

 

가장 먹어보고 싶은 만화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일명 '만화 고기' 로 유명한 음식이죠.

 

각종 재료는 빠짐없이 준비했으나

정량대로 요리하진 않았습니당:-)


저기 보이는 닭은... 손질 닭인줄 알고 샀지만

생닭이었다는 슬픈 뒷 얘기ㅜㅜㅜㅜㅜㅜ

전체 요리 시간의 3분의 1을 닭 손질하는데 쓴 듯 해요..

 

그리고 견과류는 원래 레시피엔 없는 재료인데

집에 남아도는 견과류가 있길래 넣어 봤어요!


닭봉과 닭다리는 튤립을 만들고

나머지 살은 잘 발라내서 믹서기에 갈아주기.


닭고기에 후추, 달걀, 우유, 빵가루를 넣고 섞섞


닭다리 하나, 닭봉 하나, 치킨볼 네개.

닭다리는 상디의 해적 레시피 그대로 따라 만들었고

닭봉은 속에 견과류를 넣어서 좀 다르게 만들어봤어요!

 

실제로 먹어보니

견과류 고기도 나쁘지 않았지만 좀 퍽퍽했고

달걀들어간 고기는 촉촉해서 더 맛있게 먹었다는ㅋㅋ

레시피가 괜히 있는 게 아니었음..


책에서는 15분만 구우면 된다고 했는데...

 자꾸 꺼지는 오븐땜에 두 시간넘게 오븐 앞을 떠나질 못했어요ㅜㅜ

 

사실 처음엔 고장난 오븐 산 줄 알고

중x나라를 원망했다가

그 다음엔 스스로를 원망했다가..!

 

그래도 요리는 완성시켜야 했기에!!!

자꾸 열선이 꺼지는 원인을 찾아 나섰어요

 

네x버에 쳐보니 비슷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몇몇 있었는데

대부분이 뭣도 모르고 오븐을 멀티텝에 꽂아서 사용했다는..

나 역시도 전력소비량 생각안하고 걍 아무 콘센트에나 꽂았버린...ㅎㅎ

 

쨋든 오븐은 정상이었으며,

지친 심신을 다독이며 요리를 무사히 마무리 지었습니당!


(100원짜리 동전과 크기 비교)


출처 :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117/read/30583331

반응형

댓글